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방법 광속 버전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최근 몇 달 사이에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했다 복구하는 것을 4~5번 정도 한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쓸까말까 한 이놈의 카카오톡을 가지고 말입니다. 성질같아선 확 삭제하고 싶은데 엄니 때문에 그러진 못하고..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일단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하는 방법과 대화내용을 다른 기기에서 복구하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광속 버전으로 말입니다. 푸념 및 카카오톡 갈구는 것은 끝자락에서 하는 것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카카오톡 설정에서 채팅으로 진입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은 설정의 채팅에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 설정에서 채팅으로 들어갑니다.


대화 백업으로 진입한 후 대화 백업하기 선택


채팅에서 대화 백업으로 진입합니다. 대화 백업에서 대화 백업하기를 꾸욱 눌러주면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 후 대화 백업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 화면이 열리는데요.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대화 내용이 백업 됩니다. 완료를 눌러 주면 백업 작업은 완료 됩니다.


복원 기한 및 백업 기기 OS 확인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후에는 반드시 복원 기한을 확인합니다. 백업 기기 OS 정보, 백업 데이트 크기, 백업된 채팅방 개수는 확인해 봐야 개인이 수정할 방법이 없으므로 못본척 하고 넘어갑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후에는 복원 기한이 만료되기 전에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복구해야 합니다. 광속 버전 글이니 백업 후 즉시 다른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을 설치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카카오톡 어플 설치 시 필수 약관만 동의


카카오톡 어플 설치 시 약관 동의는 필수 항목 2개만 체크하면 됩니다.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과 마케팅 활용 동의는 절대 동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인증번호 확인 후 카카오계정 로그인


전화번호 입력하고, 인증 번호 확인을 해줍니다. 카카오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이전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에 사용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거나 이 단계를 건너뛰면 백업한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이름 및 프로필 사진 등록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주소록 친구 자동 추가가 체크되어 있을 것인데요. 주소록에 저장된 사람을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할 것이면 그냥 두면 되고, 반대로 원치 않는다면 체크를 해제 시킨 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광속 버전 글이므로 프로필 사진은 기본 이미지로 설정을 눌러줍니다. 프로필 사진은 나중에도 할 수 있으니 기본 이미지로 설정해도 됩니다.


대화 복원하기 누른 후 백업 비밀번호 입력


대화 복원하기가 열리면 노란색 복원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대화내용 백업할 때 설정한 백업용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백업 비밀번호 입력한 후 확인 누르면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원


백업용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복원 완료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대화 시작을 누르면 대화대용 복구 화면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후 카카오톡 설정 변경


카카오톡 채팅방 목록이 열리면 확인을 눌러 대화내용 복원 작업을 마무리 해줍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후에는 번개같은 속도로 설정으로 진입하여 불필요한 기능을 비활성 시켜 줍니다. 친구 추천 허용,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 등 불필요한 기능을 모조리 비활성 시킨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의 이해할 수 없는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카카오톡은 왜 아직까지도 이렇게 답답한 방법으로 대화내용을 백업하고 복구하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하고 복구하는 것 자체가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카카오는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처럼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걸까요? 서버 저장 공간이 부족하여 사용자 스마트폰에 데이터를 저장해 놓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대화내용을 백업 및 복구할 필요가 없을 것인데 말입니다.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도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이중보안 장치라고 말하기엔 정말 웃긴 방법입니다. 전화번호 입력 후 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 입력해야 하고 게다가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복구가능한 데것에 비밀번호를 걸어 놓는다? 앞뒤가 안맞잖아요. 전번/문자인증/계정로그인으로 보안이 안되니 비밀번호로 보호하라는 것 같잖아요.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파일이 쉽게 접근 가능한 곳에 평문으로 저장되는 것이라면 모를까요. 백업용 비밀번호를 왜 설정해야 하는지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정말 이해 안되는 메신저입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