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구글 플레이 무비, 최신영화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본다

에릭 슈미트 구글 CEO가 27일 한국에서 안드로이드 기자 간담회를 열고 넥서스7를 국내에 공개했습니다. 넥서스7 출시일과 가격 등이 공개 되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넥서스7 출시일 10월 중순‘ 글을 참고하시고요.

넥서스7 출시 소식과 함께 구글 플레이 무비도 출시도 되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무비는 영화 대여 서비스로 안드로이드폰과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어플을 이용하여 대여한 영화를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고, 컴퓨터에서도 스트리밍으로 보거나 영화를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무비


영화 대여 서비스 구글 플레이 무비

구글 플레이 무비 페이지에도 “Google Play에서 신규 개봉작, 영화제 수상작, 좋아하는 고전 영화를 비롯한 HD 영화를 원하는 Android 기기나 웹에서 감상하세요. 영화를 스트리밍하여 보거나 다운로드하여 나중에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구글 플레이 무비 에디터 선정 영화

구글 플레이 무비에서 추석 영화, 신규 개봉작, 인기 영화, 에디터 선정 영화, 카테고리로 정리된 다양한 국내외 영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리아, 연가시 등의 영화는 HD 대여료가 무려 4천원이나 로렉스, 맨 인 블랙3 등은 1,800원에, 쿵푸 팬터, 본 얼티메이텀, 슈펙2, 트랜스포머 등의 영화는 1,000원에 대여하여 볼 수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파라마운트, 소니 픽쳐스, CJ E&M 등에서 영화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이니 해당 제작사의 영화는 모두 등록되지 않을까 예상이 되고요.


로렉스 더빙판

구글 플레이 무비 영화 대여 기간은 30일, 감상 시한은 48시간입니다. 직접 결제하고 영화를 보지 않아서 정확하게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지만 30일이면 무조건 반납이고 48시간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영화 화질 정보가 안 보이는데 해상도나 info 정도 아니면 샘플 동영상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HD라고 결제하고 영화를 봐도 이건 뭐 깍두기가 마구 날아다니는 아픈 기억이 있어서 결제하기가 좀 두렵거든요.


영화 리뷰 및 평균 평점

그리고 반드시 해당 영화의 리뷰를 살펴보고 영화 대여를 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를 볼 수 없다는 단 한 줄의 댓글이 매우 소중한 정보가 되니까요. 저걸 못 봤으면 결제할 뻔… 일단 다른 영화도 비슷한 문제가 있지 않을까 예상되니 당분간은 잠시 지켜보고 구글 플레이 영화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지 싶네요.

Android 기기에서 스트리밍

컴퓨터에서 스트리밍

오프라인 보기 용으로 다운로드

HDTV에서 보기

자막이 있거나 더빙된 동영상 보기

Nexus Q에서 보기

Google Apps 계정으로 보기

다른 Google 계정에서 대여/구매한 동영상 보기

구글 플레이 영화는 안드로이드폰과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스트링으로 볼 수 있고 컴퓨터에서도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영화를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고 TV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하고요.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 페이지를 참고하시고요.


구글 플레이 무비

구글 플레이 무비 어플을 이용하여 안드로이드폰과 태플릿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무비 어플 페이지에 등록된 캡쳐 이미지는 미드 포스터가 보이지만 웹에서는 미드를 찾아 볼 수 없었으니 아직은 볼 수 없지 싶네요. 실시간으로 미드를 볼 수 있다면, 오프라인용으로 다운로드도 준다면 정말 좋겠네요.

구글 플레이 무비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videos&feature=banner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과거 구입한 모든 컨텐츠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으니 영화도 당연히 30일 대여 기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