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환경설정백업 FEBE

FEBE(Firefox Environment Backup Extension)

파이어폭스 환경설정들을 백업 관리하는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입니다. 북마크, 환경설정, 쿠기, 사용자 이름과 암호, 열어본 페이지 목록 등을 백업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건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을 백업, 복구할수 있습니다. 확장기능 부가기능을 하나 하나 찾아서 설치하는 수고를 안해도 되니가요.


Firefox Environment Backup Extension

OS의 재설치나 파이어폭스의 재설치, 다른 컴퓨터에 똑같은 환경으로 설치 시 유용하겠죠~~ 파이어폭스 확장기중 상당히 유용한 파이어폭스 백업 부가기능입니다.


FEBE(Firefox Environment Backup Extension) 설치 페이지 :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2109

설정하기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을 설치하시고 재시작하신 후 FEBE환경 설정에서 백업 항목을 설정 하시면 됩니다. 이런저런 설정이 귀찮으신분은 전체백업 체크하시면 되겠죠. 파란색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팝업으로 도움말이 뜹니다.

 

디렉토리탭에서는 백업파일을 저장할 곳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날짜/시간이 기록된 티렉토리 사용하시면 관리가 좀 더 편해지겠죠~

FEBE

백업은 예약으로 설정할수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주의-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에서 사진추가시 버그가 있습니다. 브라우저 시작 시 백업으로 해두시고 사진 추가를 하면 사진 추가 버튼을 누를 때 파일 선택창이 뜨면서 매번 백업이 실행 되니 티스토리 유저는 브라우저 시작 시 백업 체크를 사용 하시면 귀찮을겁니다.

FEBE

백업하기

도구메뉴에서 백업과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테마, 북마크 등을 복구하시거나 백업 작업을 하실수 있습니다.

FEBE

도구메뉴에서 백업수행을 실행하면 바로 백업이되며 백업완료후 결과보고서 페이지가 뜹니다.

FEBE

FEBE

도구메뉴 빠른 백업으로 선택백업도 할 수 있습니다.

FEBE

백업한 것을 재설치하기 위해서는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FEBE 제일먼저 설치하신 후 복구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