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9 프로 삼성 페이 빠진 것에 대한 삼성의 같잖은 변명

갤럭시A9 프로 삼성 페이 빠졌다

삼성전자가 2019년도 첫 번째 출시하는 스마트폰을 갤럭시S9 프로로 결정한 것 같습니다. 1월 중에 갤럭시A9 프로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갤럭시A9는 인피니티 오 디스플레이가 채용된 삼성전자의 첫 번째 스마트폰입니다. 인피니티 오 디스플레이가 채용된 첫번째 스마트폰인 갤럭시A9는 역시나 삼성 페이 기능이 빠졌습니다.


갤럭시A8s

“카메라에 집중한 폰이다.” 삼성전자가 갤럭시A7, 갤럭시A9, 갤럭시A9 프로에서 삼성페이를 뺀 것에 대한 공식 답변이랍니다. 삼성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에서 삼성 페이지를 뺀 것에 대하여 같잖은 이유를 대고 있는데요. 갤럭시A9 프로가 진짜로 카메라에 집중한 스마트폰일까요? 정말 그럴까요?

카메라에 집중한 스마트폰에 OIS 기능이 없네


갤럭시A8s

갤럭시A9 프로는 지난해 말 중국에 출시된 갤럭시A8s과 같은 스마트폰입니다. 한국에서 갤럭시A9 프로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스마트폰입니다. 유심 슬롯을 제외하고는 하드웨어 스펙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갤럭시A8s 스펙 가격 살펴보기 글에 스펙 정리해 놓았으나 살펴 보시면 되겠고요. 참고로 갤럭시A9 프로는 2019년 1월 중에 출시될 예정이라 합니다.

 

카메라에 집중한 스마트폰 갤럭시A9 프로의 카메에는 OIS 기능이 빠졌습니다.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기능은 일명 손떨방 기능으로 카메라 촬영 시 손떨림을 보정하는 기능입니다. 참 재미있죠. 카메라에 집중 했다는 스마트폰의 카메라에 OIS 기능이 빠졌다니 말입니다. 몽리에겐 마치 소스 빠진 탕수육과 같은 느낌입니다.

OIS가 빠진 스마트폰을 카메라에 집중한 폰이라고 하니 탕수육에서 탕수육 소스를 뺀 것과 같은 느낌이네요. 탕수육 맛이 고기 품질과 튀김 정도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지만, 탕수육 맛을 좌우하는 것은 소스라고 생각합니다. 찍먹이든 부먹이든 결국 소스와 함께 먹는 것이 탕수육이니 말입니다. 맛있는 튀겨낸 탕수육에 맛있는 소스가 더해지면 정말 맛깔스러운 탕수육이 완성 되죠. 하지만 제아무리 맛있게 튀겨낸 탕수육이라 하더라도 소스의 맛이 떨어지게 된다면 탕수육 맛은 크게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카메라가 좋으면 뭐하나요. 사진 찍을 때 살짝 흔들리면 거지 같은 사진이 찍힐 수밖에 없는데 말입니다. 반면 OIS가 있다면 맛깔난 고퀄의 사진이 찍히게 되겠죠. 물론 OIS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으로도 사진 잘 찍는 사람이 있긴 있습니다. 소수의 사람들은 OIS 없는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사진 잘 찍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10년전 스마트폰으로도 사진 아주 잘 찍죠.

중급/보급형 스마트폰에서 삼성 페이 왜 빼나?


갤럭시A9 카메라

삼성은 최근 출시한 갤럭시A7, 갤럭시A9(4개의 카메라가 탑재 되었으나 정작 OIS 기능은 빠짐) 등의 스마트폰에서 삼성 페이를 모두 뺐습니다. 스마트폰 내부 공간이 부족하거나 부품 단가 문제는 절대 아닙니다. 그랬다면 갤럭시J 같은 보급형 스마트폰은 애당초 출시되지 못했을 것이니까요.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J에는 삼성 페이를 탑재하였었으니 최근 출시되는 중급/보급형 스마트폰들은 분명 다른 이유로 삼성 페이를 빼고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알 수 없으나 아마도 플래그십 모델 판매량을 늘리기 위함이 아닐까라는 생각입니다. 삼성 페이를 이용하려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밖에 없으니 말입니다. 이 이유 말고는 다른 이유로는 설명이 안되죠.

삼성은 플래그십 모델 외의 스마트폰에서 삼성 페이지를 뺀 것에 대하여 같잖은 이유를 대고 있는데요. 차라리 당당하게 ‘삼성 페이 쓰고 싶으면 플래그십 모델 구입해라’라고 말하지 참 뭐시기 같은 말 같지도 않은 이유를 대네요. 샤오미가 보급형 홍미 시리즈에 삼성 페이 같은 우월한 결제 기능을 넣어 주어야 정신 번쩍 차리려나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