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8 스타 카메라 기능 소개 이미지는 DSLR 카메라로 찍은 사진

삼성전자 DSLR로 찍은 사진 스마트폰 홍보에 사용

어느 정도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아닌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가 DSLR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갤럭시A8 스타 광고에 사용하고 있었답니다.


갤럭시A8 스타 카메라 배경 흐리기 적용 전 후


자신이 찍은 사진이 갤럭시A8 스타 카메라 홍보에 사용되고 있는 것을 발견한 사진 작가가 관련 글을 게재하였네요. 삼성전자 공식 사이트의 갤럭시A8 스타 카메라 기능 소개에 사용된 사진은 자신이 DSLR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Samsung used my DSLR photo to fake their phone’s “portrait mode” : https://bit.ly/2AQITt3


삼성전자 말레이시아 사이트


사진 작가에 말에 의하면 삼성전자가 자신의 사진을 도용했다고 생각하진 않는답니다. "삼성이 합법적으로 나의 사진을 구입했다고 확신한다"라고 말하는 것을 보아 돈 많은 회사가 그럴 이유가 없다고 판단한 것 같았습니다. 삼성전자의 사진 구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진 판매 사이트 EyeEm와 글로벌 삼성 페이지스북 등에 확인 요청을 하였으나, 아직 확인을 받진 못했답니다.


원본 사진과 포토샵 편집 사진


사진 작가도 사진 구입 여부보다는 과장 광고를 더욱 기분 나빠하는 것 같았는데요. 저도 그렇습니다. 갤럭시A8 스타 카메라 기능 소개에 사용된 사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카메라 홍보 및 광고 사진들은 어느 정도 포토샵 편집 작업(뽀샵질) 했을 것이라는 필터를 끼우고 봐왔습니다. 바로 어제까진 그랬습니다. 하지만 이젠 포샵질도 DSLR 카메라로 찍은 사진으로 한다는 것을 확인 하였기에 앞으로는 더 이상 믿지 않을 생각입니다.


DSLR 카메라로 찍은 사진으로 갤럭시A8 스타 카메라 화질과 카메라 기능을 소개하면 보는 사람들은 어떻게 받아들일까요. 갤럭시A8 스타 테두리까지 덧붙여 놓았으니 갤럭시A8 스타의 카메라로 화질 및 기능으로 받아 들일 가능성이 높겠죠.


더욱 강력해진 후면 듀얼 카메라


그래요. 삼성전자도 할 말은 있습니다. 삼성전자 한국 사이트에는 사진 아래에 "※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이미지입니다."라고 표시 되어 있으니까요. 삼성뿐만 아니라 LG전자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꼬리표를 사용합니다.


앞으로 저는 연출된 이미지 딱지가 붙은 것들은 포샵질은 기본이고 DSLR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으로 볼 생각입니다. 앞으로 100%라고 볼 것인데요. 판단은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조만간 삼성 뉴스룸 이슈와 팩트에 '기사는 사실과 다릅니다' 혹은 '사실 관계를 알려드립니다' 하나 게재되지 싶습니다. 그러던지 말던지 이젠 못 믿고 안 믿어~ 끝~


관련 게시물

LG G7 씽큐 디스플레이 M+LCD 논란

옵티머스 2X 제논 플래시 허위광고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