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 및 난청자를 위한 음성 텍스트 변환 어플 실시간 자막

반성합니다. 그리고 신체가 멀쩡한 것에 대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처음 소식을 접했을 때 구글이 왜 실시간 자막 어플을 만들었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이유는 구글 음성 입력 기능 때문이었습니다. 출시를 준비 중인 실시간 자막 어플이 기존의 음성 입력 기능(보이스 타이핑)보다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텍스트 저장 기능도 없고, 구글 문서 도구 등과 동기화 되는 것도 아닌 것을 왜 만들었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사람이 아닌 귀가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어플인 것을 확인하고는 정말이지 숨고 싶었습니다. 정말 너무 창피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반성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자막(Live Transcribe) 어플을 사용하면 안드로이드폰에서 음성을 텍스트로 볼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실시간 자막이라는 어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실시간 자막 어플은 청각장애인 및 난청자를 위한 어플입니다. 실시간 자막 어플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 시킬 수 있습니다.


음성 텍스트 변환 어플 실시간 자막

구글 플레이 실시간 자막


구글에서 실시간 자막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어플인데요. 필요하다면 구글 플레이 실시간 자막(미출시) 페이지에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자막 어플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는 실시간 자막, Live Transcribe로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어플의 한국 이름이 용도와 맞지 않는 것 같기에 정식 출시 때는 다른 이름으로 바뀔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래 두 편의 동영상을 보시면 구글 실시간 자막 어플의 용도 및 활용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모자란 머리로 상상해 본 것이지만, 이 실시간 자막 어플은 활용성이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귀로 들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텍스트로 보여 줄 있게 해주는 어플이니 말입니다.


실시간 자막 어플 음성 텍스트 변환


실시간 자막 어플 짧게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한글 인식 정말 잘 됩니다. 음성 텍스트 변환 속도 또한 매우 빠릅니다. 보조 언어를 설정해 놓으면 언어 변환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자막 설정


실시간 자막 설정입니다. 텍스트 크기, 테마, 기본 언어 등 몇 가지 설정 옵션이 제공됩니다. 귀가 불편한 이들을 위한 어플이다 보니 불필요한 기능은 모두 배제한 것 같습니다. 음성 텍스트 변환 속도와 정확도에 집중하여 최적한 어플인 것으로 판단되네요.


짐작 정도 밖에는 할 수 없지만, 귀가 좋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어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주변에 귀가 좋지 않거나 못 듣는 사람이 있다면 이 어플 소개해 주세요.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