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마우스 우클릭 금지 해제 방법 3가지

파폭 우클릭 해제 방법 3가지

파이어폭스 마우스 우클릭 금지 해제 방법은 부가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쉬운 방법인데요. 문제는 파이어폭스 57버전부터는 구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겁니다.


RightToClick

가장 많이 사용되는 RightToClick이 레거시로 뜨고 있습니다. 레거시로 표시되는 부가기능들은 57버전부터 사용 불가이죠.



부가기능 페이지를 보면 RightToClick은 이미 내려지고 없는 상태입니다. 이에 Compatible with Firefox 57+ 표시는 기대하면 안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파이어폭스를 57버전 미만으로 유지하던가 아니면 57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부가기능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구버전 파이어폭스를 유지하며 사용하실 분들은 RightToClick 부가기능 파일을 백업 혹은 다운로드 받아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부가기능 파일은 혹시 모르니 잘 보관하시고요. https://righttoclick.en.softonic.com/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는 다운로드 받은 부가기능 파일을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로 끌어 놓으면 됩니다.



파이어폭스를 최선 버전으로 유지하며 사용하실 분들은, 다행이도 대체할 수 있는 부가기능이 있습니다. 부가기능 이네이블 라이트 클릭 앤드 카피를 이용하면 되네요. 파이어폭스에 ‘Enable Right Click and Copy http://mongri.net/2964‘를 설치하면 마우스 드래그 금지 해제되고 우클릭 금지도 해제 됩니다.


스크립트를 이용한 우클릭 해제

마우스 우클릭 해제 스크립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먹히는 페이지가 있고 안 먹히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스크립트도 여러가지가 존재하고요. 사용하기엔 다소 복잡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스크립트는 북마크를 이용합니다. 웹페이지 하나를 북마크에 추가한 후 이름 및 주소를 변경해 주면 되네요. 이름은 적당히 구분하기 쉬운 것을 입력하면 되고요. 주소에 스크립트 소스를 넣어 주면 됩니다. 우클릭이 막힌 페이지에서 해당 즐겨찾기를 한 번 클릭해주면 적용 우클릭 해제 됩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되는 곳이 있고 안되는 곳도 있습니다. 1번은 되고 2번은 안된 경우도 있고요. 첨부한 우클릭 해제 모음.txt을 다운로드 받은 후 소스를 주소에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다소 불편하고 복잡하긴 하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브라우저에서 해당 페이지의 자바스크립트를 꺼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드래그 금지 및 우클릭 금지된 페이지에서 키보드의 F12 키를 눌러 줍니다.


파이어폭스 개발자 도구 JavaScript 끄기

F12 키를 누르면 개발자 도구가 열릴 것인데요. 상단 우측 톱니마퀴 버튼을 클릭하여 툴박스 설정으로 진입해줍니다. 툴박스 설정의 고급 설정 항목에 보면 ‘JavaScript 끄기’ 옵션이 있습니다. JavaScript 끄기의 체크 박스를 체크해주면 드래그 금지 해제 되고 마우스 우클릭 금지 해제 됩니다. 다만 이 방법은 해당 페이지에서만 유효합니다. 창을 닫으면 초기화 되고 다른 페이지에서는 다시 또 자바스크립트를 꺼줘야 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