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노트3 LTE-A 속도 측정해 보니 빠르네

갤럭시노트3 성능과 기능에 대해서 많이 궁금하시죠? 저도 갤럭시노트3의 성능과 기능, 특히 S펜을 이용한 새로운 기능들이 무척 궁금한데요. 그래요. 사실 오늘 글은 갤럭시노트3 후기 글인데, 우선은 가벼운 마음으로 SKT 갤럭시노트3의 LTE-A 속도 측정한 것을 정리해봤습니다. 갤럭시노트3의 성능과 기능, S펜을 이용한 새로운 기능들은 천천히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갤럭시노트3 배터리 커버

SKT 갤럭시노트3 LTE-A 속도 측정은 장소와 시간 등의 계획을 세우지 않고 발길 닿는 데로, 마음 가는 곳에서 LTE-A 속도를 측정한 것이니 대략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내부순환도로 LTE-A 속도

내부순환로 길음 인근 아파트 주변을 지나면서 차들이 없어 90~100km로 달리는데도 불구하고 갤럭시노트3는 64.1Mbps의 속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내부순환도로 LTE-A 속도

내부순환로 정릉 국민대 근처에서는 갤럭시노트3 LTE-A의 속도가 46.3Mbps로 측정 되었고요.


내부순환도로  정릉 터널 LTE-A 속도

내부순환도로 정릉 터널 LTE-A 속도

내부순환도로 홍지문 터널 LTE-A 속도

내부순환로 정릉 터널과 홍지문 터널을 지날 때 속도는 역시 터널 안이라 속도가 좀 느리게 나옵니다. 당연하지요. 2개의 터널을 지나며 측정한 갤럭시노트3 LTE-A의 속도는 2, 11, 29Mbps 정도의 속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홍은 사거리 LTE-A 속도

내부순환로 홍은 사거리로 빠져나올 때 측정한 속도는 55.3Mbps로 나왔습니다.


그랜드 힐튼 부근 LTE-A 속도

내부순환로 홍은사거리 진출구로 빠져나왔는데, 출출하니 뜨끈한 국물 있는 음식 한 그릇이 먹고 싶어 북촌 칼국수의 사골칼국수를 먹기 위해 차를 돌렸습니다. 그러나 홍은사거리에서 유턴을 주는 곳이 없어 직진하여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 앞에서 차를 돌리기 위해 갔습니다. 진행 중 측정한 갤럭시노트3 LTE-A 속도는 57.6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황은동 부근 LTE 속도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 앞에서 유턴을 기다리면서 측정한 갤럭시노트3 LTE-A 속도는 무려 104.6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김치와 백김치

김치

만두

칼국수

칼국수 확대 사진


빈 그릇

곧장 북촌 칼국수로 가서 우선 뜨끈한 사골 칼국수와 손만두부터 먹었습니다. 갤럭시노트3로 촬영한 사진은 보너스! 주말이라 그런지 자리가 없어 기다리다가 2층에서 먹었네요. 삼청동 북촌 인근에 온 김에 커피 한 잔 마시고 가려고 차를 뺐습니다. 정독 도서관 앞을 지나 북촌으로 올라갔는데, 나들이 나온 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주말의 삼청동과 북촌 정독 도서관 일대는 가히 저글링 떼를 보는 듯 나들이 나온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북촌 LTE 속도

정독 도서관에서 북촌 초입으로 가는 동안 측정한 갤럭시노트3 LTE-A 속도입니다. 북촌 초입 가회동 주민센터 근처에서 79.9Mbps 정도의 속도가 나왔습니다.


북촌 LTE 속도

북촌 인근의 LTE_A 속도는 89.3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북촌 골목길 사진

갤럭시노트3로 촬영한 보너스 컷!


삼청동 감사원 입구 LTE 속도

삼청동 감사원 입구에서 다시 삼청동 방향으로 내려가며 덜 번잡한 커피숍을 찾았습니다. 감사원 입구에서의 LTE-A 속도는 87.8로 측정 되었고요.


감사원 분기로 LTE 속도

삼청동 삼청터널과 감사원 분기로에서 측정한 갤럭시노트3 LTE-A 속도는 딱 75Mbps 입니다. 주말에 사람이 북적이는 삼청동에서 갤럭시노트3 LTE-A 속도 70Mbps 정도는 가뿐히 나오는 것 같습니다.


삼청동 LTE 속도

북촌과 삼청동을 두 바퀴 돌다가, 사람 적은 커피숍 찾기를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안국역 인근의 속도는 68.7Mbps이었네요. 갤럭시노트3로 LTE-A 속도 측정을 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내부순환도로는 예전 갤럭시S4 LTE-A로 속도 측정을 했었을 때 보다 속도가 많이 좋아 졌습니다. 북촌 쪽은 주말이고 워낙 사람도 많은 동네라서 별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SKT LTE-A 속도가 제법 잘 나와주었네요.


잔디밭 위에 놓여진 갤럭시노트3

오늘은 가볍게 측정해 본 SKT 갤럭시노트3 LTE-A 속도를 정리해봤습니다. 갤럭시노트3 S펜을 이용한 새로운 기능들은 앞으로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