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4 LTE-A 속도측정 결과 동대문구, 중구, 종로구 편

SKT의 LTE-A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지난 ‘외대, 경희대, 고대 갤럭시S4 LTE-A 속도측정 결과’ 글에 이어 동대문구, 중구, 종로구의 LTE-A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정리해봤네요. 참고로 SKT LTE-A의 속도 측정은 갤럭시S4 LTE-A로 진행 하였으며 장소와 시간 등의 계획을 세우지 않고 발길 닫는 곳에서 LTE-A의 속도를 측정해 본 것을 정리한 내용이니 대략 적인 SKT의 LTE-A 속도로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문동 LTE-A 속도 측정 결과


종로 LTE-A 속도 측정 결과

을지로 2가 LTE-A 속도 측정 결과

이번 글도 지난 글과 마찬가지로 우선은 저처럼 성질 급한 분들을 위해 동대문구, 중구, 종로구 3개 구의 갤럭시S4 LTE-A 속도 측정 결과 핵심 요약을 해드리겠습니다. LTE-A 속도가 가장 빠르게 측정된 곳은 의외로 동대문구 이문동이며, 속도는 101.4 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종로구의 경우에는 인사동에서 82.1 Mbps의 속도로 측정 되었고, 중구에서는 을지로2가에서 96.9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참고로 행정구역 상의 정확한 동이 아닐 수 있으며 속도는 해당 지역의 평균 속도가 아니며 최고 속도로 측정 된 속도입니다.

LTE-A 속도 측정 결과, 동대문구


LTE 속도

동대문구 이문동 LTE-A 속도 측정 결과

동대문구 이문동 LTE-A 속도 측정 결과

동대문구 이문동 LTE-A 속도 측정 결과

청량리역 LTE-A 속도 측정 결과

청량리 롯데시네마 LTE-A 속도 측정 결과

SKT 갤럭시S4 LTE-A 속도 측정 결과 동대문 근처에서는 18Mbps, 회기동 회기역에서 외대앞역으로 오는 길은 66Mbps와 97Mbps로 측정 되었고, 이문2차 레미안 아파트에서 위생병원 방향으로 넘어가는 구름 다리 위에서는 96Mbps, 청량리 역 안에서는 68Mbps, 청량리 롯데시네마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에서는 40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LTE 속도

저는 동대문구 이문동을 할렘가라 부르기에 갤럭시S4 LTE-A의 속도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집 근처에서 이런 미친 속도가 뙇~ 집에서 사용하는 주택 광랜보다 더 빠른 101Mbps의 속도가 나오는 놀라운 일이 벌어졌네요. 허나 이해할 수 없는 것은 걸으며 측정하긴 하였으나 멀지 않은 장소에서 갤럭시S4 LTE의 속도는 11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집에서 측정한 동대문구 LTE-A 속도 측정 결과

집안에서의 속도는 대략 이렇습니다. SKT 갤럭시S4 LTE-A 속도가 비록 다른 지역에 비해 많이 떨어지긴 하지만 갤럭시S4 LTE에 비하면 2배, 갤럭시S3 3G에 비해서는 무려 13배의 속도! 저는 이런 속도에 만족합니다. 할렘가 이문동에 오래 산 사람은 이런 속도에 만족할 수 밖에 없어요.

동대문구 이문동은 88올림픽 이전에는 경희대와 외대를 낀 대학가로 외지인이 놀러 오는 나름 잘 나가는 동네였습니다. 그 당시는 강남이라는 곳에 아무것도 없던 시절이니 당연히 지금의 강남보다 더 잘 나가는 동네였지만 88올림픽 이후 노원역을 중심으로 상계동과 중계동 등이 발전하며 더 이상 외지인이 찾지 않는 썰렁한 동네가 되어버렸습니다. 길도 왕복 4차선으로 좁아 더 이상 발전할 수 없는 이문동, 주변에 발전하고 있는 동네로 연결되는 우회 도로는 8차선 길이 나 있으니 새로 생긴 넓은 도로 때문에 고립되어 버린 시골 마을처럼 고립되어 버린 이문동. 이런 동네 도로변에 외대를 비롯한 돈 많은 녀석들이 커다란 빌딩을 올리고, 학생들을 상대로 한 오피스텔을 올렸으니 이젠 길을 넓힐 수 없는 상황으로 끝이지요. 구청 토목과 녀석들은 어디서 토목질을 배웠길래 이런 상황을 뻔히 알면서도 건축 허가를 내주고 있는지 답답할 뿐입니다. 긍데 제가 왜 이런 헛소리를 여기에…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1동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악령중앙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휘경1동

동대문구 LTE-A 속도 측정 결과

동대문구 LTE-A 속도 측정 결과

동대문구 LTE-A 속도 측정 결과

동대문구 LTE-A 속도 측정 결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로31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휘경1동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동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1동

SKT 갤럭시S4 LTE-A 속도 측정 결과는 대략 이렇습니다. 동대문구는 주로 집 근처에서 활동을 하기에 많은 지역을 체크해 보진 못했습니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약간 확대되니 살펴 보시고요.

LTE-A 속도 측정 결과, 종로구


종로 LTE-A 속도 측정 결과


종로 LTE-A 속도 측정 결과

종로 LTE-A 속도 측정 결과

종로 LTE-A 속도 측정 결과

종로 LTE-A 속도 측정 결과

종로 LTE-A 속도 측정 결과

종로 LTE-A 속도 측정 결과

SKT 갤럭시S4 LTE-A 속도 측정 결과, 종로구는 종각역에 위치한 T월드 카페 앞이 가장 빠른 것으로 측정 되었습니다. T월드 카페 앞의 LTE-A 속도는 96Mbps의 속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종로3가 낙원 상가 방향에서 인사동으로 들어가는 길목에서 인사동 중앙의 길까지는 82, 78, 64Mbps의 속도로 측정 되었고, 공평빌딩 앞에서는 64Mbps, 공평빌딩 건너편에 있는 유명한 꼼장어 집에서는 55Mbps, 종각역 4번 출구 앞쪽에 있는 지하 상가 입구 근처에서는 54Mbps의 속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종로구 종로5가

종로구 예지동

종로구 삼일대로

종로구 경운동

종로구 경운동

종로구 공평동

종로구 종로2가

종로구 공평동

종로구 서린동

종로구 종로

종로구 서린동

종로구 관철동

종로구의 LTE-A 속도 측정 결과는 대략 이렇습니다. 종로구는 많은 지역을 측정하였으나 모든 이미지를 첨부할 수 없어 유동 인구가 비교적 많은 위치만 골라서 올렸습니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약간 확대되니 살펴 보시고요.

LTE-A 속도 측정 결과, 중구


을지로 2가 LTE-A 속도 측정 결과

T타워 LTE-A 속도 측정 결과


영풍문고 LTE-A 속도 측정 결과

영풍문고 지하2층 LTE-A 속도 측정 결과


명보 사거리 LTE-A 속도 측정 결과

종각 LTE-A 속도 측정 결과

SKT 갤럭시S4 LTE-A 속도 측정 결과, 중구는 을지로2가의 빌딩 안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측정되었습니다. 89.8Mbps의 속도를 기록한 을지로2가의 빌딩은 바로 T타워입니다. 창가 쪽에서는 89.8Mbps, 약간 안쪽에서는 50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영풍문고 지하2층에서는 57Mbps로, 어느 코너인지 기억이 안 나지만 안쪽에서는 53Mbps의 속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영풍문고는 지하 2층의 스타벅스 안쪽에서 상당히 빠른 속도가 나오던데 사진을 찾지 못했으므로 패스~ 명보 사거리에서는 갤럭시S4 LTE-A의 속도가 64Mbps ~ 67Mbps 정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중구 신림동

중구 명동7길

중구 남대문로3가

중구 다동

중구 초동

중구 초동

중구의 LTE-A 속도 측정 결과는 대략 이렇습니다. 중구는 다른 구 보다는 속도가 좀 낮게 측정 되었는데 아마도 유동인구가 많아서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오늘 글도 다음 LTE-A 속도 측정 글로 이어지므로 일단은 여기서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