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충청도 여행 어플 대충청방문의해 오셔유! 즐겨유!

충청도 여행 어플 “대충청방문의해” 오셔유! 즐겨유!

올해 2010년이 ‘대충청방문의 해’로 지정되어 대충청(대전/충남/충북)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가 공식 지정한 ‘대충청방문의 해’라고 하네요. 대전이면 서울에서도 그리 멀지 않고 시간도 얼마 걸리지도 않으니 가볼만한 행사가 있으면 한번쯤 가봐도 좋지 싶네요. 저는 서울 촌놈이라 학창시절 수학여행으로 불국사를 다녀오고 일때문에 출장 몇번 대전에 가본것을 제외하고는 충청도쪽은 가본적이 없는데 이웃 블로그도 만날볼겸 날잡아 한번 다녀와 볼까 싶네요.

 

이 ‘대충청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홍보용으로 아이폰 무료 어플이 올라와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서울촌놈이라 그런지 솔직히 말하자면 ‘대충청방문의 해’에서 말하는 대충청이 대체 어디 인지 아이폰 무료 어플을 설치 하고서야 알게되었네요. 국내 여행 어플들이 좀 부족한 편이지 싶었는데 이런 여행관련 무료 어플들이 좀 많이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2010 대충청방문의 해


대충청방문의해 오셔유 즐겨유

대충청이란?

아이폰 무료 어플 ‘대충청방문의 해’ 에 설명된 내용에 의하면 “대충청이란? 2010 대충청방문의 해는 대한민국 정부가 공식 지정한 [대충청(대전, 충북, 충남)방문의 해] 입니다. 2010년에는 대전, 충북, 충남으로 오셔유~ “


대충청방문의 해 심볼마크

대충청방문의 해 슬로건

대충청방문의 해 캐릭터

대충청방문의 해 엠블렘

아이폰 무료 어플 ‘대충청방문의 해’ 를 보니 대충청을 형상화한 심볼마크와 “오셔유! 즐겨유! 대충청 2010” 슬로건, “충이”와 “청이” 캐릭터와 엠블렘을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서울촌놈인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이런것들은 불필요한 내용들이 아닌가 생각을 하네요. 대충청(대전, 충북, 충남)방문의 해로 지정되었다면 이 방문의해 자체를 홍보하는것 보다는 우선 지역의 관광지나 이벤트와 행사 그리고 숙박, 교통, 병의원과 각종 편의 시설등의 정보와 전화번호를 살펴볼수 있게 해주는게 더욱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주요행사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주요행사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주요행사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주요행사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주요행사에 대한 정보가 있긴 있습니다. 6개로 그 양이 좀 적은듯한데 실제로 대충청(대전, 충북, 충남)에서 올해 행사가 6개만 있지는 않겠지요. 몇장의 이미지도 살펴볼수가 있는데 이미지만 있으니 지역 거주자들은 저 다리가 무슨 다리이고 어디에 있는지 알수 있겠지만 저같은 서울촌놈은 저기가 어디인지 다리이름이 무엇인지 알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사진속의 대상물이 어디인지 위치정보와 명칭좀 넣어주시길 바라네요.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지도로 보는 주요행사


지도로 보는 주요 행사

대전 그랜드투어 이벤트

아이폰 무료어플 대충청방문의 해 에서 ‘지도로 보는 주요행사’에는 다양한 행사의 일정과 내용, 장소등의 정보가 상세하게 있으니 이것을 살펴보면 정보를 얻을수 있을듯 합니다. 대전 국제 열기구 축제가 10월 15~17일 열린다는데 실제 직접 열기구를 본적이 없어 이 열기구 축제에 급관심이 생기네요.

대전 국제 열기구 축제


대전 국제 열기구 축제

대전 국제 열기구 축제

지도로 보는 주요행사를 통해 행사의 정보를 이렇게 상세하게 살펴볼수 있습니다. 이제 보니 대전 국제 열기구 축제에는 열기구 말고도 다른 것들도 볼수 있는가 보네요. 열기구 나이트 글로우 ?? 모터패러 ?? 이건 대체 뭔가요~~ 열기구 이거 놀이동산처럼 태워주면 정말 좋겠는데.. 열기구 탑승체험도 가능하다는데 하늘로 진짜 띄워주는것인지 궁금하네요. 열기구 정말 한번 타보고 싶거든요~

대전 국제 열기구 축제의 보다 상세한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세요.
http://www.2010visit.org/html/kr/event/event_04_01.html?dweb=4


대충청 트위터

자세하고 다양한 행사 내용들은 대충청방문의 해 홈페이지 http://www.2010visit.org 에서 정보를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충청방문의 해 공식트위터 계정 http://www.twitter.com/2010visit 에서 정보를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바라는점

어플을 살펴보면서 좀 아쉬웠던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2010년 방문의 해 한해만 보지말고 지역 자체를 장기적으로 큰 계획을 세워 홍보를 하고 지역의 관광지나 이벤트와 행사 그리고 숙박, 교통, 병의원과 각종 편의 시설등의 정보와 전화번호등을 정확하게 살펴볼수 있게 꾸준히 관리를 하고 정보를 제공해 주는것이 좋지 싶네요. 서울 촌놈이 여행 어플 하나만 믿고 대충청(대전/충남/충북)에 방문할수 있을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현재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아이폰 사용자를 넘어섰으니 안드로이드폰 어플로도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대충청방문의 해 다운로드 페이지
http://itunes.apple.com/app/id382227669?mt=8

관련 게시물

무적의 솔로부대 여친 사귀는법 여자친구를 설치하라
파이어폭스 공식 북마크 동기화 파이어폭스 홈
애드센스 수익금 실시간 확인 어플 심플센스
유용한 모바일 웹사이트를 모아둔 웹파인더
아이폰, 아이패드 DMB 전용 수신기 iDmb Plu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