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2 킷캣 4.4.2 업데이트, ART 런타임 라이브러리 지원

G2 킷캣 4.4.2 업데이트, ART 런타임 라이브러리 지원

이게 웬일인가요. LG전자가 LG G2에 킷캣을 한 번더 업데이트 해줬습니다. 4.4로 업데이트 해준 것이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오늘 4.4.2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G2는 4.4.2로 업데이트가 되어 달빅 런타임과 ART 런타임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 추가되거나 개선된 것이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요.


G2 킷캣 4.4.2 업데이트

LG Gx 성능은 얼마나 좋을까? 4가지 벤치마크 어플로 살펴 본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글을 쓰기 위해 벤치를 한 후 정리하다 G2를 잠시 살펴 보고 있는데 OTA로 이런 것이 뙇~ 날아 들었습니다. 뭔가 싶어 바로 업데이트를 해줬습니다.


G2 부팅 화면

G2 킷캣 4.4.2 업데이트

G2 킷캣 4.4.2 업데이트


G2 잠금 화면

G2 킷캣 4.4.2 업데이트는 OTA로 날아들었기에 설정을 통해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진행하면 약 5분 정도의 시간 동안 2~3번 부팅이 되며 4.4.2 업데이트 작업이 마무리됩니다.


G2 킷캣 4.4.2 업데이트, ART 런타임 지원

안드로이드 4.4.2

런타임 선택

G2 킷캣 4.4.2 업데이트로 달빅과 ART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달빅이 기본 설정이고, ART 런타임은 개발자 모드에서 선택하여 전환 할 수 있습니다. ART 런타임은 안정성과 버그 등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니 사용 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달빅에서 ART로 전환 시 설치된 어플이 정상 작동을 하지 않을 수도 있고 버그도 있을 수 있습니다. 모험심과 책임감이 강하지 않으신 분들은 기본 설정 상태로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소프트웨어 정보

개발자 옵션

런타임 선택

런타임 선택 Dalvik 사용

ART 사용 변경 주의 사항

ART 런타임 설정은 개발자 옵션에서 사용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보를 연속으로 다다다다닥 터치하면 옵션 – 시스템 설정에 개발자 옵션이 활성됩니다. 개발자 옵션으로 진입하여 달빅으로 선택된 런타임을 터치한 후 ART 사용을 선택하면 재부팅 -> 최적화 작업 후 ART 런타임이 설정된 G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RT 런타임의 장점은,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처럼 부드럽고 빨라지게 됩니다. 단점으로는 안정성이 보장되지 않는 다는 것과 버그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고요. 그리고 패키지를 컴파일하기에 저장 공간을 더 많이 잡아 먹습니다. 스마트폰은 그냥 얌전히 써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분들은 ART의 장점 보다는 단점을 우선 보셔야 합니다. 언제 무슨 일이 생길지 나에게 꼭 필요한 어플이 사용 가능할지 아직은 아무도 장담할 수 없으니까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