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 방법 MS 계정에 대한 윈도우 로그인 화면 없애기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 방법을 정리한 글입니다. 윈도우10 컴퓨터는 부팅 후 로그인 화면에서 암호를 입력해야만 윈도우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것이 보안상 좋긴 하지만 혼자 사용하는 윈도우10 PC에서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인데 시작할 때마다 매번 암호 입력해야 한다면? 너무 귀찮게 느껴지겠지요.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윈도우11 및 윈도우10 운영체제도 자동 로그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하면 로그인 화면을 건너뛰고 바로 윈도우로 진입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컴퓨터를 자동 부팅 되게 설정하면 더욱 편리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은 사용자 계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은 작업 표시줄 검색에 netplwiz로 찾아 실행 시켜도 되고, 실행에 netplwiz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 시켜도 됩니다.

 

사용자 계정 선택

실행에 netplwiz 입력 후 확인

윈도우 키 + R 키를 누릅니다.

  1. 실행이 열리면 열기에 누르면 실행 창이 뜨는데 열기에 netplwiz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릅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 선택

  1.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리면 사용자 탭에서 윈도우 사용자 계정을 선택합니다.
    • 이 때 반드시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 할 사용자 계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 사용자 계정에서는 윈도우10의 사용자 계정과 계정 암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 암호 입력 옵션 해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체크 해제

  1. 사용자 탭 상단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 체크를 해제 시키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MS 계정에 대한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계정 및 암호 입력

  1. 자동 로그인 창이 열리면 사용자 이름, 암호 및 암호 확인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자 이름 : 윈도우10 사용자 계정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이메일 주소 입력
    • 암호 : 해당 MS 계정의 비밀번호 입력
    • 암호 확인 : 해당 MS 계정의 비밀번호 입력
  1. 사용자 이름과 암호 입력을 마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은 마무리 됩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엔 이메일 형식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안되고, 사용자 계정 아이디를 넣어 주어야 합니다.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 마무리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 완료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을 마쳤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계정 창을 닫아 주면 됩니다.

이제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이 마무리 되었기 때문에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윈도우10의 로그인 화면이 제거된 상태로 시작됩니다. 로그인 화면을 건너뛰고 윈도우 계정으로 자동 로그인 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 방법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도 로그인 화면을 거치지 않고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계정의 비밀번호를 해제 하는 방법으로도 로그인 화면을 건너 뛸 수 있습니다. 윈도우 로컬 계정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윈도우의 잠금화면도 해제 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잠금 화면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윈도우10 잠금화면 설정 글을 참고하여 해제 시키세요.

그런데 윈도우10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웬간하면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한 후 설정하세요. 가능하면 윈도우11 설치 usb 만들기 글을 참고하여 클린 설치하세요. 윈도우는 업그레이드 하는 것 아닙니다. 클린 설치해야 그나마 문제가 적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