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이트 오픈

구글 크롬의 공식 확장 프로그램 사이트가 오픈 하였습니다. 오늘 현재(10월 9일) 415개 정도의 확장 프로그램이 등록 되어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등록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파이어폭스와 마찬가지로 구글 크롬도 확장 기능의 추가로 보다 편하게 크롬을 활용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이트를 살펴보았는데요. 파이어폭스의 유명 부가 기능들이 크롬 용으로도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구글 크롬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파이어폭스와는 다르게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후 브라우저를 재시작 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해서 상당히 좋습니다. 아직 파이어폭스 만큼의 확장 프로그램이 제공되지는 않지만 시간이 해결해줄 부분으로 대부분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들이 크롬용으로 제작되어 등록 되지 않을까 싶네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이트

저도 이번 기회에 크롬을 메인 브라우저로 바꿔볼까 생각 중인데요. 파폭의 메모리 누수 현상이 크롬에서도 생기지 않을까 심히 걱정 되네요. 외국 블로그에 보니 간단하게 메모리 누수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이 있던데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잘 해결되면 크롬으로 옮겨 타야겠습니다.

공식 구글 크롬 확장기능 사이트 :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

구글 크롬의 맥, 리눅스 베타 버전도 함께 릴리즈 되었으니 맥,리눅스 유저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맥용 크롬 :

http://www.google.com/chrome?platform=mac

리눅스용 크롬 :

http://www.google.com/chrome?platform=linux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가 통합되었습니다. 또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이트 주소도 변경 되었습니다. 이젠 크롬 웹 스토어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