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팁. 1편 블로그 코리아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팁

인기 블로거가 되는 비법은 어떤 것일까요? 우선 인기 블로거란 무엇을 뜻하는지 나름대로 정의를 내려야 겠죠. 제가 생각하는 인기 블로거란 블로그의 고정 방문자가 많아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단순히 방문자가 많다고 인기 블로그가 아니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런 분들 또한 많은 방문자를 모으기 위해 검색 등록과 메타 사이트에 글을 보내고 있는 이유가 고정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 이니까요.

그 첫번째로 메타블로그인 블로그 코리아에서 방문자를 늘리는 팁을 공개합니다.

운영하시는 블로그 방문자수가 하루평균 100여명
오락가락 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제목만 번드르르 합니다. ^^

 

비싼돈을 주고 카메라를 구입 분위기 좋은곳에서 멋진 사진을 찰칵 찍어와 글을 정성껏 작성하고 멋진 사진을 첨부하고 아무리 유용하고 좋은 정보를 적어도 방문객이 늘어나지 않죠. 카운터를 아무리 쳐다보고 있어도 늘어나지 않고.. 남들은 하루에도 몇 천 몇 만명 온다는데.. 부럽다못해 배가 아프신분들 많으실겁니다.

자신의 사이트에 하루평균 100여명의 방문자도 오지 않는 분들은 잠시 시간을 내시고 제가 알려드리는 것들을 모두 해보시기 바람니다. 아마도 몇일내로 방문자가 늘어나시는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면서 어느 서비스를 사용하시던 어느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시던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도메인, 사이트 컨텐츠, 사이트 타이틀, 사이트 키워드, 필명을 만들죠.

사이트 컨텐츠를 정하고 그에 맞게 키워드를 생각 하시고 그에 맞는 도메인을 구입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게 그리 마음 먹은대로 되지 않더군요. 비용도 들고 비용을 들여 도메인을 사려해도 원하는 도메인은 누가 사용중이고 말이죠.

이미 사이트를 운영중이시니 위의 내용은 모두 패스~~~

그다음 하는건 사이트의 레이아웃 스킨의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스킨의 가독성을 확인해보세요. 스킨이 어둠다거나 스킨과 폰트색이 비슷하다거나 폰트가 작다거나 하신분들 지금당장 스킨을 바꾸세요.

 

사이트의 레이아웃 스킨은 심플하고 밝은색으로 공개된 스킨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걸 사용하세요.
스킨사용하다 문제가 생겨도 쉽게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고 새로운 위젯이나 기능을 추가할 때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소스를 적용 하는데 유리합니다. 폰트는 적당한 크기로 읽기쉽게 진한색으로 설정하세요.

일단은 약간 쓰잘곳없는 얘기였고요. 이제부터 아래 내용은 아무것도 묻고 따지지 말고 따라하세요.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팁 – 블로그 코리아편

https://www.blogkorea.net/ 불로그 코리아 <– 무조건 가입

이메일 형식의 아이디를 넣고 기타 정보 넣고 RSS 피드 주소 등록하세요.


블로그 코리아 회원 가입

회원 가입과 동시에 RSS등록 하셨으면 우측 상단에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좌측 사이드바 메뉴 하단에 블로그 인증하기가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설명대로 블로그 인증을 받으세요.


블로그 코리아 블로그 인증

블로그 인증을 하시고 Feed 다시 수집을 누르시고 본인의 글을 다시 수집하세요. 발행된 글이 없다면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최상단 메뉴 중 내 글 목록 클릭 하시고 자신의 글 목록이 있는지 확인 하시고 자신의 글목록이 있다면 일단 등록된겁니다. 글을 등록했으니 홍보를 해야겠죠. 상단에 내 글 목록 아래 큰글씨로 블코채널이라고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불코채널로 이동합니다.


블로그 코리아

좌측 사이드바를 보시면 채널 카테고리목록이 쭉~~욱 나옵니다. 자신의 사이트 컨테츠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고 이동하세요. 카테고리 중 블로그 이야기로 예를 들어 설명 하겠습니다. 블코채널 중 블로그 이야기로 이동을 하게 되면 우측 메인에 쭈~~욱 채널이 보이실 겁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메타 블로그안의 소규모 카페 형식의 메타 카페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측에 보시면 정렬 방식이 있습니다. 참여순으로 정렬을 시킨 모습입니다.


블로그 코리아 채널

채널마다 각각의 설명과 주로 다루는 컨텐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자신의 글과 내용이 맞는다고 생각하는 채널을 클릭하시고 들어가세요. 블로그 이야기 중 참여자수가 가장 많은 “웹,컴퓨터,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입장을 하면


블로그 코리아 채널

위 그림과 같이 나오죠.. 개설자, 개설일, 참여자수, 관련글수 등….. 이 채널과 자신의 글이 맞는게 있다면 우측중간쯤 링크 걸기를 누르시면 자신의 글목록이 새창으로 쭈~~욱 열리는데 글을 선택 체크 하시고 링크를 거시면 아래 채널 목록에 자신의 글이 등록이 됩니다.

관심채널 등록을 해두시면 나중에 관리자 페이지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 링크 걸기

이와 같은 방법으로 자신의 작성된 글과 맞는 채널을 찾으시고 글을 링크 걸으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링크걸기도 가능하지만 집접 방문해서 하나 하나 글을 등록시키세요. 방문해서 자기글만 달랑 링크걸고 나오지 마시고 글도 좀 보시고 추천도 해주시고 하시면 추천받으신 분이 방문해주시기도 합니다.

블코에 채널이 최근 기능이 변경되어 하나의 글은 한곳의 채널에만 등록이 가능하니 채널에 글을 등록하실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블코는 글을 하나 읽으면 5점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게시물당 추천 점수 99점까지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글을 채널에 등록 시켜 알렸으니 누군가 읽고 추천을 많이 받아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면 방문자수가 당연히 늘어납니다.


블로그 코리아 메인

추천을 받아야지만 노출이 되는 시스템과는 좀 다르게 블코는 여러곳에서 메인 페이지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아주 좋은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블로그 초보 초필살기팁 1편으로 소개하는것이고요.

4가지 색으로 표시된 부분들이 노출될 수 있는 곳들입니다. 좌측상단 불UP베스트는 추천 점수와 추천인에 의해 노출이되고요. 가운데 중간에 있는 채널글이나 우측 하단부분 채널 인기글 에는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탭을 한 번 클릭해줘야 하지만 그래도 메인 페이지의 실시간 불업, 채널 최신글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불업베스트 하단의 UP드린블로거 추천을 많이해준 순서로 노출이 됩니다.

중요한 팁 ★★★☆
중앙에 보면 tag 인기글이란 곳이 있습니다. 인기테그에 포함되는 테그를 포함한 글은 그자리에 노출이 되는데 불업베스트보다 오히려 방문자 유입이 좋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통계치를 확인해본 결과이므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악용하지 마시고 글내용의 태그를 잘뽑아서 입력하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파란색 화살표를 참고로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자신의 볼일만 봤다고 그냥 나오지 마시고 추천도 해주시고 글도 좀 읽고 하시고 자기글에 추천이 되기만을 기다리지 마시고 우선 남의 글에 추천을 아끼지 마시고 팍팍 해드리세요. 좋은게 좋은거라고 서로서로 돕다보면 좋은일도 생깁니다.

채널의 성격과 컨텐츠에 맞지 않는 글은 올리지 마시고 도배도 하지마세요. 제가 한번 해봤는데 도배한다고 노출이 더되지도 않고 욕만 먹습니다.. ^^

블코위젯을 자신의 사이트에 달아 놓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글에 추천을 좀 더 쉽게 받을 수 있게 도와주니까요.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고요 아주 쉬우니까 어려울것 하나 없습니다.

블코 위젯 사용방법 : https://www.blogkorea.net/bnmsvc/widget2.do?gu=introduce

블코 위젯 설치하기 : https://www.blogkorea.net/bnmsvc/widget2.do?gu=setup

아직 데이타가 부족하지만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글을 작성해서 공개하는 타이밍도 중요한데요. 1 : 오전 9~10, 2 : 오후 2~3시, 3 : 저녁7~8시, 4 : 저녁11시 이렇게 4번의 타이밍을 노리시는게 좋은것 같은데요. 글이 정말로 좋은 정보와 자료이다 싶고 자신있으시면 1,3번 타이밍을 노리시고요. 자신이 없다 싶으신분은 2, 4번 타이밍을 노리세요. 1.3번 시간에는 다른시간대에 비해서 글이 많이 올라오는것 같더군요. 경쟁이 치열하니 피하시는게…. 4번 타이밍은 모두들 잠들시간이라서 그런지 글 올라오는게 뜸해지더군요. 12시쯤 되면 거의 멈추는듯하고요. 11시넘어 글을 올리시면 거의 모든사람들이 잠들어 있는 시간이지만 등록된 글이 쉽게 밀려 내려가지 않으므로 좀더 오랜시간 노출될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이건 알려드리기 싫었는데.. 쩝 블코 채널에 글을 등록하실때 자신의 사이트 컨텐츠와 맞는 채널을 기억해두었다가 시간차를 두고 링크를 거세요. 한번에 가서 한꺼번에 모든 채널에 등록하지 마시고 생각날때마다 틈틈히 방문해서 채널마다 시간차를두고 링크로 걸게되면 블코 메인페이지에 노출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퍼온글이 아니고 정성스럽게 쓴 자신의 글이라면 이렇게 하시면 하루 평균 20명의 방문객수는 확실이 늘어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안되면 뭐 초딩이 한소리니 그냥 패스~~ ㅋㅋㅋㅋㅋ

너무 성급하게 하루아침에 늘어날것이라 기대는 하지마시고 차근차근 다음번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팁 2탄도 기대하세요.

아 그리고 댓글이 안달린다고 방명록에 글이 안달린다고 뻘줌해져 계신분들은 먼저 들이대세요.. 철판으로 무장하시고 이리저리 쑤시고 다니세요. 마음 좋으신분들 많아서 뭐라고 안하시니 도움을 청하셔도 선뜻 도와주실분들 많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살만한 세상이라 생각하니까요..

정 어디가서 도움을 청하기 뻘줌하여 어려우신 분들은 윤초딩에게 말씀하세요. 도움 드릴수 있는 능력만큼 도와 드릴테니… 초딩의능력 뭐… ^^

관련 게시물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0편 블로그 서비스 선택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1편 블로그 코리아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2편 올블로그,믹시편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3편 기타 메타블로그편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4편 검색엔진 등록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5편 다음뷰 공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