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팝업 창 차단 및 해제 방법

팝업 창 차단 및 해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팝업 창 차단이 기본 설정 상태입니다. 하지만 국내 사이트를 돌아 다니다 보면 어쩔 수 없이 팝업 창을 허용해줘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 페이의 경우는 결제 비밀 번호를 팝업 창에서 입력 해야 합니다. 팝업 창 허용을 해줘야만 비밀번호 입력이 가능하니 어쩔 수 없이 허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식으로 팝업 창 허용을 하다 보면


팝업 창

이렇게 됩니다. 커뮤니티에서 가성비가 좋아 추천한다는 글을 보고 구경하기 위해 클릭하였는데 이렇게 팝업 광고 창이 왕창 뜨더군요. 팝업 광고 보려고 팝업 창을 허용하는 사람은 절대 없겠죠. 아마도 예전에 자주 사용할 때 계정 정보 변경이나 비밀번호 입력 창 때문에 팝업 창을 허용 한 것 같은데, 참 뭐시기 합니다.

 

공상 망상 상상이지만 이래서 비밀 번호 입력 창 등을 팝업 창으로 띄우나 싶더라고요. 비밀 번호 입력 창이나 결제 확인 창 등 중요한 것들을 팝업 창으로 띄워 버리면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선 팝업 창 허용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해당 도메인으로 띄우는 팝업 광고 창은 모조리 봐야 할테고 말이죠. 뭐 여튼 어차피 이젠 11번가는 거의 이용하고 있지 않으니 팝업 창 차단 예외 목록에서 삭제하기로~


파이어폭스 설정

파이어폭스에서 팝업 창 차단은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도구 > 설정으로 진입하거나 혹은 상단 우측 메뉴 열기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팝업 예외 목록

설정으로 들어왔으면, 우측 메뉴 중 내용을 클릭합니다. 내용 중간에 보면 팝업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팝업 창 차단 기능 사용을 변경할 수 있고, 예외 목록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예외 목록에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제외 시키는 것으로 팝업 창 허용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팝업 창 차단이 기본 설정 상태입니다. 예외 목록에 사이트 주소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거의 모든 사이트의 팝업 창은 뜨지 않게 됩니다. 몇 곳의 사이트는 뜨더라고요.


팝업 창 허용 사이트

예외 목록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 허용 사이트 목록이 뜹니다. 이곳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의 팝업 창만 허용 됩니다. 팝업창 허용 사이트 목록에 추가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다면 웹 사이트 주소에 해당 사이트의 도메인 주소를 입력한 후 허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파업창 허용 사이트에서 제거

사이트 선택한 후 제거 버튼 클릭하면 팝업창 허용 사이트에서 즉시 제거 됩니다.


팝업창 허용 사이트 편집 후 저장

예외 목록을 편집한 후에는 필히 바뀐 점 저장 버튼을 클릭해줘야 합니다. 변경 내용 저장!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