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 플레이어 아이팟 터치 4세대 현명한 선택은? 갤럭시 플레이어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갤럭시 플레이어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3일 저녁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간담회에서 얻어온 갤럭시 플레이어 가격 출시일 스펙 등에 관한 정보와 기능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드려 보게습니다. 덤으로 갤럭시 플레이어 아이팟 터치 4세대 구매시 현명한 선택은 무엇일지 살펴도 보겠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와 갤럭시탭에 이어지는 갤럭시 제품 라인으로 국내 최초로 4인치 슈퍼 클리어 LCD(WVGA: 800×480)에 구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되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사용이 가능하며 음악재생과 동영상 재생, 지상파 DMB, 영상통화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의 슈퍼 아몰레드가 아닌 슈퍼 클리어 LCD 채용했고 전화기능을 빼고 영상통화 기능 추가등 갤럭시S와 약간의 차이가 있긴하나 MP3 플레이어 제품군 중에서는 최상급 스펙을 갖춘 제품이지 싶네요.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나 아이폰4 등 스마트폰의 절반가격에 2년 약정의 부담도 없으니 10대 학생들에게 크게 어필이 가능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10대들은 갤럭시 플레이어 아이팟 터치 4세대 구매시 어떤 제품을 선택을 하게 될지 삼성과 애플의 정면 승부가 재미 있어 지네요.

갤럭시 플레이어 스펙


갤럭시 플레이어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프로요 2.2
CPU : 1GHz CPU
디스플레이 : 4.0형 WVGA(800×480) Super Clear LCD
카메라 : 후면 320만 화소 카메라, 전면 VGA 카메라
비디오 : 최대 HD급 동영상 재생. 720p
인터페이스 : USB2.0
크기 : 64.2×123.7×9.9mm
중량 : 121g
메모리 : RAM 512MB (?) : 8GB / 16GB / 32GB
배터리 : 1,200mAh (착탈식)

블루투스 V3.0, Wi-Fi 802.11 b/g/n, Micro SD 슬롯
지상파 DMB / GPS
통화용 스피커 장착, 영상통화, 지상파 DMB, GPS, 안드로이드 마켓, 삼성앱스

갤럭시 플레이어 가격 출시일

갤럭시 플레이어 가격(예정) : 8기가 39만9천원 , 16기가 45만9천원, 32기가 55만9천원
출시일 : 1월 중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나 아이폰4 등 스마트폰의 절반가격에 구입을 하여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애플 스토어 아이팟 터치 4세대 판매 가격이 8기가 31만9천원, 32기가 42만9천원, 64기가 56만9천원 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기능과 스펙이 아이팟 터치 4세대 제품보다 좋은것은 사실이지만 같은 용량의 아이팟 터치 4세대 8기가 제품의 가격에 비해 8만원 가량이 비싸네요.

그렇다면 갤럭시 플레이어가 아이팟 터치 4세대에 비해 가격이 더 비싼 이유가 있는지, 소비자들이 비용을 좀더 지불하고 갤럭시 플레이어를 구입할 가치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디자인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S와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S :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의 외형은 갤럭시S와 거의 흡사 합니다. 전면의 삼성 로고가 있는것이 갤럭시 플레이어 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9.9mm의 두께와 121g의 무게로 슬림하고 가벼운 제품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뒷면

갤럭시 플레이어와 갤럭시S의 차이가 느껴지는것은 배터리 커버 하단부분으로 갤럭시S의 둥그스름한 부분이 사라지고 평평해 졌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전화기능이 빠져 하단의 안테나 부분을 빼고 그 공간에 스피커를 장착하였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후면에 3.2M AF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고요.

1,200mAh의 배터리는 교체가 가능하니 아이팟 터치에 비해 장점이 되겠고요.


갤럭시 플레이어 뒷면

이부분이 갤럭시S와 차이가 있는 부분으로 갤럭시 플레이어는스피커가 두개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삼성의 독자적인 음장 기술인 SoundAlive(TM)와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동영상을 볼 때는 버츄얼 5.1Ch 서라운드 음향으로 극장에서와 같은 입체감을 즐길 수 있다. 음악을 들을 때는 CD 수준의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고 하는데 갤럭시 플레이어 출시 간담회 자리에 음악이 크게 틀어져 있던 터라 음질에 대해서는 확인을 못해 봤습니다. 귀도 막귀라 음질을 가늠할 재주도 부족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아이팟 터치는 mono 스피커라고 하나 지하철 등에서 보면 음악이나 동영상을 감상할 때 대부분 이어폰 등을 사용하니 그렇게 큰 차이는 없지 싶네요. 휴대용 기기로 집안 이나 실내에서 내장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감상하시는 분들은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이렇게 음악 감상을 하시는 분들은 많지는 않을듯 싶어 큰 장점이라고 생각은 되지 않네요.

갤럭시 플레이어 음악 플레이어 이퀄라이저


갤럭시 플레이어 DMB 안테나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와 마찬가지로 지상파 DMB가 내장되어 언제 어디서나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안테나는 내장형이고요.

이 지상파 DMB 부분도 아이팟 터치에 비해 장점이 되겠고요.


갤럭시 플레이어 동영상 채팅


갤럭시 플레이어 QiK동영상

갤럭시 플레이어는 전면 카메라와 영상통화 솔루션 QiK로 Wi-Fi 상태에서 라이브 영상 스트리밍과 쌍방향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아이팟 터치 4세대 현명한 선택은?


갤럭시 플레이어 발표회

삼성에서 말하는 갤럭시 플레이어가 아이팟 터치보다 좋은 장점들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플레이어의 무인코딩 HD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부분에 큰 가치를 두고 싶네요. 아이팟 터치로 고화질 동영상을 자막과 함께 보려면 인코딩과 아이튠즈 문제가 걸리게 되니까요.

간담회에 좀 지각을 하여 많은 부분을 직접 살펴보지는 못했지만 갤럭시 플레이어에는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과 갤럭시탭의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과 스마트에듀 등도 무료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강의, 전자 사전, 영어학습기 등의 교육 서비스를 지원 하니 교육용 기기로도 활용이 가능하겠고요. 올쉐어도 사용이 가능하니 갤럭시 플레이어나 컴퓨터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TV등의 외부 장치로 재생이 가능한 점도 있겠고요. 갤럭시 플레이어는 물론 어떤 기기이던 구매시 최우선 적으로 고려 해야 하는 부분은 개인 사용 환경과 패턴이니 가격도 중요하지만 사용 용도와 활용성 등을 꼼꼼히 따져 보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플레이어의 주 사용 계층이 10대가 큰 비중을 차지 할듯 싶어 적어도 아이팟 터치 4세대 보다 단 만원이라도 저렴하게 출시가 되면 어느정도 승산이 있지 않을까 예상을 했었습니다. 8만원 이라는 가격차이는 부모님들이 구입을 할 경우도 있겠지만 친구 따라 강남간다고 직접 용돈을 모아 갤럭시 플레이어를 구입하려는 주 소비계층인 10대들에게는 큰 장벽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약간 의아스러운 부분은 “통신 사업자와도 모델 도입을 협의 중” 이라는 부분 입니다. 전화 기능이 없으니 통신사 약정은 아닐터이고 혹시 와이브로 에그등 결합 상품으로 판매를 하려는 것일까요? 아니면 아버지는 갤탭 아들은 갤럭시 플레이어, 어머니는 갤럭시S 가족끼리 결합 할인 상품???

갤럭시 플레이어 어떤 어플이 중요한가?


어떤 앱이 중요한가?


게임


학습

안드로이드펍 운영자분이 이날 아주 좋은 내용으로 짤막하게 강연을 해주셔서 간략하게 소개를 드려 봅니다. 안드로이드펍 운영자분이 갤럭시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PMP 주 사용 계층이 10대이므로 그들이 주로 이용 하는 음악, 게임, 학습 어플이 중요하다 하시더군요.

갤럭시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PMP의 의미


안드로이드 PMP의 의미

갤럭시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PMP 아직 부족한 것은?


안드로이드 PMP 아직 부족한 것은

갤럭시 플레이어가 음악, 게임, 학습 3가지를 제대로 사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어야 함은 당연하지요. 허나 한가지가 빠져 있습니다. 게임이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이 유통이 안되는 부분에 대해서 지적을 하시고 이런 미흡한 부분을 삼성 앱스가 보완을 해줘야 한다고 의견도 주셨네요. 이부분은 심히 공감이 가는 부분으로 좋은 기기에 걸맞는 좋은 컨텐츠도 생산되고 유통될 수 있는 역활을 제조사 삼성이 일정부분은 해소를 시켜주는 부분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