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후기. 다음 TV 설정에서 와이파이 설정하고 펌웨어 업데이트 받기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펌웨어 업데이트 받기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32인치는 다음 TV 플러스가 내장된 스마트 TV입니다. 모바일 칩셋을 사용하여 만든 스마트 TV로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사용하며 ARM Cortex-A5 1GHz CPU, Mali-400 GPU, 4GB 메모리, 1GB램이 채용 되었습니다. 2년전 안드로이드폰의 스펙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브릴리언츠 다음 TV의 스펙입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의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는 지난 ‘브릴리언츠 TV 개봉기‘ 글을 참고하시고요. 스마트폰 처음 전원을 켜면 초기 설정을 하지요.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도 처음 전원을 켜면 초기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물론 일반 TV도 채널을 잡고 날짜를 입력하는 초기 설정이 필요하지만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컨턴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터넷 연결을 해야 합니다. 물론 인터넷은 유선과 무선 와이파이로 연결을 할 수 있네요. 다만 브릴리언츠 다음 TV는 채널 변경 속도가 느리고 DLNA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브릴리언츠 TV 단점‘ 글에 영상과 사진으로 설명을 해두었으니 살펴보세요.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기본 설정과 다음 TV 설정


브릴리언츠 TV  메뉴 언어 설정


브릴리언츠 TV 시간 설정


브릴리언츠 TV 입력 선택


브릴리언츠 TV 채널 검색 중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의 기본 설정은 보통의 일반 TV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원을 켜면 언어와 날짜, 채널 검색을 하여 등록을 하면 됩니다.


브릴리언츠 TV 다음 TV  설정


다음 TV  설정


다음 TV  네트워크 선택

다음 TV 인사이드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컨턴츠를 이용하기 위해서 내장된 다음 TV의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설정은 인터넷 연결만 해주면 되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컨의 다음 버튼을 눌러 설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은 유선과 무선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는데 만약 유선으로 인터넷 연결을 원한다면 그냥 자동으로 놓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 TV 에 연결할 네트워크 선택


다음 TV 에 연결할 네트워크 선택


다음 TV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유선 인터넷 연결 작업은 리모컨의 OK버튼만 몇 번 눌러주면 1~2분 안에 완료 됩니다.


다음 TV 리모콘

인터넷 연결 방법을 변경하고 싶다면 리모컨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되는 리모컨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다음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리모컨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스마트 리모컨은 음성 검색도 사용할 수 있네요.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와이파이 설정


다음 TV 설정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를 무선 와이파이로 연결하고 싶거나 혹은 다른 네트워크로 바꾸고 싶을 경우에는 다음 TV 설정에서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TV 설정 무선 네트워크 설정


다음 TV 무선 네트워크 설정


다음 TV 리모콘


네트워크 설정의 무선 네트워크 선택에서 사용할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연결하면 되네요. 스마트폰 다들 사용하시니 쉽게 하실 수 있지요. 와이파이에 문자와 특수 문자로 된 암호가 있을 경우에는 스마트 리모컨 뒷면의 쿼티 자판을 이용하면 됩니다. Fn 펑션키를 누르면 숫자와 특수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영상, 음향 설정 메뉴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영상 설정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음향 설정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설치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의 영상, 음향 설정 메뉴는 보통의 TV와 비슷합니다. 저는 귀차니즘이 있으므로 무조건 기본!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영상 고급 설정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음향 고급 설정


영상과 음향 설정은 고급 설정이 있습니다. 제겐 필요 없는 메뉴~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자막 설정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고급 설정

자막과 시간, 암호 설정은 보이는데 알람 설정이 안보이네요. 예약 종료는 보이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알람 설정이 안 보입니다. 제가 못 찾았을 수도 있겠지만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에 알람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펌웨어 업그레이드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펌웨어 업그레이드


다음 TV 정보


다음 TV 시스템 다운로드 진행 중


다음 TV 시스템 업그레이드 중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운영체제는 구글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면 잘 아시겠지만 제조사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그렇다고 모든 제조사가 펌웨어 업데이트를 다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도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제조사에서 해준다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이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만약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TV 설정에서 직접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펌웨어가 있다면 업그레이드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 업데이트 작업을 할 수 있네요.


다음 TV 시스템 업그레이드 중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중

펌웨어 업데이트 작업은 자동으로 진행되고 알아서 재 부팅을 하고 완료되니 그냥 가만히 기다리면 됩니다.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펌웨어 업데이트 작업 중에는 전원을 끄면 안되니 절대 주의 해야 하고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한다고 하여 어느 정도 비슷한 형태의 화면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업데이트 화면 외에는 비슷한 것을 찾아 볼 수 없었네요. 구글 플레이도 없고 어플을 직접 설치하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매우 아쉽네요.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스마트 리모컨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스마트 리모컨 설정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스마트 리모컨 설정


다음 TV 인사이드 리모컨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별매품 스마트 리모컨입니다. 다음TV 플러스 리모컨과 똑같이 생겨 호환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직접 확인해 보지 못했으니 알 수가 없네요. 누구 아시는 분은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지난 ‘개봉기‘ 글에서도 알려 드렸지만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의 오픈마켓 최저가는 현재 약 57만원에 판매되고 있고 스마트 리모컨을 끼워줍니다. 다음TV 플러스 가격은 대략 10만원이니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가격은 47만원에 10만이 더해진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리모컨 팁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리모컨 팁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리모컨

스마트 리모컨의 뒷면은 쿼티자판입니다. 그래서 사실 자판만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파란 네모 안을 손가락으로 문질러 터치패드처럼 커서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4개의 키는 안드로이드폰과 비슷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물리4버튼의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죠~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 설정편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브릴리언츠 다음 TV 인사이드가 제공하는 컨텐츠는 다음 글에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