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 및 노트북 화면 끄기 버튼 만드는 방법
이 글은 태블릿PC 및 노트북 화면 끄기 시리즈 글 중 하나입니다. 제가 만들고 싶었던 것은 분리형 태블릿PC 노트북과 이에 연결되어 있는 확장 모니터 중 노트북 끄기 버튼을 만들고 싶었던 것인데요. 노트북 화면만 끌 수 있는 버튼을 말이죠. 연구는 실패했고 이렇게 시리즈 글만 남게 되었습니다. 버리긴 아깝고 하여 이렇게 쓰윽 글로~ 시리즈 글의 자세한 탄생 비화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에 발행된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태블릿PC와 노트북 화면 끄기‘ 글을 읽어 보시면 되겠습니다.
태블릿PC 및 노트북 화면 끄기 시리즈 중 이 방법이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 장담하지만 이 글을 끝까지 다 읽어보면 5초만에 뚝딱 윈도우 바탕화면에 노트북 화면 끄기 버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윈도우10이나 윈도우8.1~윈도우7에서도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컨텍스트 메뉴가 펼쳐집니다.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 후 바로 가기를 클릭해줍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 창이 뜨면 항목 위치 입력에 ‘%windir%System32scrnsave.scr /s’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 가기에 사용할 적당한 이름을 입력한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저는 노트북 화면 끄기로 이름을 입력하였습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노트북 화면 끄기(가제) 바로 가기는 기본 아이콘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바로 가기 아이콘 변경을 위해 마우스로 노트북 화면 끄기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버튼을 클릭 합니다. 메뉴 하단의 속성을 클릭해 주면
노트북 화면 끄기 속성 창이 열릴 것인데요. 아이콘 변경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만약 이 때 위와 같은 파일의 아이콘이 없습니다 창이 뜨면 무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이콘 변경 창이 뜨면 노트북 화면 끄기에 어울리는 적당한 아이콘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적용 버튼을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노트북 화면 끄기 바로 가기의 아이콘 변경 작업은 완료 됩니다. 네 그렇습니다. 여기까지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노트북 화면 끄기 바로 가기를 이렇게 만들 수 있다는 방법을 설명한 것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다 사용할 수 있도록 노트북 화면 끄기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뭐 사실 이 글을 쓰려면 만들어야 했던 바로가기죠.
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만들어도 위와 같고,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 놓은 ‘노트북 화면 끄기‘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받아도 위와 같습니다. 후자가 훨씬 더 쉽고 빠르죠. 5초면 바탕화면에 뚝딱 만들어지니까요. 뭐 어떤 방법을 이용하든 편하게 잘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