윈도우 화면 보호기 & macOS 맥북 화면 보호기 Fliqlo

심플하고 깔끔한 윈도우 화면 보호기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Fliqlo라는 시계 화면 보호기가 있습니다. 단순한 플립 시계 형태의 보호기인데요. 이 시계 화면 보호기를 이용하면 윈도우 PC 모니터 또는 노트북을 인터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멋지다는 얘기입니다.

시계 화면 보호기

이 Fliqlo 윈도우 화면 보호기는 macOS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도 제공 합니다. 이에 맥북 에어, 맥북 등에서도 플립 시계 화면 보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립 시계 화면 보호기

영화에서 한 번 정도는 보셨을 것입니다. 시간 및 날짜가 접히면서 보여지는 시계요. Fliqlo는 심플한 디자인의 플립 시계 화면 보호기입니다. 윈도우 보다는 맥북 화면 또는 모니터를 멋진 시계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삼성 제트 플립이 출시되었으니 더 이상 이미지로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제작사 핀터레스트에서 차용한 이미지이니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화면 보호기 Fliqlo

윈도우 화면 보호기 Fliqlo 맥용 및 윈도우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Fliqlo는 맥용과 윈도우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맥용은 MacOS 10.12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은 윈도우 10 및 8.1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이에 기능 및 지원 운영체제 버전은 변동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변경 될 것입니다.

Fliqlo 설치 및 설정

Fliqlo 설치 파일은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링크 등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 다운로드 받은 FliqloScr.zip 파일의 압축을 풀어 해제합니다.
    • 압축을 풀면 3개의 파일이 나올 것입니다.
    • 화면 보호기 파일 Fliqlo.scr을 실행 시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화면 보호기 Fliqlo.scr 설치

  1. Fliqlo.scr 파일은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컨텍스트 메뉴가 열리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화면 보호기 설정

  1.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뜨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화면 보호기로 Fliqlo가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Fliqlo 화면 보호기 설정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 보호기 설정 Fliqlo Settings

너무 당연하지만 윈도우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려면 설정에서 화면 보호기를 사용할 수 있게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화면 보호기를 Fliqlo로 선택한 후 적당한 시간으로 대기 시간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윈도우 화면 보호기 설정에서 시계 표시 형식, 배경 등 설정한 후 저장

  1. Fliqlo Settings 창이 열리면 창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합니다.
  2. 표시된 메뉴 버튼을 이용하여 화면 보호기의 시간 표시 방식, 시계 크기, 밝기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3. 윈도우 화면 보호기 설정을 마쳤다면 OK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4.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이후로는 설정한 대기 시간 동안 입력 장치를 사용하지 않으면 윈도우는 화면 보호기가 실행 됩니다.

플립 시계 화면 보호기

윈도우 화면 보호기 설정에서 Fliqlo을 설정하였다면 위와 같이 플립 시계 화면 보호기가 실행됩니다.

화면 보호기 사용을 원치 않는다면 화면 보호기를 없음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 화면 보호기 Fliqlo 다운로드

Fliqlo 설치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스크린 세이버 페이지에서 맥용 또는 윈도우용 설치 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Fliqlo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

잠금 화면 보호기는 아니지만 Fliqlo는 아이폰용 어플도 제공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도 시계 위젯를 배치해 놓으면 보다 편하게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계 위젯 아날로그 및 디지털 스타일 윈도 컴퓨터 바탕화면 시계 2종 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