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웹페이지용 RSS 위젯 서비스

사용자 CSS를 지원하는 웹페이지용 RSS 위젯

웹페이지용 RSS 위젯 서비스를 몇 번 소개했습니다. 최근에 소개했던 것은 ‘FeedWind‘ 서비스인데요. 이게 업데이트 방향이 무료 사용자를 배척하는 방향으로 그것도 지나치게 빠르게 진행 되고 있었는데요. 결국 위젯에 큼지막한 광고가 뿜어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몇 주 정도는 넘었고 대략 한 달 정도 된 것 같은데요. 어느날 라라윈님이 ‘패밀리 사이트가 이상해요 한 번 봐주세요~’라고 하더군요. 뭔가 잘 못되었다는 것을 바로 딱 감잡았죠. 네네 한 번 봤으니 된거죠?라고 말하고 싶었으나.. 에혀~ 이번엔 또 얼마나 걸리려나 걱정하며 살펴 보았더니 젝일슨! 구 소스를 사용한 위젯에서 글 목록은 보이지 않고 광고만 나오고 있더군요. 급히 구 소스를 제거하고 무료 웹페이지용 RSS 위젯 서비스 Free Rss Widget으로 교체해주었습니다.


무료 웹페이지용 RSS 위젯 서비스 Free Rss Widget

웹페이지용 RSS 위젯 서비스는 ‘Free Rss Widget‘ 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도 그렇고 메뉴 등을 봐도 그렇고 전혀 상관 없는 무료 RSS 위젯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뭐 일단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잘 쓰면 되겠죠.


RSS 위젯 생성 페이지

영어로 되어 있지만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RSS 위젯 생성 페이지는 html과 css에서 자주 보던 단어들이 가득하니 말입니다. 왼쪽 영역이 설정 부분이고, 우측 영역에 미리 보기가 제공됩니다.



Add Feeds 부분에 RSS 피드 주소를 입력하고 아래의 설정을 만지작 해주면 되겠습니다. + Add more feeds 클릭하면 추가 입력란이 생깁니다. RSS 피드는 최대 5개까지 등록 되고요. RSS 위젯의 스타일은 각 항목의 advanced setting을 클릭하면 설정이 쭈욱 펼쳐 지는데요. 입맛대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설정(general settings)의 URL of Custom CSS 항목을 이용하면 사용자 CSS 파일을 이용하여 RSS 위젯의 모양을 마음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입력란에 .css을 주소를 입력해 주면 되네요. 참고로 저는 티스토리 스킨에 feed.css 파일을 업로드한 후 URL of Custom CSS 입력란에 해당 파일 경로를 입력해 주었습니다.


RSS 위젯 구조

사용자 CSS 파일은 위의 RSS 위젯 구조를 참고 하시고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CSS

다른 RSS 위젯 서비스들도 그런데요. Free Rss Widget 서비스도 사용자 CSS 수정 시 즉시 반영되지 않습니다. 30분이 지나도 반영되지 않는 듯하여 이렇게 CSS 파일을 만들어 새로 적용 시켜주며 작업을 하였네요. 숫자 하나 바꿀 때마다 폰트 색 바꿀 때마다 CSS 파일을 새로 만들어 적용하며 작업하였네요. 하다 하다 귀찮아서 멈췄지만요.

몽리 블로그 사이드바의 이웃사촌 최근 글 위젯도 피드윈드로 만든 위젯입니다. 무료 회원제로 바뀐 이후 만든 것인데요. 아직까진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가 생긴 것은 회원 가입 없이 서비스 되던 시절의 소스입니다. 현재까진 구 소스에만 광고가 노출되고 있지만 또 모르는 일이죠. 문제 생길 때마다 위젯 손 보는 것이 너무 귀찮고 하여 다음에 문제가 발생되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 피드윈드 RSS 위젯을 걍 떼어 버리는 것으로!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