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V 네트워크 가상 스위치 만들기

Hyper-V 네트워크 가상 스위치 만들기

Hyper-V로 만든 가상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합니다. 실제 컴퓨터에서 하는것 처럼 말이죠. 하지만 가상 컴퓨터에 네트워크 장치가 있을리 없죠. 그래서 호스트 컴퓨터의 네트워크를 사용해야 하는데, 가상 컴퓨터 답게 가상 네트워크를 이용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불가능하지만, 가상 스위치라는 것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브이 관리자

Hyper-V 관리자에서 가상 스위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상 컴퓨터를 만들기 전에 미리 가상 스위치를 만들어 두면 좀 더 수월하게 가상 컴퓨터 생성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뭐 나중에 만들고 잡아줘도 되긴 합니다.


가상 스위치 관리자

Hyper-V 관리자에서 좌측, Hyper-V 관리자 아래에 있는 컴퓨터를 선택한 후 가상 스위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외부 가상 스위치 만들기

가상 스위치 관리자 창이 뜨면, 가상 스위치 유형을 외부로 선택한 후 우측에 있는 가상 스위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상 스위치 설정

가상 스위치 속성에서 이름에는 적당한 것을 넣어주고, 참고는 비워두거나 참고할 만한 내용을 적어 줍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외부 네트워크 항목 체크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때 외부 네트워크는 컴퓨터의 이더넷이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더넷이 선택되어 있을 겁니다. 확인 혹은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류 중인 변경 내용은 네트워크 연결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보류 중인 변경 내용은 네트워크 연결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라는 확인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 내용 적용 중

번경 내용이 적용되면 가상 스위치 만들기는 끝~ 만약 이미 Hyper-V 가상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하드웨어 추가를 통해 네트워크 어댑터를 추가하면 됩니다. 네트워크 어댑터는 위에서 설정한 가상 스위치로 선택하면 됩니다. 설정 변경 후 가상 컴퓨터를 켜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