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자녀 컴퓨터 감시용, 자동 캡쳐 저장 프로그램 오토 스크린샷 AutoScreenShot

자동 캡쳐 저장 프로그램 오토 스크린샷

며칠 전에 은밀한 내 파일, 안전하게 숨기기 글에서 폴더와 파일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었지요~ 글에서 알려드린 프로그램으로 폴더와 파일을 숨기면 숨겨 놓은 당사자 외에는 파일과 폴더를 찾아낼 방법이 거의 없게 됩니다. 이런 프로그램으로 폴더와 파일을 숨기거나 암호를 걸어 보호하는 이유가 건전한 이유이면 좋겠지만 불순한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 대부분이고 특히 나이가 어린 학생들이 머리가 빨리 자라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숨겨 놓고 자주 보면 정신 건강에 아주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삼촌 침대 밑에서 찾은 책 19금

당신의 자녀, 컴퓨터 사용시 문을 잠근다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이런 안 좋은 것들을 보지 못하게 차단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 터이지만 특정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사용 시간을 제한하거나 검색 프로그램 등으로는 이렇게 감춰놓은 파일을 못 보게 한다거나 찾아서 삭제할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숨겨 놓은 파일이나 폴더를 찾아내거나 삭제할 수는 없지만 무엇을 하는지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오늘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 이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일단 딜레마에 빠지셔야 합니다. 판도라의 상자가 눈앞에 있으니까요. 의심은 의심을 부르는 법이고 판도라의 상자는 닫혀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자녀들이 컴퓨터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십니까? 혹시 인터넷으로 음란물이나 이상한 채팅을 하는지 걱정이 되시나요? 당신의 남편이 컴퓨터로 첫사랑이나 직장 여직원과 바람을 피며 연락을 취하고 있는지 궁금하시나요? 당신의 부인이 자신이 출근한 사이 컴퓨터로 옛애인과 메신저로 채팅을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때로는 모르고 지나쳐야 할 문제들도 있는 법 악의 적은 용도로 오늘 소개드릴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분들은 창을 닫아주세요. 악의 적인 용도로 사용을 하게 되면  똥꼬가 배꼽으로 오게 되는 바이러스에 감염됩니다. +_+

자녀의 교육적인 목적으로 컴퓨터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 용도로만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_+

관련 게시물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Minimem
폴더 및 파일 파일 숨기기 프로그램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 CCleaner
오디오CD 및 데이타 시디 굽는 방법


20 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믿음이 최고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화면을 자동으로 캡쳐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일정 시간 단위로 컴퓨터 사용자의 모니터 화면을 캡쳐하여 특정 폴더로 저장해주는 프리웨어 유틸입니다. 이름 하여 자녀 컴퓨터 감시용 자동 스크린샷 저장 프로그램 오토스크린샷(AutoScreenShot)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전용으로 윈도우7 에서도 정상 작동합니다. 윈도우7 에서 정상 작동하는 것으로 봐서는 하위 윈도우 버전들에서도 작동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윈도우7 하위 버전에서는 테스트를 안 해봐서 솔직히 모릅니다. ^^

제작자의 설명에 의하면 자녀 컴퓨터 감시용 자동 캡쳐 저장 프로그램 오토 스크린샷은 윈도우95, 98 , Me, 윈도우2000, 윈도우XP, 비스타, NT 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윈도우7 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얘기는 없지만 직접 테스트 해보니 잘됩니다.

자녀들이 컴퓨터 인터넷으로 무엇을 하는지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상당히 효과적이라고 생각이 되며 효과적인 만큼 부작용 또한 있을 수 있으니 주의를 요망합니다.

오토 스크린샷(AutoScreenShot) 설정방법


오토스크린샷 언어 선택

설치는 역시 별다른 어려움이 없습니다. 설치를 완료하시면 언어 설정창이 나옵니다. 한글은 지원이 안되지만 그다지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가장 자신있는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영문을 선택했습니다.


오토스크린샷 자동 캡쳐 설정

Delay Between two shot : 기본값 120
자동으로 저장될 캡쳐 시간을 초단위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120초 2분은 좀 짧은듯 싶더군요.

Keep only : 기본값 200
저장될 캡쳐 이미지의 갯수로 120초 설정으로 시간당 30장이 캡쳐되니 기본 설정값은 약 7시간 정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니 시간과 이미지 수를 계산 잘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 값을 넘어선 캡쳐 이미지는 오래된 이미지 순으로 자동 삭제가 되며 최근 자동 스크린샷 이미지로 대체 저장됩니다.

Directory : 기본값 기억 안남 ;;;
캡쳐 이미지가 저장될 폴더를 설정해주시면 해당 폴더로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일-월-년-시-분-초 의 파일명으로 해당 폴더에 캡쳐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오토스크린샷 저장 폴더

이렇게 지정한 폴더에 스크린캡쳐 이미지가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동안에도 열심히 캡쳐를 해서 저장을 하고 있습니다.


오토스크린샷 리소스 사용량

오토 스크린샷은 작업 표시줄에 나타나지 않으며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스에서 작동중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자녀들의 컴퓨터 사용시 교육적인 모니터링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만 사용을 권장하며, 감시, 스토킹용의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은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가슴에 대못 박혀도 전 절대 책임을 질수없습니다. 절대 이상한곳에 사용하지 마세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믿음이 최고입니다.

오토 스크린샷 윈도우7 무설치버전 오류 문제

제가 무설치/포터블 버전을 좋아해서 무설치 버전으로 처음 테스트를 했더니 적당한 곳에 압축 풀고 최초 오토 스크린샷 사용시 작동이 잘되나 윈도우 리셋을 하게 되면 오류가 발생되어 정상 작동이 안되네요. 물론 윈도우7의 경우이고 시작프로그램 으로 등록해 놓은 오토 스크린샷이 정상 작동을 안하고 새로 실행을 시켜줘야 실행이 됩니다. 윈도우7 에서는 무설치 버전을 모니터링 용도로 사용을 못합니다.

 

다른 하위 버전의 윈도우는 직접 테스트를 못해봐서 무설치 버전이 정삭 작동을 하는지 정보가 없으니 사용해보신 분들은 정보좀 부탁드립니다. 설치 버전의 오토 스크린샷은 윈도우7 에서 리셋후에도 정상 작동합니다.

오토 스크린샷(AutoScreenShot) 다운로드

자녀 컴퓨터 감시용 자동 스크린샷 오토 스크린샷은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인스톨과 무설치버전으로, 무설치 버전의 경우 윈도우7 에서 리셋후 작동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www.theuds.com/autoscreenshot.php?lang=EN

# 현제 제작자 사이트가 먹통인 것 같네요, 본문 하단에 첨부파일로 올렸습니다. 압축파일이 무설치이며 .exe 파일은 설치버전입니다. 제작자 사이트가 복구되어 첨부 파일은 삭제하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