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최신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 시간 순위

플래그쉽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 시간 순위

digitaltrends 사이트에서 2018년 출시한 최신 스마트폰 6종의 배터리 사용 시간 순위를 공개하였습니다. 동일한 조건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겠지만 사람이 직접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그리고 개인이 진행한 배터리 사용 시간 테스트이니 아 그렇구나 정도로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년 최신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 시간 순위


원플러스의 원플러스6, 삼성전자의 갤럭시S9 플러스, 애플의 아이폰X, 구글의 픽셀2XL, LG전자의 G7 씽큐, 화웨이의 P20 프로를 가지고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작동 시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측정하였는데요.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 시간 테스트


동일한 밝기에 동일한 와이파이에 연결하여 동일한 SNS 계정을 사용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 테스트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LG전자 G7 씽큐 배터리 사용 시간 6시간 45분으로 꼴찌


가장 먼저 꺼진 스마트폰은 LG전자의 G7 씽큐이었으며 6시간 45분만에 꺼졌다고 합니다. LG G7 씽큐는 제일 먼저 꺼진 것도 뭐시기 한데요. 사용 시간이 7시간도 못된다니 정말 어처구니 없습니다.


구글 픽셀2XL는 9시간 5분만에 꺼졌고, 아이폰X는 9시 30분만에 꺼졌다고 합니다. 갤럭시S9 플러스는 10시간, 원플러스의 원플러스6는 10시간 40분만에 꺼졌다고 합니다. 9시간 ~ 10시간 정도면 몇 년전의 스마트폰들보다 못한 수준인데요. 배터리 용량을 늘리던가 아니면 화면을 좀 줄이던가 하지 왜 점점 더 배터리 사용 시간을 줄이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부러 이러는것인지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말이지 답답스럽네요.


화웨이의 P20 프로 배터리 사용 시간 11시간으로 1위


화웨이의 P20 프로는 11시간만에 꺼졌다고 하는데요. 2018년 최신 스마트폰 중 배터리 사용 시간 1위를 차지하긴 하였지만 몇 년 전 스마트폰에 비하면 좀 부족하다고 생각 됩니다. 4000mAh 용량임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고요.


2018년 최신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종류 및 배터리 용량


원플러스의 원플러스6, 삼성전자의 갤럭시S9 플러스, 애플의 아이폰X, 구글의 픽셀2XL, LG전자의 G7 씽큐, 화웨이의 P20 프로의 디스플레이 종료와 배터리 용량은 위와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을 감안하면 아이폰X의 배터리 사용 시간이 가장 긴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2,716mAh 용량의 배터리로 9시 30분을 버티다니 대단하네요. 반면 LG전자 G7 씽큐는 3,000mAh 용량의 배터리로 고작 6시간 45분이라니 한심하기 그지 없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 벤치마크 순위


폰아레나의 https://www.phonearena.com/phones/benchmarks 스마트폰 벤치마크에서 배터리 사용 시간 순위를 살펴 보니 LCD 디스플레이가 배터리 사용 시간에 미치는 영향은 그리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LCD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도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긴 스마트폰들이 많이 보입니다.


웃긴 것은 폰아레나의 벤치 결과를 보면 LG V30의 배터리 사용 시간이 9시간 34분으로 되어 있는데요. LG V35 씽큐는 7시간 10분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LG V30 개발팀과 LG V35 개발팀이 다르거나 아니면 담당자들이 바뀐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끝~


관련 게시물

샤오미 홍미 노트6 프로 스펙 가격 살펴보기

샤오미 포코폰 F1 스팩 가격 살펴보기

갤럭시노트9 스펙 가격 살펴보기

샤오미 홍미노트5 스펙 가격 살펴보기

원플러스6 스펙 가격 살펴보기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