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불법 사이트 차단 우회 방법

한국은 정말 이상한 나라입니다. 자유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자유롭게 할 수 없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오만것들을 모두 규제하려 하기 때문인데요. 대안을 만들거나 대책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금지 시킵니다. 예를들자면 아이들은 10시 넘으면 PC로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법적으로 성인인 어른들은 성인물을 볼 수 없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개인에 대한 규제는 빡시지만 기업이나 정치인에 대한 규제는 느슨합니다. 단통법이 대표적인 예죠.


접속 불가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지난 달 초에 외국의 특정 사이트들에 접속이 불가능한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불법 유해 사이트라며 차단한 것인데요. 이 또한 정부의 규제죠. 대안이나 대책 따윈 없고 무조건 사이트 이용을 하지 못하도록 차단 조치를 취한 것입니다.


담당기관에서 불법 유해 사이트로 판단하면 사이트 접속을 차단해 버리는 것인데요. 일단 이런 방식으로 차단을 하면 멀쩡한 사이트도 차단될 수 있습니다.


불법 사이트 차단

미디어파이어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중에 애드온 사이트에서 퇴출 되거나 다른 이유로 개발자가 직접 배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 버전의 부가기능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에 파일 공유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공유하기도 합니다.


파이어폭스 번역기 부가기능 다운로드 페이지 불법 사이트 차단


s3google translator는 파이어폭스 번역기 부가기능인데도 워닝 차단 됩니다. 이렇게 멀쩡한 사이트 혹은 페이지를 차단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인터넷 사이트 SNI 차단


URL 차단은 이미 오래전부터 했죠. 2018년 10월에는 DNS 차단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 2월 초부터는 SNI 필드 차단까지 하고 있습니다.


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크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SNI 필드 차단하면 이렇게 됩니다. 파폭 크롬 등에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등으로 뜹니다. 워닝은 뜨지 않고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는 오류를 뿜어 냅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현재는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으로 띄우고 있는데 가까운 미래에 까만 블랙 화면으로 띄워 줄 예정이라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할지는 모르겠지만 시커멓게 차단 시킬 예정이라네요.


성인 사이트를 아예 방문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1년에 한 손으로 꼽을 정도로만 방문하기에 SNI 필드 차단 시작되었다는 소식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위에서 예시를 든 것과 같이 유해 사이트 혹은 성인 사이트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접속 차단 되는 사이트가 제법 많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SNI 필드 차단을 대응하게 되었습니다. 차단 사이트 우회 방법 정말 쉽습니다. 방법도 다양합니다.


중국, 러시아 등 일부 국가는 SNI 필드 차단 보다 더 진보된 기술로 인터넷을 차단합니다. 중국은 황금방패라고 하는 것으로, 러시아는 IX(Internet eXchange Point)를 이용하는 검열하고 차단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진보된 방식으로 인터넷 사이트 접속을 차단 당하고 검열 당하는 국가에 살고 있는 능력자분들이 공유해 주신 차단 사이트 우회 방법을 이용하면 차단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차단 우회 프로그램 GoodbyeDPI

사이트 차단 우회 프로그램 GoodbyeDPI 다운로드 페이지


불곰을 맨주먹으로 때려 눕히시는 불곰국 형님이 공유해주신 GoodbyeDPI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심층 패킷 분석(DPI: Deep Packet Inspection)을 우회하는 프로그램인데 SNI 필드 차단 및 검열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GoodbyeDPI는 깃허브에서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깃허브의 GoodbyeDPI 페이지에 방문하여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ValdikSS/GoodbyeDPI/releases


최상단 Latest release라고 되어 있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GoodbyeDPI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아파치 라이센스입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은 쉽게 프리웨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GoodbyeDPI 압축 파일에 담긴 폴더 및 파일


압축을 풀면 무언가 잔뜩 나옵니다. 각각의 파일들은 용도가 있는데요. 우리들은 딱 4가지 파일만 사용하면 됩니다.


GoodbyeDPI 프로그램은 두 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실행 시켜 사용하거나, 윈도우 컴퓨터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행 버전 먼저 설명합니다. 32비트 시스템의 윈도우 컴퓨터라면 x86폴더로, 64비트 시스템의 윈도우 컴퓨터는 x86_64 폴더 안으로 진입합니다.


goodbyedpi.exe 실행 후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


x86폴더 혹은 x86_64 폴더 안에 3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2개는 못본척 하시면 되고요. 응용 프로그램 goodbyedpi.exe 실행 시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예 버튼 꾸욱 눌러줍니다.


goodbyedpi.exe 콘솔 창이 띄워진 상태에서는 사이트 차단 우회


이렇게 생긴 시커먼 콘솔 창이 뜨면 창을 띄워 놓은 상태로 웹서핑을 합니다. 시커먼 창이 떠 있는 상태에서만 우회 작동되어 내가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웹서핑을 끝낸 후 창을 닫으면 됩니다.


ervice_install_russia_blacklist.cm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시켜 서비스 등록


매번 GoodbyeDPI를 실행 시키는 것이 귀찮다면, GoodbyeDPI를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폴더에 service_install_russia_blacklist.cmd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버튼을 클릭합니다. 컨텍스트 메뉴가 열리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꾸욱 눌러줍니다.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시커먼 창이 뜨면 키보드에서 아무 키나 눌러줍니다. 키보르를 누르면 GoodbyeDPI가 윈도우에 설치 되고(윈도우 서비스에 등록), 설치가 완료 되면 시커먼 창은 자동으로 닫힙니다. 이후부터는 차단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설치한 GoodbyeDPI를 제거하고 싶다면 service_remove.cmd를 동일한 방법으로 실행 시키면 됩니다.


깃허브 GUI For GoodbyeDPI 다운로드 페이지


시커먼 창이 너무 낯설고 도통 무슨 소리인지 이해를 못하겠다면 GUI For GoodbyeDPI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GUI는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raphical user interface)의 약자입니다. 쉽게 보통의 프로그램처럼 생긴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32비트 시스템의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GUI_For_GoodbyeDPI_32Bit.zip를 다운로드 받으면 되고요. 64비트 컴퓨터에서는 GUI_For_GoodbyeDPI_64Bit.zip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압축 풀면 폴더 및 파일이 주륵 나오는데요. GoodByeDPI GUI.exe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 사용하면 됩니다.



https://github.com/Include-sys/GUI-for-GoodbyeDPI/releases


GoodbyeDPI GUI 실행 후 스타트


GoodByeDPI GUI.exe를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이 생긴 GoodbyeDPI GUI가 실행 됩니다. 스타트 버튼 클릭하면 되네요.


가장 좋은 방법은 GoodbyeDPI를 필요할 때만 실행 시켜 사용하는 것이고요. 그 다음이 GoodbyeDPI를 서비스에 등록 시켜 부팅할 때마다 항상 작동되도록 하는 것이네요. GUI는 모양만 익숙할 뿐이지 딱히 성능이 더 좋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GoodbyeDPI는 VPN에 비해 속도가 월등히 빠릅니다. 속도 저하 거의 없네요. 무엇보다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일하게 작동되기에 사용이 너무 편합니다. 끝으로 GoodbyeDPI 프로그램이 간편하고 쉬운 편의성이 뛰어난 방식이지 다른 우회 방식보다 뛰어난 기술은 아닙니다. 제가 알리로는 그렇습니다. 사실 어떤 기술인지는 알 필요 없죠. 훌륭한 도구가 생긴 것이니 잘 사용하면 될 뿐입니다. 그럼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