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개봉기, 32인치 LED 스마트TV 세컨드 TV로 어떨까?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개봉기

다음이 지난해 4월 T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셋톱박스 형태의 스마트TV 플랫폼 '다음TV 플러스'를 출시했지요. 지난달 브릴리언츠에서 다음TV 플러스의 기능을 내장 시킨 32인치 LTE 스마트TV '브릴리언츠 다음TV 인사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브릴리언츠 다음TV 인사이드는 스마트TV 마찬가지로 유선과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다음TV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다음에서 제공하는 다음 TV팟과 키즈, 스포츠 등의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클라우드와 몇 가지 게임도 할 수 있네요. 32인치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가격은 정가 819,000원이지만, 우리는 오픈마켓에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사은품도 끼워 준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요.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오픈마켓 최저가는 현재 약 57만원에 스마트 리모컨을 끼워줍니다. 다음TV 플러스 가격이 오픈마켓에서 약 10만원 정도이니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가격은 47만원 + 10만원 정도로 볼 수 있겠지요.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패키지 박스


32인치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입니다. 체험단으로 사용하게 되었는데 수요일 저녁에 도착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같은 제품이라면 가지고 다니면서 쓸 수 있기에 시간이 충분했겠지만 TV는 다르지요. 충분히 사용해 보고 글을 써야 하므로 자세한 글은 기회가 되면 하기로 하고 일단은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개봉기~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스펙

디스플레이 크기 : 81cm / 32인치
디스플레이 패널 : IPS / 에지형(Edge) LED 백라이트
명암비 : 50,000 : 1
응답속도 : 6ms
해상도 : 1,366x768 HD(1080i 지원)
시야각 : 178도(광시야 각)
크기 : 738 x 498 x 63mm
스피커 : 16W, 서라운드
입출력단자 : HDMI x2, 컴포넌트 x1, LAN, PC입력(D-sub), USB / 디지털음성 출력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CPU : ARM Cortex-A5, 1GHz
GPU : MAU-400
RAM : 1GB DDR3 DRAM
저장 공간 : 4GB
무게 : 9.3kg
무선랜, 셋탑박스내장, 인터넷, VOD, 검색, 클라우드, USB 사진/음악/동영상 재생

브릴리언츠는 다음TV를 만들었던 크루셜텍의 창업 맴버가 나와 설립한 신생업체입니다. 신생업체 답게 모바일 칩셋을 사용하여 TV를 만드는 새로운 시도를 하였습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모델명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박스 내부 완충제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구성품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는 보통의 TV와 비슷한 형태로 패키지 박스, 완충제, 보호 비닐 등으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스탠드 받침대, 부속품과 설명서, TV 본체로 나눠져 있고요.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받침대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받침대 바닥면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받침대 바닥 미끄럼 방지 패드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결합용 브라켓


스탠드 받침대는 프라스틱이고 하이그로시브 코딩이 되어 있어 광이 납니다.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고 PC 모니터와 비슷한 형태로 지지용 브라켓을 홈에 끼워 넣고 스크류로 고정 시켜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고정 스크류


스크류로 고정 시키면 조립도 편하지만 분해도 쉽지요. 다만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32인치 무게가 9kg 정도라 다소 불안한 느낌이 있습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전면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뒷면 통풍구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p>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전면 모습입니다. 베젤은 상당히 얇은 편이고 베젤의 전면 부분은 헤어라인이라고 해야 할까요, 무광에 나무결과 같은 빗금이 새겨져 있습니다. 테두리쪽은 하이그로시브 코딩으로 광이 나게 마감이 되어 있고요. 베젤은 직접 측정해 보니 상단과 좌우 베젤의 경우 두께가 약 1.6cm 정도로 측정이 되었네요. 디스플레이의 검은 부분까지 포함하면 대략 1.8~9cm 정도. 물론 줄자로 측정하였으므로 오차가 클 수 있습니다. 상단 좌측 모서리에는 영문 대문자 브릴리언츠가, 하단 중앙에는 다음 TV 플러스가 금속 재질 양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하단 배젤에는 얇은 금속 띠가 있고요. 하단 좌측에는 상태등이 있고, 좌측 하단면에는 채널, 음량,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은 1등급~~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전면 배젤 마감은 무광에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고, 테두리와 받침대는 하이그로시브로 마감이 다릅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과 마감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은 40인치 정도 되는 TV를 거실에 놓고 쓰지요. 32인치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는 케이블 TV나 유선 방송을 사용하지 않는 혹은 세컨드 TV 정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42인치는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뒷면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뒷면입니다. 벽걸이용 브라켓을 이용하면 벽에 걸 수 있습니다. 물론 벽걸이용 브라켓은 별매입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인터페이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의 사용 가능한 인터페이스입니다. USB 2.0, HDMI, RGB, RF, LAN, 컴포넌트, AV, 이어폰, S/P DIF 등 다양한 단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단자가 있어 좋긴 한데 약간의 위치 조정이 좀 필요하지 싶네요.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입출력 단자


자주 사용하는 입/출력 단자가 뒤면 아래에서 위쪽으로 꼽는 위치에 있으면 번거롭지요.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입출력 단다


한번 꼽으면 뺄 일이 없는 AV나 랜 단자를 아래쪽으로 보내고 USB 단자, HDMI 단자, RGB 단자를 우측으로 옮기는 것이 더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니면 말고요~ 참고로 브릴리언츠 다음 TV는 채널 변경 속도가 느리고 DLNA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단점' 글에 영상과 사진으로 설명을 해두었으니 살펴보세요.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설명서 및 리모컨


설명서, 리모컨, 건전지, 컴포넌트 젠더, 외부입력 젠더. TV 케이블, 사용자 설명서입니다. 다음 스마트 리모컨은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지 않으니 오해 없으시길~

기본 리모컨과 다음 TV 리모컨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는 기본 리모컨으로도 조작이 가능하지만 다음 스마트 리모컨이 있으면 쿼티 자판과 트랙패드,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스마트 리모컨은 별매로 구입해야 하는데 가격이 정가 79,000원으로 비쌉니다. 좀 더 보태면 다음 TV 플러스를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니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를 구입할 경우에는 오픈 마켓에서 사은품으로 주는 곳을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리모컨과 다음 TV 리모컨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의 리모컨은 건전지를 사용하지만 다음 스마트 리모컨은 안드로이드폰 케이블로 충전 시킬 수 있네요. 개봉기는 여기서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