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운드 볼륨 자동 조절 프로그램

컴퓨터 볼륨 조절하는 것이 너무 귀찮다

다들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컴퓨터로 동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 어떤 건 소리가 작고 어떤 것은 소리가 너무 크게 나옵니다. 이유는 파일의 사운드 볼륨 크기가 제각각이기 때문인데요. 소리가 작게 만들어진 영상을 보다 소리가 크게 만들어진 동영상이 재생되면 어후~ 스피커 볼륨 혹은 컴퓨터 볼륨을 조절해야 하는데 이거 너무 귀찮죠. 귀찮기만 하면 다행이죠. 잔잔한 로멘틱 장르 영화 보다 광고 영상 나오면 귀청 떨어집니다.




컴퓨터의 소리 크기 문제는 사운드 볼륨 자동 조절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운드 볼륨 자동 조절 프로그램


컴퓨터 사운드 볼륨 자동 조절 프로그램 sound lock은 https://www.3appes.com/sound-lock/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사용에 대해서는 모르겠습니다. 라이센스에 대한 내용을 찾을 수 없었네요.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니 개인 사용자들은 부담 없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아참 sound lock은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und lock 설치 중 특별히 설정해야 할 것도 없고, 설치도 쉬우니 설치 방법은 패스~ next 버튼 클릭하여 빠르게 설치 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사운드 볼륨 자동 조절 프로그램 sound lock을 설치하면 윈도우 알림 영역에 노란색 자물쇠 아이콘이 생깁니다.




알림 영역에 자물쇠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제어판 > 알림 영역 아이콘에서 sound lock을 아이콘 및 알림 표시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면 작은 sound lock 프로그램 창이 뜹니다. off 상태일 것인데요. on으로 변경해줘야 볼륨 자동 조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톱니 바퀴 버튼 클릭하면 세팅 창이 열립니다. 특별히 설정해 줘야 할 것은 없네요. 참고로 저는 다른 것은 모두 기본 상태에 하단 3가지 항목만 모두 체크하였네요.




스피커 볼륨 50% 이상이고, 컴퓨터 볼륨이 약 80~90% 크기 상태일 때 광고라도 나오게 되면 심장 벌렁 벌렁 하게 되죠.



사운드 볼륨 자동 조절


컴퓨터 볼륨이 90%로 되어 있더라도 sound lock 프로그램에서 볼륨을 50% 정도로 설정해 놓으면 윈도우는 그 이상의 크기로 소리를 내지 못합니다. 윈도우의 사운드 장치나 프로그램들의 볼륨이 50% 수준으로 낮춰지게 됩니다.



sound lock


sound lock 프로그램에서 볼륨을 20% 정도로 낮추면 네 그렇습니다. 윈도우의 장치도 응용 프로그램들도 그 이상의 소리를 내지 못합니다. 자 이제 편안하게 동영상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태그 입력하다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건 목청 쪼이기인데, 프로그램 이름도 sound lock이고 볼륨 자동 조절 프로그램이 아니고 제한 프로그램이잖아. 흠흠.. 어쩝니까. 글 다 썼는걸요. 제목이랑 글 내용 수정하기 귀찮으니 모른척해주십쇼.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