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이름 변경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 변경 방법

블로그 이름과 닉네임을 변경하였기에 블로그에 관련된 모든 SNS 계정도 그게 맞게 변경하고 싶었습니다. 사실 기존에 사용하던 SNS 계정들은 모두 삭제 시키고 새로 만들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꼼수를 부려보자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삭제하려니 아깝기도 하고 다시 시작하는 것도 귀찮고 하여 변경한 후 사용하기로 마음을 바꿔 먹었습니다. 망해가는 트위터는 일단 제쳐두고, 사진과는 친하지 않으니 인스타그램도 제쳐두고 일단 페이스북을 먼저 바꿔주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 변경 방법은 간단하고 쉽습니다. 페이지에서 좌측 메뉴 중 정보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의 정보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름 항목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한 후 변경하고 싶은 이름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카테고리도 다른 카테고리도 바꿔 주고 싶다면 원하는 카테고리로 바꿔주면 되고요.



가상 인물로 되어 있던 카테고리를 컴퓨터 및 인터넷 웹사이트로 변경~ 개인 블로그로 변경할까 하다가 왠지 좀 더 있어 보이는 것으로…



페이지 정보 수정이나 정보 추가는 언제든 할 수 있으니 시간 날 때 하시면 되겠고요.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 수정은 이렇게 합니다. 새 페이지 이름을 입력한 후 계속 버튼 클릭하면 되네요. 참 쉽죠~

 

참고로 위와 같이 기존의 페이지 이름과 전혀 연관성이 없는 이름을 입력하면 십중팔구 이름 변경 요청은 거부됩니다. 저는 거의 6개월 정도 걸려 페이지 이름을 ‘몽리’로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약간의 요령이 필요한데 그 요령은 ‘알면 쉽지만 모르면 불가능한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 변경‘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름 변경 요청 확인 창이 뜨면 변경 요청 클릭해주면 되고요.



요청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이름 변경 요청 검토 중이란 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 클릭하여 창을 닫아 주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 변경을 요청하면, 빠르면 1시간 안쪽으로 늦으면 하루 정도 후 결과나 나옵니다. ‘요청이 승인 되었습니다’ 혹은 ‘요청이 승인되지 않았습니다’라는 알림이 오게 되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