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DIY 원목 선반으로 듀얼 모니터 받침대 만들기

오늘은 5천원으로 모니터 받침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만원만 투자를 하면 듀얼 모니터 받침대를 만들 수 있고, 1만 5천원을 투자하면 트리플 모니터 받침대를 만들 수 있네요.


다이소 쇼핑 비닐

다이소 DIY 원목 직사각 선반선반 조립하는 방법


가까운 다이소 매장에 가면 DIY 원목 직사각 선반이 있습니다. 언제 구입했는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질 않지만, 제가 구입했던 것은 40cm 높이의 선반이었고 조금 더 낮은 것도 있었습니다. 요거 선반이지만 모니터 받침대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DIY 원목 직사각형 선반 40CM

DIY 원목 선반 구성품


다이소 DIY 원목 직사각 선반은 직사각형이니 너무나 당연히 나무판 4개로 되어 있습니다.


조립 나사 및 부품


피스는 딱 8개, 칼브록은 딱 2개, 벽에 거는 고리도 딱 2개 들어 있습니다.


구멍 뚫려 있는 나무판들


DIY 원목 직사각 선반 나무 판대기의 조립할 위치에는 구멍이 뚫려 있어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쉽게 조립할 수는 있지만 싸구려 합판이라 나사를 세게 조이면 빠그러지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메이드 인 베트남


다이소 DIY 원목 직사각 선반은 저가 선반이기에 마감이 깔끔하지는 못하지만, 저가 형 답지 않게 두께는 약 1.2cm 정도로 제법 두껍습니다. 합판은 베트남에서 건너온 물건으로 보여지고요.


제가 구입했던 것은 합판 특유의 화공약품 냄새가 심하게 나지 않습니다. 아마도 오랫동안 안 팔렸기에 냄새가 다 빠진 것이 아닌가 생각 되고요. 합판이니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목 선박 가조립


다이소 DIY 원목 직사각 선반 대충 한 번 형태를 잡아 보면 이렇습니다. 최대 하중이 10Kg으로 되어 있으나 직접 조립을 하는 제품이니 조립의 상태에 따라 견딜 수 있는 하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리 시물레이션을 하고 완벽하게 최대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대충 대충 조립을 합니다. 응?


칼브록과 벽에 거는 고리


모니터 받침대로 사용할 것이니 칼브록과 벽에 거는 고리는 필요가 없지요. 그래도 혹시 나중에 쓸 일이 있을지 모르니 잘 보관해 둡니다.


드라이버와 나사


드라이버만 있으면 3분 내로 조립할 수 있는 다이소 DIY 원목 직사각 선반 1만원으로 듀얼 모니터 받침대 만들기 시작!


아귀가 맞지 않는 다이소 DIY 선박


저가 선반 답게 마감이 깔끔하지는 못한 것은 물론이고 길이 또한 짝짝이 -_-;;


조립 완성된 2개의 원목 선반


하지만 저는 어린 시절 맥가이버를 보고 자랐기에 이 정도는 개당 3분의 시간이면 완벽하게 조립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가로로 세운 원목 선반


다이소 DIY 원목 선반 완벽한 조립 상태로 마무리. 선반이니 그냥 옆으로 눕혀 놓고 모니터 얹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2개를 조립하면 듀얼 모니터 받침대가 된다는 것! 세워 놓고 시디 보관함으로 사용해도 되고 선반이니 뭐 화분을 넣어 두거나 등등


엉망진창 듀얼 모니터


이렇게 되어 있던 것이


다이소 DIY 원목 선반 듀얼 모니터 받침대로 사용


1만원으로 구입한 다이소 DIY 원목 선반 2개로 인해 이렇게 깨끗하게 듀얼 모니터 받침대로 변신을 하였습니다. 조립하는 시간 보다 사진을 찍기 위해 정리하고 청소한 시간이 더 들었다는 것은 비밀. 5천원이면 다이소 DIY 원목 선반 1개로 모니터 받침대를 만들 수 있고, 만원을 투자를 하면 듀얼 모니터 받침대를 만들 수 있고, 1만 5천원을 투자하면 트리플 모니터 받침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