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 고플렉스 외장하드 추천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와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를 2주정도 사용을 해봤습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 추천 3번쯤 드리고 싶을 정도로 상당히 쓸만하고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추천 100번쯤 드리 싶을정도로 활용성이 상당히 좋네요. 고플렉스 외장하드는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에 탈착이 가능하여 영화와 미드, 소녀시대등의 뮤지비디오를 즐겨 보는 제게는 아주 좋은 기기 였습니다.

물론 외장하드에 영화나 미드등 동영상 파일을 넣어두고 TV에 연결을 하여 감상을 할 수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고플렉스 외장하드에 저장된 동영상을 더욱 간편하게 별도의 인코딩없이 자막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TV에 따라 지원되는 해상도와 동영상 포멧이 달라 재생은 가능하나 자막이 지원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1080P 고화질의 동영상도 끈김없이 아주 깨끗하게 재생이 잘 됩니다. 그리고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에는 2개의 별도 UBS 포트가 있어 고플렉스 외장하드가 없더라도 USB포트를 이용하여 타사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를 꼽아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리모컨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아주 유용한 디빅스플레이어 입니다.

관련 게시물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 GoFlex™
컴퓨터와 갤럭시탭에 저장된 동영상 TV로 재생하기
갤럭시탭 멀티미디어 기기로 활용하기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패키지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패키지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패키지

씨게이트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 패키지 박스 입니다. HDMI 1080P 표시로 Full HD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하여 유튜브 동영상과 피카사, Mediafly등의 사진을 볼 수도 있음을 박스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패키지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패키지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구성품

씨게이트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박스크기가 좀 큰듯 싶어 외부 충격 방지를 위한 내부 포장이 튼튼하게 되어 있는줄 알았지만 구성품이 이렇게 다양하게 들어 있을 줄은 예상을 못했네요. 기기본체와 리모컨, 건전지, 전원 아답터, AV단자선, 사용 설명서


씨게이트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아답터

씨게이트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아답터


씨게이트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어뎁터

씨게이트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아답터의 돼지코만 무려 5가지 종류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교체는 편리하게 밀어서 끼워넣을 수 있고요.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스펙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스펙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씨게이트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고플렉스 외장하드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모서리는 둥그스름하게 마무리가 되어 있고 옆면은 하이그로시 재질로 코팅이 되어 있고 윗면과 바닥면은 무광의 프라스틱 재질로 마무리가 되어 있습니다. 통풍구는 좌우 옆면과 바닥면에 충분히 있고요.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씨게이트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우측면에는 USB포트와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고플레스 외장하드 외 타사 외장하드나 USB메모리등의 저장매체를 연결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크기는 110 x 150 x 42 mm 무게는 300g으로 작고 가볍습니다.

 

고플렉스 외장하드 장착 사용 가능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씨게이트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전면부분을 보면 둥근 홈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열면 고플렉스 외장하드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고플렉스 외장하드의 USB 연결구를 제거 하고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에 가볍게 밀어 넣어주면 장착이 완료 됩니다. 탈착이 자유롭기 때문에 고플렉스 외장하드는 언제든 분리하여 사용을 할 수 있고요.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USB 포트가 2개 제공되니 고플렉스 외장하드가 아니더라도 USB단자를 통한 외장하드 연결이 가능하여 저장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TV등으로 바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디자인 외형

고플렉스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뒷면에는 전원단자, 비디오단자, 옵티컬단자, HDMI 단자와 LAN, USB 단자가 제공이 됩니다. 여러 인터페이스가 지원이 되어 PC나 노트북, 외장하드, USB 메모리등을 연결 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랜선을 꼽아 유튜브, 피카사, 플리커등의 인터넷 서비스도 사용이 가능하고요. 날씨와 증권 비디오, 문서 피드로 뉴스도 볼 수 있습니다.

스피커를 꼽아 음악을 재생하여 들을 수 있고요.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이더넷을 이용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여 동일 홈네트워크의 동영상과 음악등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Full HD 1080P 고화질 동영상 재생, 다양한 자막 지원


Full HD 1080P 고화질 동영상 재생, 다양한 자막 지원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최신 코덱 칩이 내장이 되어 있어 별도의 인코딩 없이 Full HD 1080P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SMI, SAMI, SRT, SUB 자막을 지원하고요.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의 재생 가능한 파일 형식은 AVI, MPG, MPEG, VOB, IFO, MP4, MOV, WMV, ISO, RM, RMV, FLV 포맷이고 MPEG 1/2/4, Xvid, H.264, VC-1, DivX HD 코덱을 지원하며 NTSC 480i/480p, PAL 576i/576p, 720p, 1080i, 1080p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자막 문제

자막 깨짐

자막이 안나오고 이상하게 자막이 깨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자막 설정을 하는 메뉴를 찾을수 없어 문의를 해보니 왠걸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언어와 텍스트 인코딩 설정이 가능 했었네요. 사용자 언어도 메뉴를 통해 변경이 가능하고요. 설정에서는 시스템, 비디오, 오디오, 네트워크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도 온라인으로 바로 가능하여 언제나 최신 펌웨어로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외장하드에 저장된 동영상, MP3 음악, 사진 재생 가능


멀티미디어 기능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외장하드에 저장된 동영상, MP3 음악, 사진의 재생이 가능 합니다. 재생 가능한 음악 포멧은 MP3, WMA, WAV, WMA PRO, AAC, FLAC, MKA, OGG, APE 포맷의 음악 파일과  Dolby Digital(AC3), DTS 코덱을 지원합니다. 이미지는 JPG, BMP, GIF, PNG, TIFF 포맷을 지원하고요.


확장

여기서 말하는 외장하드에는 연결이 가능한 모든 저장 장치를 말합니다. 외장하드 등의 기기들은 2개의 별도 UBS 포트를 활용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혹시 가능한가 싶어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미라크, 디파이등을 연결하고 살펴 봤더니 갤럭시탭과 디파이는 연결이 잘 되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미라크는 연결 자체가 되지 않았고요. 갤럭시탭과 디파이에 저장된 동영상과 MP3 음악파일, 사진등은 모두 문제없이 재생이 잘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하여 유튜브 동영상 재생 가능


인터넷 연결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여 유튜브, 피카사, 플리커등의 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날씨와 텍스트 피드를 이용한 CNN, BBC, NPR 등의 뉴스도 볼 수 있습니다. 이더넷 (10/100) LAN (RJ-45포트)로 유선으로 연결이 가능하고 별매품 네트워크 모듈을 구입하면 802.11 b/g/n 속도로 무선으로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플렉스 외장하드

외장하드 하면 단순하게 노트북이나 데스크탑PC에 보조 저장 장치로 사용을 하게 되는데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는 기존의 외장하드가 지원하던 USB 2.0 외에도 eSATA, USB3.0,
FireWire800등 여러가지 인터페이스에 맞는 모듈을 별도로 구매하여 노트북과 컴퓨터는 물론 휴대폰과 스마트폰, 디캠, TV, 오디오, 맥 시스템등 에서도 저장된 자료를 공유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는 USB 타입이라 별도의 전원선이 필요가 없어 휴대가 용이 하고 사용이 편리한 점도 있습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 고플렉스 외장하드

이 2.5인치 씨게이트 고플렉스 외장하드를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에 장착을 시켜 집에서 TV를 통해 영화를 보거나 스피커를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고플렉스 외장하드가 있으면 좋겠지만 이미 사용중인 외장하드를 USB 포트에 연결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어 활용성이 좋습니다.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2개의 별도 UBS 포트를 사용할 수 있어 고플렉스 외장하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2개의 외장하드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고 리모콘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TV를 보듯 리모컨으로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에 연결된 외장하드등에 저장된 영화와 미드, 뮤직비디오, 음악등을 컨트롤하여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로 유튜브등의 동영상도 TV로 바로 볼수 있고 1080p의 HD와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지원해 성능이 좋은 스피커만 구입을 한다면 집안에 간단하게 홈시어터를 꾸밀수 있어 활용성이 좋습니다.


고플렉스 외장하드

씨게이트 고플렉스 울트라 포터블 외장하드를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저장된 자료를 다른 기기들과 공유와 재생이 가능하고 플러그앤 플레이 기능이 윈도우와 맥 모두 지원하여 별도의 포맷 없이 맥 시스템과 윈도우 시스템에서 간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백업도 내장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클릭 한번으로 백업이 가능하고 별매품 오토 백업 케이블을 사용하면 고플렉스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시스템 백업이 되어 백업의 번거로운 작동도 편하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연말 바쁜 관계로 잘 쉬지도 놀지도 못했는데 당분간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로 밀린 미드와 영화나 보렵니다. 신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하신 모든 일들 이루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