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파이어폭스 새 탭 확장기능 모멘텀(momentum)

브라우저 새 탭에 감성과 기능을 담아 보자

왜 이걸 이제 알게 되었을까요. 왜 이런 일이 자꾸 생기는 것인지 여튼 오늘도 쓸만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부가기능은 구글 크롬용 확장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새 탭 momentum


모멘텀(momentum)을 이용하면 파이어폭스와 구글 크롬의 새 탭에 멋진 풍경 사진을 배경으로 하여 날씨, 온도, 할 일 목록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 기능 관련 게시물 

컴퓨터 원격 제어 확장 프로그램, 크롬 원격 데스크톱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전체 화면 캡쳐 Screengrab

파이어폭스 퀀텀 부가기능, 드래그 구글 번역기

파이어폭스 퀀텀, 주소 표시줄 새 탭 열기




이런 답답한 새 탭 화면 지겹지 않나요? 사용하긴 좋은데 맨날 보니 지겹더라고요. 만약 브라우저의 새 탭 화면이 지겹다면 한 번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momentum


파이어폭스용 부가기능 모멘텀(momentum)은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momentumdash/ 페이지에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로 접속한 상태에서 Add to Firefox 버튼 클릭하면 설치 됩니다. 파이어폭스에 Momentum을 설치하면



이름 입력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적당한 이름을 입력해 주면



이메일 입력


이메일이 무엇이냐고 물어 봅니다. 소중한 이메일을 함부로 알려 줄 수 없죠. 하단의 stay loggde out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집중 해야 할 일 입력


다음 단계에서는 오늘 집중해야 할 일이 무어냐고 물어 볼 것인데요. 오늘 주요 업무나 일정 등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비워 두어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momentum 화면


오늘 집중해야 하는 일을 마무리 하였다면 체크 박스에 체크해 주거나 삭제해주면 되네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momentum


모멘텀(momentum)은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도 있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omentum/laookkfknpbbblfpciffpaejjkokdgca?hl=ko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나 사용 방법은 같습니다.




입력한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이름을 더블 클릭한 후 변경하면 됩니다.


모멘텀의 배경 사진은 하루 한 번 변경 되는 것 같은데, 정확하게 언제 변경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단 좌측에 작게 사진을 촬영한 장소 및 촬영자의 사이트 링크가 표시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명언으로 보이는 문구가 노출되는데요. 영어만 있으니 무효~



to do 할 일 목록 기능


우측 하단에 Todo를 클릭하면 할 일 목록이 펼쳐 집니다. 사용 방법은 잘 아시죠~ 할 일 목록을 작성한 후 하나 하나 해결하면 됩니다. 처리한 일은 체크해 주거나 삭제하면 되고요.



momentum 옵션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 메뉴가 펼쳐집니다. 변경하고 싶은 것들이 있으면 이 설정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설정이 많으므로 자세한 설명은 패스~



새 탭 배경 이미지 옵션


참고로 설정, Photo에서 내 사진으로 새 탭 배경을 꾸밀 수도 있는데요. 유료 버전에서만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만 지원하는 기능이 제법 많지만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감사히 잘 사용하면 되겠지요.



링크 옵션


상단 좌측의 Links를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기본 탭, 앱, 사용자 링크가 나타나고요. 파이어폭스는 사용자 링크가 나타납니다. 사용자 링크는 직접 URL 및 이름을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날씨 및 온도 지역 설정


상단 우측의 날씨 및 온도를 클릭하면 주간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숫자 부분으로 도시/지역을 설정할 수 있는 것 같은데요. 지역 코드 목록이 어디에 있는지 찾질 못하겠네요.


웹브라우저에 그것도 새 탭에 말입니다. 멋진 배경 사진에, 할 일 목록까지 있으니 어후 너무 좋네요. 메모 가능한 달력 기능까지 더해지면 완벽할 것 같습니다. 할 일 목록 같은 경우는 우월한 기능의 프로그램들이 있긴 한데 너무 복잡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저는 가볍게 그리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런 모멘텀 같은 것들이 너무 좋더라고요.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