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타임라인 형태의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 하나은행 뱅크북

하나은행 뱅크북 서비스가 오픈 되었습니다. 하나은행 뱅크북은 인터넷뱅킹 만큼 쉽고, 스마트폰 뱅킹 어플의 딱딱한 이미지와는 다르게 개성 있고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젊은 친구들이 좋아할만한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하고, 대화형 메시지와 같은 형태로 통장 입출금 내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은행 뱅크북에서는 게임도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게임 어플과 같이 단순히 즐기는 형태의 게임이 아니라 게임도 즐기고 기부도 할 수 있는 1석 2조의 게임이네요.


하나은행 뱅크북

하나 은행 어플 하나N 뱅크속에 있는 뱅크북 서비스 입니다.

 

문자 메시지와 같은 대화형 메시지는 익숙하시지요. 뱅크북은 타임라인 형태의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로 인터넷뱅킹 만큼 쉬운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하나 은행을 이용하신다면 간단히 하나 은행 어플 하나N 뱅크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N 뱅크 뱅크북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 뱅크북

하나은행 뱅크북은 하나N Bank 어플(https://goo.gl/z3tYh)을 실행시키면 뱅크북 어플 안내 팝업 창이 뜹니다. ‘궁금해? 궁금하면 가입해’라는 개콘 꽃거지 멘트를 따라 가입해 보았습니다.


Bankbook 가입

하나은행 뱅크북 가입은 하나은행 스마트폰 어플에서 Bankbook을 누르면 됩니다. 서비스 가입을 위해서는 이용 약관에 동의해야 하고요.


하나은행 뱅크북 서비스 개요 및 이용가능 서비스

뱅크북 서비스는 타임라인 형태로 종이통장 없이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하나은행 스마트 뱅킹 전용 ‘앱통장’ 서비스 입니다.

 

뱅크북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e-플러스 통장 거래 내역, 나의 소원적금 거래내역, 거래내역에 대한 메모 작성 및 SNS 공유, 현금 출금 서비스, 금리우대 및 상품서비스 안내 등 재테크 관련 정보, 하나 N Bank 서비스 연계 등이 가능합니다.

하나 뱅크북 서비스는 e플러스 통장 또는 소원적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뱅크북 계좌 추가 하기

하나 뱅크북 서비스 이용을 위해 뱅크북 계좌를 먼저 추가해야 합니다. 가능한 통장을 선택하고, “선택한 계좌를 뱅크북에서 사용하시겠어요?”라는 질문에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뱅크북 계좌가 추가됩니다. 뱅크북 계좌는 최대 3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뱅크북 계좌 설정 및 사용중지

뱅크북 계좌 서비스를 그만 이용하고 싶을 때는 계좌 사용중지를 누르면 됩니다.


뱅크북 입출금 내역

뱅크북 계좌 등록을 마치고 사용하면, 타임라인 형태로 계좌 잔액과 입출금 내역이 표기됩니다.

뱅크북 서비스 설정 및 연동


뱅크북 서비스 설정 및 연동

설정에서 뱅크북 계좌 추가 및 사용중지를 할 수 있고, 계좌 구분색상 설정, 알림 설정, SNS 계정 연동 관리도 가능합니다. 키워드 설정을 통해 월급, 회비 등의 내역을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 N 뱅크 서비스와 연동

하나은행 뱅크북 서비스에서 바로 하나 N 뱅크 서비스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기존의 스마트폰 뱅킹을 사용하듯이 입출금, 이체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뱅크북 금융정보 나의 소원적금


뱅크북 금융정보 나의 소원적금

하나은행의 나의 소원적금 등 금융상품 정보도 상세히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구입을 위한 2년 미만의 적금 나쁜지 않아 보입니다. 몇 달전 스마트폰 요금을 절약하면 최신 스마트폰 충분히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아 사용중인 스마트폰 요금을 2단계 내렸었는데 절약한 요금은… 배속에 아주 잘 모아두고 있네요. -_-;;

뱅크북 게임 젤리퐁 for 하나 N 뱅크


젤리퐁 for 하나 N 뱅크

뱅크북 서비스 소개에 등장했던 게임은 하나 N 뱅크 젤리퐁 게임입니다. 게임 랭키에 따라 기부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년도에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된다고 하니 바로바로 기부를하는 것이 좋겠지요.


게임 방법

뱅크북 내의 하나 젤리퐁 게임은 같은 모양의 블록을 2번 이하로 꺽어서 연결하여 제거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하면 포인트가 쌓이는데 1포인트 당 1원의 기부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네요. 또한 SNS에 연동하여 자랑하기 기능도 지원되기 때문에 뱅크북 서비스를 이용하며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네요. 물론 포인트는 모두 기부!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