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두 가지 원격 연결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나는 내 컴퓨터를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하는 원격 지원 기능이고요. 다른 하나는 내 컴퓨터를 내가 원격 제어하는 내 컴퓨터 원격 연결 기능입니다. 원격으로 컴퓨터를 제어하는 것은 같지만 내가 제어 하느냐 남이 제어 하느냐의 차이죠. 오늘은 바로 이 크롬 원격 데스크톱의 원격 지원 사용 방법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그런데 원격 지원 기능을 뭐에 쓰냐굽쇼? 이 원격 지원 기능은 보통 은행, 주식, 금융, 웹서비스, 소프트웨어 등과 관련된 사이트에서 사용자들의 컴퓨터에 발생한 문제를 해결할 때 사용합니다. 비슷하게 내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컴퓨터를 잘 아는 사람에게 부탁하여 원격 지원으로 문제를 해결하시면 되겠지요. 크롬 원격 데스크톱으로 원격 지원을 받으려면 우선 컴퓨터에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하고, 크롬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 관련 게시물을 참고하여 크롬 원격 데스크톱 확장 기능을 설치하고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원격 제어 관련 게시물 

구글 크롬 사용자 계정 추가 방법
컴퓨터 원격 제어,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치 및 설정
컴퓨터 원격 제어, 크롬 원격 데스크톱 연결 및 제어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 하기

 

시작하기에 앞서 우선 원격 지원 받는 사람과 원격 지원 해주는 사람으로 구분하겠습니다. 원격 지원 받는 사람은 내 컴퓨터이고, 원격 지원 해주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컴퓨터.

원격 지원 받는 사람

크롬 주소창에 chrome://apps를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크롬 원격 데스크톱이 실행 됩니다.


원격 지원 시작하기

크롬 원격 데스크톱에서 원격 지원의 시작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격 지원 공유

녹색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격 지원 액세스 코드 발급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12자리 액세스 코드가 생성되는데요. 이 12자리 액세스 코드를 원격 지원 해주는 사람에게 알려 줍니다.

원격 지원 해주는 사람



원격 지원으로 도움을 주는 사람은 크롬 원격 데스크톱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격 지원 액세스

원격 지원으로 도움을 주려는 것이니 액세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액세스 코드 입력

액세스 코드 입력 창이 뜨면, 원격 지원 받는 사람에게 전달 받은 액세스 코드를 입력한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원격 지원 받는 사람


원격 지원 공유

원격 지원 해주는 사람이 내 컴퓨터에 원격 지원으로 연결 되면 위와 같이 ‘사용자가 컴퓨터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게 하시겠습니까’ 확인 창이 뜨게 됩니다. 망설이지 말고 냉큼 공유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내 컴퓨터를 다른 사용자님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원격 지원 받는 동안 위와 같은 ‘내 컴퓨터를 다른 사용자 계정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알림 창이 뜹니다. 원격 지원으로 문제를 해결한 후 공유 중지 버튼을 클릭하여 원격 지원을 끝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이 컴퓨터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계속 공유하시겠습니까?

원격 지원의 경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접속이 자동으로 끊어 집니다. 너무 당연하죠. 다른 사람이 원격으로 내 컴퓨터를 들여다 보며 제어 하고 있는 것이니까요. 아참 그리고 원격 지원할 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원격 지원을 지속할 것인지 확인하기도 합니다. 공유 중지 혹은 계속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