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 플레이어 가격 변동없이 출시, 갤럭시 플레이어 쇼케이스 씨스타 출연

갤럭시 플레이어

올해 초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간담회에서 얻어온 갤럭시 플레이어 가격 출시일 스펙 등에 관한 정보를 올렸었는데 간담회에서 발표된 용량별 가격 내용 그대로 갤럭시 플레이어 가격 변동없이 출시가 됩니다. 그리고 갤럭시 플레이어 쇼케이스에 씨스타 출연 예정이라네요.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와 갤럭시탭에 이어지는 갤럭시 제품 라인으로 국내 최초로 4인치 슈퍼 클리어 LCD(WVGA: 800×480)에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되어 출시 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사용이 가능하며 음악재생과 동영상 재생, 지상파 DMB등이 가능하고요. 갤럭시S와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나 거의 모든 기능 사용이 가능하고 전화기능을 빼고 영상통화 기능 추가등 MP3 플레이어 제품군 중에서는 최상급 스펙을 갖춘 제품이지 싶네요.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나 아이폰4 등 스마트폰의 절반가격에 2년 약정의 부담도 없으니 10대 학생들에게 크게 어필이 가능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졸업과 입학 시즌이니 졸업과 입학 선물로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플레이어 쇼케이스 & 인터넷 생중계

1월 27일 저녁 7시 강남 딜라이트에서 시스타와 장근석, 김병만외 달인팀등의 연예인이 출연하는 갤럭시 플레이어 쇼케이스 ‘플레이 엣지 나이트(Play Edgy Night)’ 가 열립니다. 저도 갤럭시 플레이어 쇼케이스에 참석을 하려고 했었는데 사전등록을 한다는게 깜박하고 잊고 있었네요. 다행이도 이날 쇼케이스는 인터넷으로 생중계가 된다고 하니 편안하게 PC로 시청을 하면 되겠네요.

갤럭시 플레이어 쇼케이스 ‘플레이 엣지 나이트(Play Edgy Night)’는 위 동영상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개콘팀의 ‘갤럭시 플레이어 두분토론’ 동영상이 나오나 1월 27일 저녁 7시 생중계로 지켜 보실 수 있습니다.


씨스타와 함께하는 엣지 사운드

저는 남자라 장근석과 개콘 달인팀은 별 관심이 없고 온리 시스타에 무한 관심이 가네요. 강남 딜라이트에서 제일 앞자리에 앉아 구경을 하면 좋은데 말이죠.

갤럭시 플레이어 스펙 & 가격


갤럭시 플레이어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프로요 2.2
CPU : 1GHz CPU
디스플레이 : 4.0형 WVGA(800×480) Super Clear LCD
카메라 : 후면 320만 화소 카메라, 전면 VGA 카메라
비디오 : 최대 HD급 동영상 재생. 720p
인터페이스 : USB2.0
크기 : 64.2×123.7×9.9mm
중량 : 121g
메모리 : RAM 512MB (?) : 8GB / 16GB / 32GB
배터리 : 1,200mAh (착탈식)

블루투스 V3.0, Wi-Fi 802.11 b/g/n, Micro SD 슬롯
지상파 DMB / GPS
통화용 스피커 장착, 영상통화, 지상파 DMB, GPS, 안드로이드 마켓, 삼성앱스

갤럭시 플레이어는 간담회에서 발표된 용량별 가격 내용 그대로 출시가 됩니다.
8기가 39만9천원 , 16기가 45만9천원, 32기가 55만9천원

갤럭시 플레이어 디자인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S :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의 외형은 갤럭시S와 거의 흡사 합니다. 전면의 삼성 로고가 있는것이 갤럭시 플레이어 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9.9mm의 두께와 121g의 무게로 슬림하고 가벼운 제품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와 갤럭시S 차이가 없이 똑같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갤럭시S는 전화통화 기능이 있어 통화 기능에 맞춰진 스마트폰이고 갤럭시 플레이어는 음악 재생, 동영상 재생등에 최적화된 MP3 겸 PMP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와 갤럭시S의 차이가 느껴지는것은 배터리 커버 하단부분으로 갤럭시S의 립감을 고려한 둥그스름한 부분이 사라지고 평평해 졌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전화기능이 빠져 하단의 안테나 부분을 빼고 그 공간에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하여 제품의 특징에 맞게 최적화 시켰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후면에 3.2M AF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고요. 1,200mAh의 배터리는 교체가 가능하고요.


갤럭시 플레이어 뒷면

이부분이 갤럭시S와 차이가 있는 부분으로 갤럭시 플레이어는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삼성의 독자적인 음장 기술인 SoundAlive(TM)와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동영상을 볼 때는 버츄얼 5.1Ch 서라운드 음향으로 극장에서와 같은 입체감을 즐길 수 있다. 음악을 들을 때는 CD 수준의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고 합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간담회 자리에 음악이 크게 틀어져 있던 터라 음질에 대해서는 확인을 못해 봤습니다. 귀도 막귀라 음질을 가늠할 재주도 부족하기도 하고요.

갤럭시 플레이어 음악 플레이어 이퀄라이저


갤럭시 플레이어 안테나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와 마찬가지로 지상파 DMB가 내장되어 언제 어디서나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안테나는 내장형이고요.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는 전면 카메라와 영상통화 솔루션 QiK로 Wi-Fi 상태에서 라이브 영상 스트리밍과 쌍방향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아이폰4 핑거줌 속도 비교

갤럭시 플레이어 아이팟 터치 4세대 현명한 선택은?


갤럭시 플레이어 스펙

삼성에서 말하는 갤럭시 플레이어가 아이팟 터치보다 좋은 장점들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플레이어의 무인코딩 HD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부분에 큰 가치를 두고 싶네요. 아이팟 터치로 고화질 동영상을 자막과 함께 보려면 인코딩과 아이튠즈 문제가 걸리게 되니까요.

 

갤럭시 플레이어에는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과 갤럭시탭의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과 스마트에듀 등도 무료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강의, 전자 사전, 영어학습기 등의 교육 서비스를 지원 하니 교육용 기기로도 활용이 가능하겠고요. 올쉐어도 사용이 가능하니 갤럭시 플레이어나 컴퓨터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TV등의 외부 장치로 재생이 가능한 점도 있겠고요.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해당 기능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게시물 갤럭시탭 글을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