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디자인 스펙 그리고 출시일, 아이패드 미니도?

아이폰5 루머

아이폰5 디자인과 스펙에 관해서는 그동안 수 없이 많은 루머가 나왔습니다. 아이폰5 출시일에 관해서도 루머가 많았는데요. 우리는 이미 아이폰이 1년마다 새로운 모델이 출시 된다는 것을 여러차례 경험해 봤기에 대략 언제 공개되고 출시되는지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iMore에서 시작된 아이폰5 출시일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이폰5 출시일은 9월 21일 공개일은 그보다 빠른 12일이라 하네요. 그리고 아이폰5 공개와 함께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팟 나노의 새로운 모델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물론 애플은 아이폰5 출시일 등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가 없었으니 루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외신도 보도를 쏟아내고 있는 비교적 신빙성이 있는 루머요. 다들 아시겠지만 아이폰5 국내 출시일은 외국 보다 좀 느리게 나옵니다.


아이폰5


아이폰5 디자인은 최근 일본의 아이폰 전문 수리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되었습니다. 아이폰5의 부품을 조합하여 만들어졌다고 하고요. 지금까지 쏟아져 나온 아이폰5 디자인, 스펙 루머와 많은 부분이 일치합니다.


아이폰5 디자인


아이폰5 디자인도 4S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어 보입니다. 화면은 4인치로 커지고 30핀 단자가 19핀 단자로 변경된것과 3.5mm 이어 단자가 하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뒷면이 금속 재질로 변경된 점은 마음에 드는데 위쪽과 아래쪽은 좀 그렇네요. 카메라와 플래시 사이에 뭔가 작은 구멍이 하나 더 보이고요. 아이폰5 디자인도 역시... 아이폰4S 디자인도 4와 차이점이 없어 실망한 사람이 많습니다. 화면이 커지고 뒷면이 금속 재질로 바뀌였지만 아이폰4 디자인을 계승한 느낌은 지워지지 않네요.


일본어 잘하신다면 http://ilab.cc/news/5888.html 원문에서, 저처럼 일본어는 욕으로 몇 마디 정도만 하신다면 http://mashable.com/2012/07/30/iphone-5-on-sept-12/#view_as_one_page-gallery_box6743 이곳에서 보다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사진 보는데 언어는 별 문제가 없잖아요.


아이폰5 스펙은 대략 4인치에 8mm 두께 그리고 NFC와 LTE를 지원한다는 루머도 있고요. 아이폰 카메라 성능이 좋은 것은 이미 정평이 나 있고 당연히 4S보다 좋아지겠지요. 다만 최근 출시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 스펙이 상향 평준화 되는 추세로 5인치, 쿼드코어, 2GB 램을 사용하는데 어느 정도 숫자를 맞춰 줄지 궁금해지네요. 솔직히 아이폰5가 저 정도로 나온다면 저처럼 그냥 건너 뛰어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4S때보다 많지 않을까 싶네요. 4S를 건너 뛰었으니 아이폰5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 수도 있겠지만 스펙 좋아하는 한국에서는, 게다가 한국 특유의 집단적이고 주기가 빠른 유행 문화에서는 글쎄요...


아이폰이 소프트웨어 갑이라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이폰이 갑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안드로이드가 갑이 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가 좋다고 말할 순 없는 이유는 무엇보다 특정 안드로이드폰이 좀 병신 같은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운영체제를 사용하지만 여러 제조사에서 만든 컴퓨터와 노트북과 마찮가지로 좋은건 좋고 병신은 병신입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아이폰이 갑이 맞지만 잘 만들어진 안드로이드폰은 아이폰 만큼이나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보다 더 좋은 안드로이드폰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물론 1~2년 전이 아니라 최근에 출시한 녀석들중에요. 여튼 iOS 좋은건 분명히 맞습니다. 파편화도 없고 사용하기 편하고 좋으니까요. 다만 활용을 잘 하고 갑이라고 말해야 하는데 카카오톡 하나 설치해 놓고 갑이라고 우기지는 사람을 보면 좀 기가찹니다. 비약이 좀 심했지만 아이폰 사용자들 보면 이거 저거 된다고 좋다고 하는데 그거 안드로이드에서도 다 됩니다. 거꾸로 아이폰에서 안되는 것도 많아요. 그러니까 말하고 싶은거 그러니까 안드로이드는 여전히 병신이 좀 많... ...


아이패드 미니 16 : 9 비율에 7인치로 나오길

아이폰과 아이패드


개인적으로는 아이폰5 출시보다 아이패드 미니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사용 패턴도 그렇고 습관도 그렇고 제겐 7인치 정도가 마지노선이네요. 설마 위에 사진처럼 나온다면 포기하겠지만, 갤럭시탭 7인치 정도 크기(16 : 9 비율에 7인치로, 베젤이 얇다면 크기는 좀 더 커도 됨)로 나온다면 대 환영이네요. 아이패드 미니는 대략 7.85인치 크기로 알려져 있는데 제발 화면 비율이 4:3이나 3:2는 아니길 바라네요. 책을 많이 보시는 분들은 4:3 비율이 좋겠지만 전 영화와 미드, 게임을 좋아하지 책 따윈 이제 보지 않거든요.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