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구글플러스 팔로우 버튼 추가하기

몰랐습니다. 블로스 스킨 옆구리 사이드바에 구글플러스 브랜드 계정의 팔로우 위젯을 넣어 놓았는데요. 이게 깁밥 옆구리 터지듯 터져 나가고 있는 걸 모르고 있었습니다. 반응형 스킨 마크쿼리 스파이더웹이 4가지 크기로 지정 되어 있는데 3번째 769~991px 크기에서 옆구리가 퍽 터지더라고요.


구글플러스 몽리 페이지 위젯

뭐 방법 없죠. 몇 달 동안 팔로우 버튼 누르는 사람도 없고 하니 떼어 버리기로 하였네요. 뱃지 위젯은 떼어 버리고 풍선 버튼으로 대체할 생각입니다.

구글플러스 팔로우 버튼 만들기


구글플러스 개발자 페이지의 팔로우 버튼

구글플러스 팔로우 버튼은 구글플러스 개발자 페이지의 ‘Google+ Follow Button’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팔로우 버튼 꾸미기 및 소스 생성

만들고자 하는 버튼의 개인 및 브랜드 계정을 선택하고(구글플러스 사용자 주소 입력해도 됨) 버튼의 크기와 모양 그리고 언어를 선택하면 우측에 구글플러스 팔로우 버튼 소스가 생성됩니다. 팔로우 버튼의 미리 보기가 제공되는데요. 뭐 건드릴 옵션이 없으니 살펴볼 것이 없네요.


스킨에 구글플러스 팔로우 버튼 소스 삽입

위쪽의 자바스크립트 소스는 스킨 헤드 위쪽 혹은 바디 위쪽에 붙여 넣어주면 되고요. 아래쪽의 div 박스 소스는 팔로우 버튼을 추가하고 싶은 위치에 넣어 주면 됩니다.

위의 버튼이 실제 동작하는 구글플러스 브랜드 계정의 팔로우 버튼이네요. 몽리 페이지이고요. 구글플러스 팔로우 버튼 하나만 넣어 놓으면 허전하니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버튼과 카카오스토리 소식 받기 버튼하고 같이 놓을 생각입니다. 그럼 카카오스토리 채널 만들러 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