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미리보기 썸네일 크기 변경 방법

작업 표시줄 썸네일 크기 변경하기

윈도우10에서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는 미리보기 썸네일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작게 혹은 크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면 미리 보기 썸네일의 크기를 원하는 크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썸네일


위와 같이 윈도우10에서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는 미리 보기 썸네일 크기를 최대 500px 크기로 키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뷰어 미리보기 썸네일


윈도우10의 작업표시줄 미리보기 썸네일 크기는 위와 같습니다. 이미지를 살펴 볼 때 비슷한 이미지들은 정말 구분하기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큼지막하게 키워 주었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미리 보기 썸네일 크기를 크게  키우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차근 차근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게시물

윈도우10 재부팅 시 프로그램 실행 문제

윈도우10 RS5 세트 기능, 파일 탐색기 탭 활성

작업 표시줄에서 CPU 메모리 사용량 체크 방법

윈도우7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사용이 가능한 울트라몬

윈도우10 RS5 업데이트 주의 사항 및 필수 최적화 작업



regedit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 창이 뜨는데요. 열기에 regedit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뜹니다. 예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 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의 경로를 찾아 진입합니다. 파일 탐색기처럼 왼쪽 트리를 펼쳐 진입하면 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Taskband


새로 만들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Taskband로 진입하면 위와 같이 여러 값 이름이 있을 것인데요.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를 클릭합니다.


DWORD(32비트) 값 편집


이름이 새 값 #1으로 등록될 것인데요. 이름을 MinThumbSizePx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MinThumbSizePx를 더블 클릭하여 DWORD(32비트) 값 편집 창을 띄워 줍니다, 값 데이터를 최대 500의 숫자로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해 줍니다. 크기를 키우려는 것이 목적이니 400~500 사이의 숫자를 입력하면 되겠지요. 참고로 저는 480 크기로 하였네요.


MinThumbSizePx


위와 같이 값 이름이 MinThumbSizePx로 된 항목이 추가 되었고, 값 데이터 최대 500으로 설정하였다면 작업 표시줄의 미니보기 썸네일 크기는 입력한 크기로 변경 됩니다.


참고로 작업 표시줄 썸네일과 관련된 값 이름은 NumThumbnails, MinThumbSizePx, MaxThumbSizePx, TextHeightPx, TopMarginPx, LeftMarginPx, RightMarginPx, BottomMarginPx, ThumbSpacingXPx, ThumbSpacingYPx 등을 이용할 수 있고요. 이를 이용하여 미리보기 썸네일의 숫자, 최소 및 최대 크기, 제목 높이, 위쪽 여백, 간격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