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팁. 5편 다음뷰 공략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팁

인기 블로거, 인기블로그, 파워블로그가 되기 위해서는 일단 무조건 방문자가 많아야 죽이되든 밥이되든 하겠죠. 웹전체에서 인기블로그가 될 수도 특정 메타 사이트에서 인기 블로그가 될 수도 있습니다. 파워블로거분들 보시면 여러 곳에서 파워블로그로 선정되어 뱃지를 받으셨지만 모든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받는 것은 아닌것 같고, 각 사이트마다 나름대로 인기블로그가 있기 마련이고요.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블로그 서비스의 선택부터 메타사이트에 가입하는 방법과 유명 메타사이트 올블로그, 믹시, 블로그 코리아 등의 활용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렸고 각종 검색 엔진엔 블로그, 홈페이지 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렸었습니다.

이제 메타사이트 활용방법에서 그냥 지나쳐 버렸던 다음뷰에 대해서 제가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로 다음뷰를 공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 보네요.

다음뷰를 독점하고 계시는 상위 1% 블로거분들은 절대로 이글을 보지 마세요.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과 제가 해본 주관적인 결과이므로 고수분들은 보시면 한숨만 나오십니다.

전편을 안보신 분들은 우선 1편 부터 보시고요..

5편 다음뷰 공략

다음뷰는 모든 블로그들이 너무나 잘아시는 곳이죠. 다음메인페이지에 게시물이 노출되면 일명 트래픽 폭탄을 맞게 되어 즐거운 비명을 지를게 해주죠~~ 제가 최근 본글중 다음메인에 노출되어 70만명 이상을 기록한 글이있네요.

 

블로그 방문자를 가장 빠르게 늘릴수 있는곳이 다음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폭탄한방이면 왠만한 블로그 방문자 1년치는 되는것 같으니까요. 검색엔진 최적화로 검색유입같은건 신경도 안쓰고 검색엔진에 사이트등록조차 하지 않고도 하루 3~4만명에서 많게는 수 십만의 방문자를 끌어 모으는 다음뷰의 인기 블로거 분들이 있습니다. 다음 메인과 베스트를 거의 독식을 하고 있는 상위 1%의 블로그 들이죠.

아직도 가입안하신 블로그는 설마 없겠지만 혹시 가입을 안하셨거나 방법을 모르시면 아래의 다음뷰 공식 블로그에서 방법을 습득하시고 필히 가입하세요.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의 필수인곳입니다.

외부블로그 가입하기 : https://daumview.tistory.com/26

다음블로그 가입하기 : https://daumview.tistory.com/25

이 글은 상당히 오래전부터 작성하던 글이라 현재 다음뷰의 마이뷰 등의 새로운 기능이 없으므로 이미지 등은 참고적으로 보세요.

다음뷰 메인페이지 구성


다음뷰 페이지 구성

다음뷰는 5가지 대분류 시사, 사는이야기, 문화.연예, IT.과학, 스포츠로 나눠지며 각 대분류마다 소분류로 나눠지게 됩니다.

다음뷰 시사는 현장취재,정치 사회,경제,해외 미디어

사는 이야기는 일상다반사 취미,요리·맛집 건강,학교,직장 여행,패션,연애 육아,반려동물 재미·깜짝

문화.연예는 문화,TV·드라마 영화,음악,책 만화,공연·전시 창작·연재,사진

IT.과학은 IT,과학,게임 블로그,자동차 얼리어답터

스포츠는 축구,해외축구 야구,해외야구 농구·배구,골프 스포츠일반

각 분류에서 베스트에 선정된 글은 베스트 분류에 올라 가고 우측 VIEW 베스트 3가지 분류도 나눠져 인기순으로 리스트되어 보여지게 됩고요.

다음뷰도 다른메타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다음뷰 메인페이지에 실시간 인기태그에 의해 글이 노출됩니다.
이부분도 신경을 쓰시고 글작성하시고 글 발행시 태그를 충분히 본문과맞게 발행하시면 블로그 방문자수에 도움이 됩니다.

실시간 인기태그는 프로그램의 알고리즘으로 출력되는것 같지는 않고 사람의 손이 타는것으로 보입니다. 가끔 오타가 보이기도 하는것으로 봐서말이죠.

다음뷰 대분류(채널) 페이지


다음뷰 채널 페이지

제가 주로 글을 보내는 IT.과학을 살펴보면 다음뷰 메인페이지와 거의 흡사한 구조입니다. IT.과학의 소분류를 선택하여 실시간, 1일, 1주일, 1월 인기순으로 정렬하여 볼 수는데 실시간, 1일 인기글 리스트 첫페이지에는 올라줘야 다음뷰 베스트글에 선정될수 있습니다.

다음뷰 포토.동영상 베스트 / 가장 많이 본 글


다음뷰 가장 많이 본 글

우측하단 쪽에 보면 포토.동영상베트스와 가장 많이 본 글이 있는데 대부분 다음메인에 노출된 글들이 가장많이 본 글이되고 리스트에 오르게 됩니다. 물론 다음메인에 오르지 않았는데도 리스트에 오르는 글도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정기 구독자가 탄탄한 인기 블로그라고 보시면 되겠죠~~

다음뷰 메인 ★★★★


다음뷰 메인


다음뷰 메인


다음뷰 메인

모든 블로거들의 꿈인 다음 메인노출 하지만 다음메인에 노출되더라고 다같은 트래픽포탄을 얻어 맞는것은 아닙니다. 제가 본것중 가장큰 폭탄은 조회수 70만이 넘은 미니스커트에 관한 글이였고 가장 적은것은 몇일전에 다음메인에 걸린 헐리웃 스타들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섬 으로 조회수가 3천도 안된글이네요.

” 더 짧게~ 아찔해진 초미니 열풍 ” ” 헐리웃 스타들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섬 “

제목부터 어느글을 클릭하시고 싶어지는 확실히 느껴지시죠 제목뿐 아니라 메인에 노출되었을때 어느 분류에 노출되는지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초미니글은 사는이야기에 신비로운섬은 시사에 노출되었습니다. 5가지 대분류 중에서도 사는이야기, 문화.연예가 노출빈도가 높고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도 시사, IT.과학, 스포츠보다 많습니다.

다음뷰 베스트에 선정되면 베스트분류에 글이 오르고 RSS로 발행도 되기때문에 일반글보다 조금더 노출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게시물 제목 네이밍 ★★★★

티스토리에서 3개월 동안 다음뷰 베스트를 유심히 살펴본 결과 가장 중요한것은 글의 제목이고 그리고 추천(인), 타이밍, 내용으로 보였습니다. 제목이 왜 중요한지 다들 잘 아실테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목 네이밍에서 베스트선정이 약 60%이상 승부가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리 내용이 좋아봐여 제목이 난해하거나 눈길을 끌지못하면 그냥 사장 당합니다.

제가 주로 IT쪽에 글을 많이 보내는데 제목 자체가 딱딱하고 제목만봐도 내용이 대충 예상되는 그런 제목을 사용합니다. 그이유는 메타사이트가 아닌 검색엔진에 맞춰서 글을 발행하는 이유인데 이부분은 다른편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릴예정이니 일단 패스~~

이웃블로그중에 글만 올리면 베스트는 기본 다음 메인은 옵션 추천은 대략 1000단위찍히고 언제나 인기글이나 뷰베스트 상위에 올리는 블로거분이 있는데 염치불구하고 제가 발행하는 글의 제목 네이밍을 부탁해서
5월한달 동안 수많은 글을 발행을 해봤습니다.

믿지 않으시겠지만 그전까지는 제글중 베스트에 선정된글은 딱1개였습니다. ” CCL 라이센스 무슨생각으로 달아놓으시나요? ” 란 제목의 글로 이웃블로그의 글을 보구 울컥해서 5분만에 써서 올린 글입니다.

원래 제스타일로 제목을 만들었다면 ” CCL라이센스의 의미 ” 정도.. 울컥한 마음에 대충 제목 적고 검색에 아무런 신경도 안쓰고 올려버린글이 오히려 다음뷰에서 많이들 읽으시고 추천도 좀 받아서 베스트에 선정이 되더군요.

이웃분께 도움을 받아 5월초부터 메신저를 통해서 제목만 알려드렸더니 제목만 보시고 짧게는 몇초~길게는 1분정도만에 제목을 지어주시더군요.. 제가 검색엔진을 노리고 글의 양을 많이 발행하는 스타일이라 모든 글의 제목 네이밍을 부탁은 못드리고 하루 1개정도씩만 부탁을 했는데 내용은 평상시와 별다른것도 없는데 제목하나 바꾸고 줄줄이 베스트에 선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제목은 내용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유발하거나 안보면 손해볼것같은 제목.. 몇가지 추려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이글은 오래 전에 작성중이였던 글이라 현재 추천수와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미드 시청률의 비밀, 알고 계셨나요? 추천31 베스트

RSS무단도용 해당 업체에 전화 걸어보니 추천22 베스트

살아있는 동상 대회를 아시나요? 추천31 베스트

당신의 블로그 저작권에 안전한가? 추천24 베스트

구글크롬이 익스플로러를 삼켰다 추천49 베스트

당신의 RSS구독자는 왜 줄었을까? 추천28 베스트

파이어폭스 파워유저를 위한 확장기능 추천 28 베스트

블로그필수 메타사이트 추천버튼 달아보세요 추천22 베스트

파워블로거가 블로그 이사 하지 않는 이유 추천26

블로그 수익, 블로그번역 서비스로 올려보기 추천32 베스트

5월초~6월초까지 이렇게 베스트에 선정되기 시작하여 이웃분이 네이밍을 해준글들이 줄줄이 베스트에 선정이 되어 20개정도의 베스트 선정글이 탄생되었네요. ^^ 아래 다음뷰 위젯을 보시면 정확하게 비교가 되겠지만 요즘 7~8월은 아예 제목의 네이밍을 안하고 있고 추천은 대략 10개도 안되고요.

중요한 팁 – ★★★★
글을 발행하실때 검색에 맞춰 발행하시는 분들은 글을 정상적으로 발행하시고 다음뷰에서 별도의 제목의로 바꾸시면 됩니다. 베스트 선정상태에서 제목을 바꿔봤더니 베스트를 뺏어갔던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할때는 검색을 위한 제목을 사용하고 다음뷰에 글을보내시고 글목록에서 제목을 바로 변경해주시면 일석이조가 되겠죠.^^


다음뷰 베스트


다음뷰 베스트

티스토리외의 블로그 서비스는 다음뷰에서 찬밥신세

요즘은 또다시 원래 제스타일로 돌아와서 제목을 적고 발행하는데 그후로는 베스트선정된글이 4개도 되지않고 그것도 제나름대로 제목을 연구해서 발행한 글입니다. 제 원래 스타일대로 였다면 0였겠죠.

왜 원래 스타일대로 발행을 하냐고요?
텍스트큐브로 블로그를 이전하고 나서는 제목의 네이밍조차 잘 먹히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네이밍을 형편없이 하는 이유도 있겠지만 다른 이유가 분명 있는것 같네요. 제목의 네이밍도 티스토리를 사용할때의 얘기이고 기타 블로그 서비스는 대략 베스트나 메인에 선정되는건 쉽지 않은 일같아서 포기했네요. ^^

텍스트 큐브에서 발행한 글들인데 추천수가 450이상 받아도 200여개 이상 추천이 찍혀도 베트스에 선정이 잘 안되더군요.

김대중 오열은 안되고 이명박 표정은 괜찮은가… 추천 887
이명박 지지율 여론은 회복불능 추천 426
김동길 야후 독점 인터뷰 생방송 추천 471
멍연아 트위터 배경화면 설정하기 추천 425
박한별 노출사진 찍어준 기자양반 고맙소!!! 추천 433

09년 08월 27일 캡쳐 이미지


다음뷰 송고일


다음뷰 송고일

제목 네이밍에는 몇 가지 유형이 있다

다음뷰를 유심히 잘펴보신 분들은 제목 네이밍에 몇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특정 글의 제목이나 스샷을 사용할수가 없어서 제가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아래의 제목들은 09년 08월 27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중에서 선택해봤습니다. 이런 제목이면 클릭좀 해주시려나요…

추석 열차표 예매하는 7가지 방법
한국 나로호 VS 북한 광명성 위성의 성능은?
뉴초콜릿폰 공짜로 구입하는 방법
지드레곤이 표절한 이유
마이클 잭슨의 직접적인 사망 원인은?
비밀결혼한 이영해를 만나보니
무릎팍도사 최고의 게스트 명대사 베스트10


Only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위한 요령 비추천

다음메인에 노출되는 글도 대분류마다 조회수가 차이가 많다고 말씀드렸듯이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대중적인 분야의 글을 작성하시고 사는이야기, 문화.연예쪽이 되겠죠. 정치적이거나 심한 비판글은 되도록 발행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제목은 자극적이며 눈에 잘띄고 궁금증을 유발하거나 안보면 손해볼것같은 제목으로 정하시는게 상당히 유리하겠죠…

” 김대중 오열은 안되고 이명박 표정은 괜찮은가 ” 라는 제글은 추천이 800개조금 안되는데 베스트에 선정이 안되었습니다.

다음베스트 선정과 다음메인은 다음편집자가 선정하니 누구인지 몰라도 편집자눈밖에 나면 아무리 제목이 좋고 내용이 좋아도 베스트선정이나 다음메인노출은 물건거가게 되겠죠.

자신이 원해서 쓰는글이 아니고 오로지 방문자 늘리기만을 위해쓰는 글보다는 정신건강을 위해서 관심있고 하고싶은 얘기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다음뷰 글송고 타이밍 인맥관리 ★★

제목 네이밍을 잘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누가 추천을 해주는냐 이것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임이 분명해 보이더군요. 비로그인 추천보다는 로그인추천이 일반추천보다는 황금펜추천이 유리한 것 같고 글발행 후 5분안에 추천5개 이상은 받아줘야 글이 뒤로 밀려나지 않는것 같더군요. 그렇다고 계속 안밀려다는것이 아니고 지속적으로 추천이 찍혀줘야 리스트에서 앞페이지 위쪽으로 올라옵니다. 너무 당연한 거죠~~

황금펜 추천 > 로그인 추천 > 비로그인 추천

티스토리에서 글을 보냈을경우 IT 채널에서는 대략 1시간안에 15개정도의 추천이면 베스트에 선정됩니다.

추천은 솔직히 말하면 글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거의 인맥으로 보입니다. 이웃블로그와 친하게 활발하게 교류를 하는 블로그는 같은 내용의 글이더라도 추천이 훨씬 많습니다. 남의글 추천하는걸 꺼려하시면 마찬가지로
다른분들도 당신의 글에 추천하는것을 꺼려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뭐 잘하는건 없어서 뭐라 드릴말이 없습니다. 워낙 게을러서 그런지 이웃분들 모든 블로그에 자주 찾아뵈어야 하는데 거의 찾아뵙지를 못하네요. ^^

다음뷰를 가만보면 글을 발행하는 타이밍도 상당히 중요한것 같더군요. 저야 뭐 검색을 바라보고 발행하는글이 대부분이라 글발행 시간은 한번도 고려해본적이 없는데 도움을 주셨던 이웃블로거분도 그렇고 일정 시간에 글을 발행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출근시간전 8~9시쯤 그리고 점심시간 12시반쯤 저녁때는 저도 퇴근준비에 바빠서 자세히 살펴보지 않았지만 다음메인페이지가 바뀌는 타이밍에 맞추시는것 같더군요 오전에 메인에 걸린글은 점심때 바뀔수도 있고 저녁때 바뀔수도 있고요. 오전에 걸린글이 저녁에 걸린것보다는 노출시간이 길어서 유입도 더많은것 같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다음메인을 처다보면서 체크를 할수도 없고 드문드문 정보좀 있으신 분들은 정보좀 부탁드립니다~~

다음뷰에거 가장 중요한것은 글제목의 네이밍이니 베스트글이나 인기글리스트를 보시면 감좋으신 분은 금방 느끼실겁니다. 제목짓기에도 유행이 있더군요~~

제목 네이밍이 60% 추천인 20% 타이밍 10% 내용10% 다음뷰에 목숨거신분들은 대략 감잡으시고 전쟁터에 입성하시길…

저는 글내용이 3% 수준에 추천 2%, 제목 10%, 타이밍 10% 수준미달로 다음뷰에서는 혼자힘으로는 자립불가능 ^^

관련 게시물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0편 블로그 서비스 선택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1편 블로그 코리아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2편 올블로그,믹시편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3편 기타 메타블로그편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4편 검색엔진 등록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팁 – 5편 다음뷰 공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