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시간이 흐르며 카카오톡 PC버전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바뀐 내용에 맞게 내용 수정하고 보충하였습니다. 또 말입니다. 이번이 아마도 세 번째 카카오톡카카오톡PC버전 글을 수정하고 업데이트하는 것 같은데요. 다음에는 추가된 기능이나 개선된 기능만 업데이트하고 끝냈으면 좋겠습니다. 링크 끊어지고 페이지 주소 바뀐 것 찾아 고치고 로그인 방식 바뀐 것 설명하다 매번 기운 다 빠지고 있으니 말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 사이트에서 기술과 서비스 메뉴로 진입한 후 하단의 카드형 서비스 목록에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카드형 카카오톡 목록을 클릭하여 카카오 페이지로 진입한 후 상단 우측의 다운로드 메뉴를 이용하여도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운영체제에 맞는 카카오톡PC 버전 다운로드

 

네 그렇습니다. 카카오 사이트의 카카오톡 페이지로 방문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하는 것이 귀찮다면 KakaoTalk_Setup.exe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링크 주소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카오에서 배포하는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윈도우 버전만 링크를 걸었으니 맥 버전이나 스마트폰 앱이 필요한 경우에는 페이지에 방문하여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사이트 카카오톡 페이지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시 구성 요소에서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해제

 

카카오톡 PC버전의 설치 과정은 복잡하거나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설치 마법사의 안내에 따라 설치 혹은 다음 등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다만 설치 옵션 단계에서 구성 요소 중 다음 시작 페이지 설정은 필히 선택 해제 후 설치를 진행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체크된 상태로 카카오톡 PC버전의 설치를 진행할 경우 웹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가 다음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10에서 작업 표시줄 검색 엔진과 웹브라우저 검색 엔진을 변경하는 것이 까다로워졌기에 카카오가 시작 페이지만이라도 다음으로 변경하려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안타깝습니다. 한 때는 다음이 검색 점유율 1위이었는데 네이버에 밀려났죠. 몇 년 전에는 구글에도 밀렸는데요. 이젠 빙 검색에도 밀리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카카오계정 또는 전화번호 로그인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후 바탕화면 혹은 시작 메뉴에 등록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모두 아는 사실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구동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몽리넷 컴퓨터의 경우 더블 클릭 후 창이 뜰 때까지 5초 이상 걸립니다.

 

설치 후 카카오 계정 혹은 전화번호로 로그인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줄 모르고 다시 설치를 진행하였는데요. 3개월 동안 로그인하지 않으면 인증 기한이 만료되어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재인증받아야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내 PC 인증받기 선택과 인증 완료

 

설치 후 처음 로그인할 때는 보안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재인증도 동일한 보안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보안 인증 페이지에서 내 PC 인증받기 눌러주고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확인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돌아와 완료 버튼을 눌러 인증을 완료해주면 됩니다.

 



오픈채팅 입장조건 설정 기능 추가

 

3.3.8.3058 버전에서 오픈 채팅방 생성할 때 입장 조건 설정이 가능하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오픈 채팅방 사용하기 위해 설치하였는데 타이밍이 좋았네요.

 



오픈프로필 닉네임과 소개, 프로필 사진은 PC버전에서 수정 불가

 

그런데 말입니다. 좋다가 말았습니다. 오픈 채팅방에 사용해야 하는 오픈 프로필 닉네임, 소개, 프로필 사진은 PC버전에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PC 및 태블릿에서 알림톡 확인하기

 

알림이 너무 무서워서 PC 및 태블릿에서 알림 톡 확인하기 설정을 하질 못했습니다. 안내된 설명을 보면 ‘동의 후 메시지 내용을 다시 숨기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으며’라고 되어 있습니다. 더 무서웠기에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알림 톡 설정은 하지 못할 것 같네요.

 

아래는 구 버전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한 것이니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치 방법과 인증 방법 정도 참고할 수 있을 것인데요.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굳이 보지 않아도 될 겁니다. 재미 삼아 보실 분들만 보시기 바랍니다.

 

 

— 2019. 06. 13 —

카카오톡 PC 버전은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주면 됩니다. 다만 스마트폰의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어야 하기에 설치 후 PC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PC 인증을 마치면 스마트폰의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프로그램은 카카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사이트의 카카오톡 페이지에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이 귀찮으신 분들은 KakaoTalk_Setup.exe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다운로드 링크가 끊어졌을 경우에는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대화를 카카오톡 PC버전에서 그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에서 대화를 백업한 후 PC버전 카카오톡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대화를 미리 백업한 상태에서 PC버전을 설치해야만 대화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약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나와의 채팅방을 삭제하고 싶다면 PC버전에서 나와의 채팅방 나가기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