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페이스북 사진 유출 680만명 피해 추정

이번엔 페이스북 사진 유출

페이스북 이제 망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올 가을 페이스북이 해킹으로 인해 약 5천만명 계정의 액세스 토큰이 탈취된 사고가 터졌었죠. 한국인이 사용하는 계정은 약 3만5천여개 정도라고 하였는데요. 당시 수 천 만명의 페이스북 개인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이 일로 주커버그는 청문회에 출석까지 하였는데 의원들의 머저리 같은 질문 수준 덕분에 살아남았습니다.

 

쥬크버그가 정신을 정신을 못차렸는지 이번에는 페이스북 사진이 유출되는 일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개발자 사이트에 올라온 글을 보면 API 버그로 일부 페이스북 사용자의 공유하지 않은 사진이 노출 되었다고 하는데요. 고의든 실수이든 노출된 것은 유출이라고 봐야하죠. 누군가는 비공개 사진을 보았다는 소리이고, 비공개 사진을 본 사람의 기기에는 해당 사진이 다운로드 되었을 것이니 말입니다. 목록으로 스쳐 지나간 사람에게도 썸네일이든 미리보기 이미지 등이 남겨졌겠고요.


페이스북 버그

페이스북 개발자 블로그에 올라온 Notifying our Developer Ecosystem about a Photo API Bug : http://bit.ly/2LnTWPf 글에 의하면, ‘사진 API 버그를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를 허용하면 공개된 사진에만 접근이 가능해야 하는데, 버그로 인해 비공개 사진에도 접근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버그의 영향이 미친 앱은 약 1,500여개이고, 약 680만 명의 사용자가 해당된다고 합니다. 현재는 해당 버그를 수정하였다고 하는데요. 늦었죠. 9월 13일 ~ 25일까지 12일 동안나 페이스북 비공개 사진이 타인에 노출 되었으니 말입니다. 흘린 물은 주워 담을 수 없습니다. 12일 동안 페이스북 사진이 유출되었으니 뭐 누군가는..


페이스북 사진 유출

페이스북 사진 유출은 이미 9월에 벌어진 일입니다. 비공개 사진은 이미 유출되었고, 누군가는 보고 있을 겁니다. 아이클라우드 유출 사건 기억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유출된 사진과 동영상은 두고 두고 공유되어 널리 널리 퍼져 나갑니다.


페이스북 비공개 사진 유출

페이스북은 사용자 및 사용 시간 감소하는 것 해결만으로도 벅찬 시기인데요. 개인 정보 유출에 사진 유출까지 아주 그냥 고속도로 달리듯 할 것 같으네요.

인터넷은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데이터를 서버에 저장하거나, 서버를 거치는 서비스들은 더욱 더 조심해야 합니다. 댓글이고 글이고 영원히 박제 당할 수 있는 것은 잘 아시죠. 클라우드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메신저 어플 등은 댓글과 글 박제 보다 더 무서운 서비스라고 봐야 합니다. 서버에 저장된다는 것은 결국 누군가는 볼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누군가가 볼 수 있다는 것은 전세계 사람 모두가 볼 가능성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동영상 유출로 미국 연예인들의 누드사진 및 동영상이 대량 유출 되었고 현재에도 여기 저기에서 공유되고 있습니다. 한 번 유출된 것은 지울 수도 재공유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전세계 인터넷이 동시에 다운되더라도 재 공유 되는 것을 막을 수 없어요. 중요한 데이터와 추억은 오프라인으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기승전보안! 끝~

관련 게시물

페이스북 페이지 통합하기

페이스북 계정 삭제 탈퇴하기

초간단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내 페이스북 글,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페이스북 실명 검토에 블로그 게시물 차단까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