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브이,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 설치 방법

가상 컴퓨터에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 클린 설치

지난 글에 이어지는 글로, 오늘은 가상 컴퓨터에 윈도우10 인사이드 뷰리프를 클린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요즘 윈도우 설치는 설명할 꺼리가 별로 없습니다. 클린 설치는 더욱이요. 이에 설명이 불필요한 부분들은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이 되어 있더라도 뭐 붉은색 박스 표시만 잘 보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게시물

하이퍼 브이(Hyper-V) 설치 방법
하이퍼 브이(Hyper-V) 가상 스위치 만들기
하이퍼 브이 가상 컴퓨터 바로가기 만들기
Hyper-V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 설치 준비
Hyper-V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 설치
Hyper-V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 정품 인증









다음 > 지금 설치 > 설치 프로그램 시작 > 윈도우 정품 인증 단계에서 제품 키가 없음을 클릭합니다.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 동의 > 설치 유형 단계에서 사용자 지정 : 윈도우만 설치(고급)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지정 설치를 해야 클린 설치 됩니다.























윈도우 설치 위치 다음 > 윈도우 설치 중 > 윈도우 다시 시작 > 하이퍼 브이 준비 중 > 기다려 주세요의 연속 > 지역 선택 한국 > 자판 배열 마이크로 입력기 선택 > 두 번째 키보드 레이아웃 건너뛰기 > 업데이트 체크 > 계정 설정 개인용 설정 > 마이크로소프트로 로그인 단계에서 오프라인 계정 선택해 줍니다.

 

오프라인 계정으로 선택하는 이유는 계정 로그인을 하면 해당 계정의 이메일을 윈도우10의 계정 아이디로 사용합니다. 이메일 계정에 따라 오류가 생기기도 하고 보기 좀 껄끄럽더군요. 오프라인 계정으로 설치를 마무리한 후 계정 인증하면 원하는 아이디로 계정 및 사용자 폴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로 오프라인 계정 mongri로 만든 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인증하면 계정명도 사용자 폴더도 모두 mongri로 됩니다.











오프라인 계정 선택하면 대신 마이크로소프트로 로그인할까요? 화면을 또 보여줍니다. 어이가 좀 없는 부분입니다. 차분하게 아니요 클릭한 후 오프라인 계정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장치의 개인 정보 설정 선택 단계에서는 모조리 해제 시켜준 후 수락 버튼 클릭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면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 설치는 마무리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언제부터 이렇게 되었을까. 인터넷 익스플러러 점유율이 몰락해서 그랬겠죠. 엣지 점유율 올리기 위해 발악을 합니다. 설치 끝나자 마자 엣지 실행 됩니다.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파이어폭스를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도 좋긴 하지만 10년 넘게 쓰고 있는 골수 유저인지라 쿨럭~ 우측 하단 평가본입니다 및 빌드 버전 워터마크 표시됩니다. 하루 이틀 정도 사용하다 보면 부근에 정품 인증 관련 메시지가 출력 되더군요.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것 같고요. 이 인증 문제는 ㅇㅇ 글을 참고하여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