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S 바이오스 화면 캡쳐 방법

바이오스(BIOS) 화면 캡쳐

아주 가끔이지만 바이오스(BIOS) 관련 내용의 글을 씁니다. 글에 필요한 바이오스(BIOS) 화면을 사진으로 찍어 사용해왔습니다. 모니터로 출력 되는 화면을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촬영하니 어정쩡한 사진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바이오스(BIOS) 화면도 윈도우 화면처럼 화면을 스크린 캡쳐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지금까지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사용했냐굽쇼? 바이오스(BIOS) 화면을 캡쳐하는 것은 정말 쉬운데요. 그런데 이게 캡쳐 이미지를 저장하는 것이 너무 귀찮습니다. 진짜요~



바이오스(BIOS) 화면


컴퓨터 전원 버튼을 누른 후 키보드의 Delete 키나 F11 등의 키를 누르면 바이오스 화면으로 진입 합니다. 보통 Delete 키로 바이오스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지만, 제조사 혹은 메인보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바이오스(BIOS) 화면 캡쳐


바이오스 화면에서 F12 키를 누르면 전체 화면 캡쳐가 되고, OK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 됩니다. 메인보드에 따라 화면 캡쳐 단축키가 다를 수도 있고, 화면 캡쳐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의 메인보드들은 거의 다 될 것인데요. 오래된 구형 메인 보드나 소수의 특정 메인보드는 화면 캡쳐를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파일 시스템 FAT32


설명할 것도 없는 것을 이미지 2장씩이나 사용하여 설명하였는데요. 보시다시피 바이오스 화면을 캡쳐하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화면 캡쳐는 쉽지만 캡쳐 이미지를 저장 하는 방법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F12 키 누른 후 저장 버튼 클릭하면 USB 메모리로 캡쳐 이미지가 저장 되는데요. USB 메모리의 파일 시스템이 FAT32인 것에만 캡쳐 이미지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FAT32 예전엔 많이 사용되었으나 요즘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파일 시스템이죠. 그러니까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이냐면, 제가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USB 메모리 하나 비운 후  FAT32로 포맷 하였습니다.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