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폰 무선 프린터 연결하기 HP iPrint Photo

HP ENVY e-복합기 D410a는 e-프린트 기능이 있어 PC연결 없이 이메일을 보내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기기만 있다만 있다면 언제 어디에서든 출력이 가능하지요. 그리고 HP ENVY e-복합기 D410a는 컴퓨터도 이메일도 필요없이 터치스크린 제어판을 통해 복합기 자체에서 HP프린트앱스에서 제공하는 문서, 서식, Yahoo 데일리 다이제스트, Facebook 사진, 디즈니 캐릭터, 경로가 있는 Bing Map, SmugMug,HP 간편 양식 ,Picasa 웹 앨범,Photobucket 등의 웹컨텐츠를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나 노트북등에서 무선으로 출력도 가능하고요.

 

HP ENVY e-복합기D410a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복합기 -> 출력 / 스마트폰 -> 출력 / 컴퓨터, 태블릿PC, -> 출력, e-프린트 /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PC -> 스캔 -> 출력 등의 작업을 무선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중 스마트폰으로 출력을 담당하는 것이 HP iPrint Photo 입니다.


HP ENVY e-복합기 D410a와 스마트폰들

오늘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등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출력이 가능한 HP iPrint Photo 어플 소개를 드려 봅니다. HP iPrint Photo 어플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스마트 패드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메일이나 문서 작업 등이 가능하니 굳이 출력 작업까지야 할 필요는 없겠지만 스마트폰등으로 촬영한 사진 등을 컴퓨터로 귀찮게 옮길 필요 없이 바로 출력을 하거나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쿠폰등 간단한 인쇄 작업 시  활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HP iPrint Photo 아이폰 어플이 안드로이드 HP iPrint Photo 어플 보다 좀 더 많은 기능이 제공되어 아이폰으로 설명을 드립니다. HP iPrint Photo 어플은 네트워크 드라이브 설정으로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무선으로 HP iPrint Photo 어플에서 공유가 가능한데 이 부분은 다음 글에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당연히 HP 무선 프린터/복합기 제품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게시물

HP ENVY e-복합기 D410a 개봉기

e-프린트 모든문서 프린트 가능할까?

PC없이 문서 양식을 출력하는 HP프린트앱스

HP iPrint Photo 어플로 아이폰 무선 프린터 연결


HP 프린터 아이폰 어플 HP iPrint Photo

아이폰 어플 HP iPrint Photo는 아이폰 앨범의 사진과 이미지를 출력 하는 기능과 네트워크 드라이브 설정 그리고 카메라 촬영 후 인쇄 기능과 스캐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iPrint Photo 어플 :

https://itunes.apple.com/kr/app/hp-iprint-photo-3-0/id299531647?mt=8

안드로이드 마켓 iPrint Photo 어플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hp.android.print&feature=search_result


아이폰 어플 HP iPrint Photo 프린트 프리뷰

아이폰 어플 HP iPrint Photo는 아이폰 앨범의 사진과 이미지를 선택하여 손가락으로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핑거줌으로 그림의 확대/축소와 좌우로 회전을 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인쇄 용지 크기 및 사진 크기 설정

아이폰 어플 HP iPrint Photo는 인쇄 용지 크기와 사진의 크기 설정이 가능하고요. 원하는 크기로 컬러/흑백 선택하여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인쇄 매수 설정도 가능하고요.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 무선으로 출력


아이폰에 저장된 이미지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이렇게 아이폰 어플 HP iPrint Photo로 빠르게 편집하고 HP ENVY e-복합기D410a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을 출력한 프린트


HP ENVY e-복합기D410a 인쇄 품질은 그다지 좋진 않네요. 잉크만 낭비했습니다. 간단한 문서의 그래프등 출력시 컬러로 뽑고 다른건 그냥 흑백이나 다른 프린터나 복합기로 뽑는게 좋지 싶네요.


은색 미니 원피스를 입고 노래 부르는 소녀시대 티파니


HP ENVY e-복합기D410a 인쇄에 사용한 원본 이미지는 소녀시대 티파니 입니다. 이정도로 출력이 된다면 좋겠는데 말이죠.


아이폰 어플 HP iPrint Photo의 스캐너 기능

아이폰 어플 HP iPrint Photo는 스캐너 기능도 있습니다. HP ENVY e-복합기D410a에 스캔할 문서나 이미지를 넣고 HP iPrint Photo의 스캔 버튼으로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스캔한 이미지는 아이폰 앨범으로 저장 가능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여 스캔을 하고 아이폰 앨범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스캔은 이미지, 문서파일이 jpg와 pdf 두가지로 선택 저장이 되고요.


무선으로 스캔한 소녀시대 화보집

스캔후 사진 출력과 마찬가지로 인쇄 용지 크기와 사진의 크기 설정이 가능하고요. 사진을 핑거줌으로 그림의 확대/축소와 좌우로 회전을 시켜 간단하게 편집후 저장/인쇄가 가능 합니다.


소녀시대 소녀 화보집 후면


소녀시대 소녀 화보집 전면

아이폰 어플 HP iPrint Photo를 이용하여 HP ENVY e-복합기D410a로 스캔 저장한 원본 이미지(2250 x 3508) 입니다. 확대 해서 크게 보시면 어느정도의 스캔 품질인지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스캔에 사용한 이미지는 ‘소녀시대 – Girls’ Generation First Photo Book : 少女 (In Tokyo)’ 화보집 앞/뒷면 입니다.


HP ENVY e-복합기 D410a 인쇄 중

HP iPrint Photo 어플은 아이폰/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여 HP 무선 복합기/프린터를 통해 편하게 출력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HP ENVY e-복합기 D410a로 용지 가득 컬러로 인쇄를 하면 잉크젯이라 어쩔 수 없이 속도가 느린 점이 있지만 레이저에서는 더욱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지 싶네요. 그리고 HP 무선 복합기/프린터는 애플 iOS의 애어프린터 기능도 사용이 가능한데 에어 프린트는 기능이 너무 한정적이고 편집이 안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HP iPrint Photo 어플은 텍스트와 pdf 파일만 출력이 가능하니 두가지 기능을 서로 보완적으로 시용하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