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인피니티 오 디스플레이 탑재된다?

갤럭시S10 인피니티 오 디스플레이 루머

슬슬 시작 되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10 루머가 슬슬 하나씩 나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루머인지 루머를 가장한 홍보인지는 알 수 없지만 갤럭시S10 디스플레이에 관한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몽리넷은 후자에 한 표인데요. 뭐 솔직히 홍보를 하던지 배포를 하던지 신경쓸 필요는 없죠.


갤럭시S10 인피니티 오 디스플레이


외신들이 갤럭시S10에 인피니티 오 스크린(Infinity-O screen)이 채용된다는 루머를 쏟아 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보유한 HIAA(Hall In Active Area)라는 레이저 펀칭 기술이라 하는데요. 뭐 이런쪽으로는 까막눈이라 무슨 기술인지 알지도 못하고, 설명할 능력도 없습니다. 종이에 펀칭기로 구멍 뚫는 것 같이 디스플레이에 동그랗게 구멍을 뚤어 그 구멍 뒷편에 카메라를 배치하려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10 인피니티 오 디스플레이 보다는 상하 베젤에서 고개가 갸우뚱 해지는데요. 저렇게까지 상하 베젤을 줄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좌우는 이미 제로 베젤인 것 같고, 좌우도 제로 베젤에 가까워 보이네요.


갤럭시S10 강화 유리


이것은 갤럭시S10 강화 유리 주장되는 이미지입니다. 갤럭시S10과 갤럭시S10 플러스 2가지 강화 유리라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중국발 유출이니 아 갤럭시S10은 상하 베젤이 저렇게 얇아지는구나 그렇구나 정도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6.44인치 갤럭시 S10 플러스와 6.45인치 아이폰 Xs Max


참 빠르죠. 벌써 이런 합성 이미지까지 만들어졌습니다. 6.44인치 갤럭시 S10 플러스와 6.45인치 아이폰 Xs Max입니다. 물론 왼쪽은 루머를 바탕으로 한 6.44인치 갤럭시S10 플러스 이미지입니다. 실제 저와 같이 나온다면 어후 훌륭할 것 같습니다. 다만 제로 베젤에 가깝기에 파지 시 손가락 때문에 오작동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싶은 걱정과 의문도 듭니다.


갤럭시S9


갤럭시S9입니다. 갤럭시S9 베젤을 보면 갤럭시S10 인피니티 오 디스플레이를 루머라고 딱 잘라 말하기도 그렇습니다. 갤럭시S9 상하 베젤만 조금 줄여 주며 되기에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아 보입니다.


엑시노스 9820


확정된 것은 없지만 우리는 알고 있죠. 갤럭시S10에는 얼마전에 공개된 엑시노스 9820(엑시노스 9)가 탑재 됩니다. 양산 단계에서 큰 문제만 발생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내용으로는 엑시노스 9820은 3세대에 비해 싱글 코어 성능이 20% 멀티 코어 성능은 15% 정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전력 효율은 40% 정도 향상 되었다고 하고요. 하지만 GPU는 여전히 말리이기에 그래픽 성능은 기대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말리 말고는 딱히 넣을 만한 GPU가 없긴 하지만, 말리 성능 보면 참 그렇죠. 삼성전자에 의하면 엑시노스 9820에 탑재된 Mali-G76이 전작에 비해 성능은 40%, 전력 소모는 35% 정도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이걸로는 한참 부족하죠.


몽리넷은 말입니다. 국내 출시되는 갤럭시 스마트폰도 이젠 그냥 스냅드래곤 탑재된 것을 출시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가 GPU를 자체 개발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하고 있다하여도 이젠 더이상 똥 말리로 한국 소비자들을 우롱하지 말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다 현기차 꼴 날 수 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