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헬로모바일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조회 방법

LG 헬로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입니다. 헬로모바일 사용자 중에서도 스마트폰 사용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글이네요. 이에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확인

갤럭시 핸드폰에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을 설치하고 몇 가지 설정을 해주면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폰의 데이터 사용량 확인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젠 거의 없을 것입니다.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 위젯

헬로모바일 실시간 사용량 위젯

LG 헬로모바일도 SK 텔레콤, LG 유플러스, KT와 같이 어플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J 헬로모바일은 위와 같은 모양의 위젯으로 갤럭시 핸드폰의 홈 화면에서 사용하는 요금제의 통화량, 문자 메시지, 데이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헬로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확인 위젯은 갤럭시 핸드폰에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을 설치하고 설정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어플이 무엇인지 모르거나, 검색이 어렵다면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페이지에 방문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몇 해 전까진 CJ 헬로모바일이었습니다. 지금은 LG 헬로모바일입니다.

링크를 손가락으로 누르면 Google Play 어플이 실행되고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페이지가 열립니다.

참고로 어플 과 앱은 동일한 뜻으로 사용합니다.

어플(앱)은 application이란 영어 단어를 줄여 말하는 것인데, 응용 소프트웨어를 뜻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헬로모바일로 검색한 후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어플(앱)을 모아 놓은 장터입니다. 플레이 스토어에는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어플도 있고, 유료 결제 후 설치할 수 있는 어플도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의 상단 검색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여 어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창에 “헬로모바일” 또는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라고 입력하면 해당되는 어플이 입력 창 하단에 표시 됩니다.

검색어와 일치하거나 관련이 높은 어플이 있을 경우에만 창 하단에 표시 됩니다.

검색 창 하단에 표시된 어플 우측의 설치 버튼을 누르면 해당 어플이 설치됩니다. 어플 이름 부분을 누르면 해당 어플 소개 페이지가 열립니다.

어플 소개 페이지에 있는 녹색 설치 버튼을 눌러도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설치된 어플의 경우는 “설치”가 아닌 ‘열기’로 표시됩니다.

설치 버튼 눌러주면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이 스마트폰에 설치 됩니다. 설치 완료까지 잠시 기다린 후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눌러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LG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로그인

LG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자동 로그인 설정

  1.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은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을 위해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가운데 이미지와 같은 로그인 화면으로 바뀝니다.
  1. 로그인 화면 상단의 아이디 입력란과 비밀번호 입력란에 CJONE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1.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는 바로 아래에 있는 자동 로그인을 눌러 분홍색으로 체크해줍니다.
    • 자동 로그인을 체크해야만 실시간 사용량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자동로그인 체크 후 자동입력 방지 문자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조회

LG 헬로모바일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조회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중간 부분에서 음성 통화 사용량/잔여량, 데이터 사용량/잔여량, 문자 사용량/잔여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을 실행 시키면 실시간 사용량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매번 어플을 실행 시켜 확인하려면 너무 귀찮겠지요.

위젯 기능을 이용하면 이 글의 제일 위에 있는 이미지와 같이 어플을 실행 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홈화면에서 실시간 사용량/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 위젯 설정

  1. 실시간 사용량 위젯 이용을 위해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화면 하단 우측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면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 저는 2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하기에 선택 화면이 표시된 것입니다.
    • 사용 중인 전화번호 회선이 하나라면 다른 화면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아마 아래 왼쪽 이미지와 같은 위젯 설정 화면이 바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 설정 화면 하단에 있는 위젯 설정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위젯 배경색 및 투명도 선택한 후 설정 저장

  1. 위젯 설정 화면이 열리면 새로 고침 간격, 배경색, 투명도 등을 선택하고 설정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새로 고침 간격은 수동, 6시간, 12시간, 24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배경색을 블랙으로 하게 되면 글씨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화이트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배경 투명도 설정도 0% 그대도 두면 됩니다.
    • 위젯 설정은 언제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저장 버튼을 누르면 ‘위젯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창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스마트폰의 홈 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나옵니다.

갤럭시 핸드폰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 위젯 등록

홈 화면에서 위젯 실행 후 헬로모바일 찾아 선택

  1. 갤럭시 핸드폰 홈 화면에서 바탕화면을 손가락으로 길게 눌러 줍니다.
  2. 홈 화면에서 바탕화면을 길게 누르면 홈 화면 메뉴 창이 뜹니다. 아래에 표시된 홈 화면 메뉴 중 위젯을 찾아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 제조사, 스마트폰 종류, 스마트폰 운영체제의 버전에 따라 홈 화면 메뉴 창의 모양이 다릅니다.

삼성 전자의 구형 갤럭시 폰들의 경우엔 작은 창으로 홈 화면 메뉴가 뜹니다. 홈 화면 메뉴 중 앱스 및 위젯을 눌러 주면 위젯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1. 위젯 선택 화면에서 화면을 위로 끌어 올려 헬로모바일을 찾습니다. 오른쪽 이미지의 파란색으로 표시한 헬로모바일 위젯을 찾은 후 해당 위젯을 손가락으로 꾹 눌러 줍니다.

위젯을 꾹 누르고 있으면 다른 화면으로 바뀔 것인데요. 이 때 헬로모바일 위젯에서 손가락을 떼지 말고 계속 누른 상태로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로 아이콘을 끌어 이동하는 것과 같은 요령으로 하면 됩니다.

위젯 선택 화면에서 헬로모바일 위젯을 꾹 누르고 있으면 홈 화면 선택 창으로 바뀌게 됩니다.

홈 화면 선택 창은 스마트폰 마다 모양이 약간씩 다를 것인데요. 위젯을 누른 상태에서 손가락을 좌우로 움직이면 위젯을 등록할 홈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4번째 홈화면에 헬로모바일 위젯을 등록하고 싶다면 홈 화면 선택 창에서 위젯을 누른 상태의 손가락을 우측으로 끌고 가면 됩니다.

홈 화면에 헬로모바일 위젯 등록하고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

  1. 4번째 홈 화면에서 위젯을 누르고 있는 손가락을 떼어내면 4번째 홈 화면에 헬로모바일 위젯이 등록 됩니다.

위젯은 홈 화면에 위젯을 추가했던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위치를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위젯을 꾹 누르면 위치 편집 화면으로 바뀔 것인데, 원하는 위치로 이동한 후 손가락을 떼어 내면 됩니다.

위젯 디자인 변경

헬로모바일 위젯 새로고침 및 투명도 설정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조회 위젯의 색상 및 디자인은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의 위젯 설정에서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투명도를 100%로 높여주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위젯은 2×1 크기와 4×1 크기가 있는데 오른쪽 이미지 아래에 있는 위젯이 4×1 크기 위젯입니다.

이제 갤럭시 데이터 사용량 확인 하고 싶을 때 위젯의 새로 고침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위젯을 새로 고침하면 실시간으로 데이터 사용량 및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는 것은 초과 사용하지 않기 위함일 것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확인했을 때는 이미 늦습니다. 초과 사용을 방지하고 싶다면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일 것입니다.

끝으로 LG 헬로모바일은 국제 전화 발신 제한, 로밍 차단, 익명 전화 수신 거부 등의 부가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지만 신청한 사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참고하여 직접 신청해주어야 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