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노트 ICS 업데이트 & 프리미엄 스위트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를 2분기부터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2일 보도자료 내용을 보면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와 “S노트 등 다양한 갤럭시 노트 특화 기능이 추가된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 업그레이드”도 함께 진행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 S노트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로 S노트(S Note)가 추가 된다고 합니다. S노트에는 미팅 노트, 스케치북, 다이어리, 매거진, 여행, 카드, 레시피 등의 다양한 템플릿이 기본으로 제공 된다고 합니다. 기존 S메모에 비하면 여러가지 템플릿이 제공되니 활용성이 좀 더 좋아지겠네요.


S메모가 S노트로 업그레이드

S메모에서 S노트로 명칭이 변경되는듯 싶었는데 티저 영상 끝자락에 이런 영상이 있네요. 영상을 미루어 보면 S메모가 S노트로 업그레이드 되는듯 싶네요.


S노트 자동 보정 기능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로 추가된 S노트(S Note)에는 자동 보정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직선과 도형 등을 그리면 자동으로 반듯하게 보정 되니 정리가 훨씬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글 입력도 자동 보정이 되면 좋겠는데 가능할지 의문이네요.


S노트 미적분 함수 수식 필기 가능

그리고 S노트메는 “미적분 함수와 같은 복잡한 수식과 기호를 필기”하면 텍스트로 자동 변환이 된다고 합니다. 악필이라 하여도 건축, 토목 등의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제법 활용성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문제는 수식과 기호를 얼마나 정확하게 인식하느냐인데 두고봐야 알겠지요. 일단 미술과 필기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특화 기능이 생겼으니 특정 직업군에게는 활용성이 상당히 크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노트 마이 스토리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마이 스토리입니다. 티저 영상을 보면 S펜으로 글을 작성하고 사진과 동영상 등을 첨부하여 상대방에게 전송하더군요. 전송 받은 내용은 플레이가 가능한 것으로 보아 챗온의 애니메이션 메시지와 흡사한 기능 같습니다.

챗온 애니메이션 메시지에서 장소, 음성, 배경 음악 등을 사용할 수 있으니 아마도 마이 스토리에서도 가능할 듯 싶네요. 마이 스토리는 이메일이 처음 생겨나던 시절 유행했던 애니메이션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애니메이션 메지지는 지난 ‘삼성 메신저 어플 챗온‘ 글에 소개드렸으니 참조 하시고요.


S노트 클라우드 동기화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S노트는 클라우드를 통해 싱크가 되는가 봅니다. 저장과 공유, 쉐어까지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2분기부터 시작 된다고 하는데 설마 6월은 아니겠지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