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폰5S 에어프린트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레이저 복합기 DP M255z으로 출력하기

아이폰5S 에어프린트로 출력하기

아이폰의 에어프린트 기능을 아시나요? 에어프린트 기능을 이용하면 선 연결 없이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 등을 바로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출력이 가능하기에 당연히 너무 편리합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복합기 M255z는 갤럭시 노트3, 갤럭시 S5와 같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5S, 5등의 아이폰에서 에어프린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폰에 있는 사진과 자료들을 무선 프린트 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다음 글에~


프린트 유틸리티 for iOS (Print utility for ios)

우선 애플 앱스토어에서 후지 제록스 프린트 & 스캔 유틸리티 어플 또는 프린트 유틸리티 for iOS (Print utility for ios)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차이점이 궁금하여 둘 다 설치해 보았으나 그냥 동일한 어플입니다. 두 어플 모두 DP M255z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지 제록스 프린트 & 스캔 유틸리티 어플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의 실행 화면입니다. 사진, 카메라, 연락처, 웹페이지 메뉴, 출력 및 스캐너 가져오기 5가지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메뉴를 터치하면 사진 접근에 대한 승인을 요구합니다. 사진이 보여야 출력할 수 있으니 승인을 눌러 줍니다.


후지 제록스 프린트 & 스캔 유틸리티 어플

승인을 하면 사진 앨범으로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카메라 롤에서 출력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줍니다. 사진은 복수 선택이 가능하고, 사진을 선택하면 하단에 선택한 사진 매수가 나옵니다. 사진이 선택된 상태에서 상단 우측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우측 캡쳐 이미지와 같이 선택된 사진들만 보여지게 됩니다. 우측의 프린트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프린트 설정

프린터명에 표시된 프린터 미설정을 눌러 프린터 선택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프린터 선택 화면에서 프린터 DP M255z의 IP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IP 주소를 입력한 후 상단 우측의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프린터 속성

DP M255z 프린터의 IP주소는 내 컴퓨터 – 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잡혀 있는 프린터의 속성을 보면 IP 주소가 적혀있네요.


프린트 설정 및 미리보기

프린터의 IP 설정을 저장하면 다시 프린트 설정 화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단 우측에 있는 미리보기를 누르면 출력할 이미지를 미리 살펴 볼 수 있고, 미리보기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프린트를 누르면 출력이 시작됩니다.


무선 출력

아이폰에서 프린트를 누르면 바로 M255z에서 프린트가 시작됩니다. 반응 속도는 제법 빠릅니다.


아이폰 에어프린트

완성된 출력물입니다. 맥도날드 케찹은 소문과는 다르게 아직까진 하인즈이네요.


프린트 설정

프린트 설정 화면의 하단 좌측에 있는 상세설정을 이용하면 이미지 방향, 컬러모드, 양면, 다중이미지, 트레이, 용지종류, 인증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중 이미지는 한 페이지 안에 출력할 이미지 개수입니다.


양면 설정 및 이미지 방향 설정

양면 인쇄 설정, 용지 종류, 이미지 방향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유틸리티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 메뉴 중 카메라 메뉴를 이용하면 아이폰에서 바로 촬영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메뉴를 이용할 경우에는 상세설정은 불가능하고, 촬영된 사진이 바로 출력 됩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레이저 복합기 DP M255z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의 카메라 출력 기능을 이용하면, 이렇게 아이폰으로 촬영한 프린터 사진이 바로 프린터로 출력 되게 됩니다.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의 카메라 출력 기능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의 카메라 출력 기능은 빠르게 출력해야 할 것이 있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조인트 까이기 일보 직전일 땐 더욱 말이죠.


확대 복사

우월한 아이폰5S의 카메라로 촬영하면 확대 복사 효과까지도 낼 수 있습니다.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의 웹페이지 메뉴를 이용하면 보고있는 웹 페이지를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에어프린트

웹서핑을 하다 필요한 것이 있으면, 이렇게 바로 출력 시킬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지문인식 방법을 출력하고 싶다면 버튼만 누르면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에어프린트

신분 사본을 보내줘야 할 일이 있을 땐 스캔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면 편하게 보내 줄 수 있겠지요.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의 스캐너에서 가져오기를 눌러 스캔을 한 후 스마트폰으로 바로 보내주면 되니까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스캔은 계속 실패했… 어딘가 꼬인 것 같은데, 여튼 급하게 스캔해서 보내줘야 할 것이 있을 경우엔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의 스캐너에서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프린트 유틸리티 및 프린트 설정

연락처 출력도 해보았는데, 아이폰의 연락처를 엑셀 형태의 표로 변환하여 출력해줍니다. 후지 제록스 프린트 어플을 사용하면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도, 보고 있던 웹 페이지도, 연락처도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무선으로 출력이 가능한데, 다음 글에서 갤럭시 노트3를 이용하여 DP M255z으로 출력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보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