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설치 시에만 카카오톡 대화 복구 가능

카카오톡은 이해 불가능한 메신저입니다. 적어도 제겐 그렇습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할 때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백업한 후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복구해야 하는 것도 이해가 안되고요. 나와의 채팅 나가기는 왜 못하게 막았는지도 이해가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설치 시에만 카카오톡 대화를 복구할 수 있는 것 같던데요. 어후 이런 메신저를 왜 그리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것인지 정말 답답하네요. 대안이 없는 것도 아니고 텔레그램도 있고 행아웃(구글 토크)도 있는데 말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대화 복구

얼마 전에 컴퓨터에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 했습니다. 컴퓨터 앞에 앉아 있을 때는 PC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편하니 말입니다.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에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하다 흰머리가 2천개는 늘은 것 같습니다.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 이틀 정도 설치했다 지웠다를 반복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대략 3~4가지는 설치해 본 것 같으네요.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고단한 여정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후 로그인 및 내 PC 인증받기

컴퓨터에 카카오톡 PC버전 설치는 어려운 것 없죠. 설치 옵션에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옵션만 주의하면 끝이니까요. 설치 후 카카오 계정 이메일 혹은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면 PC 인증을 받으라고 합니다. 내 PC 인증받기를 클릭하고 스마트폰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4자리 숫자의 인증번호를 입력하였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프로필 및 대화방 목록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하니 대화고 채팅방이고 하나도 안보이더군요. 전화번호 입력한 후 인증을 받으면 대화 내용이 동기화가 안되나 싶어 삭제한 후 다시 설치를 해주었습니다.


카카오톡 PC 프로그램 구 버전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여도 대화 내용이 동기화가 안되더군요. 최신 버전에 버그가 있나 싶어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고, 별짓을 다해도 채팅방 목록이 나타나지 않더군요. 무엇으로 로그인을 해도 어떤 버전을 설치해도 대화 내용은 커녕 대화방 목록 조차도 동기화가 안됩니다. 그냥 허옇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설정을 살펴 보아도 대화 복구 메뉴가 없습니다. 대화 백업만 가능하고 복구는 없더군요. 최신 버전에 버그가 있나 싶어 구 버전을 설치하고 살펴 봐도 대화 복구 메뉴가 없더군요. 혹시 설마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백업 받으면 컴퓨터에서 복구 기능이 나타나는 것인가 싶어 한 번 시도해 보았습니다. 안되더군요. 화가 머리 끝까지 치밀어 올랐으나 꾹 참고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삭제한 후 다른 버전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완료 후 대화 복원

어랍쇼 못보던 화면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하고 인증 받으니 대화 복구 화면이 짠하고 나타납니다. 구 버전을 지우고 최선 버전을 설치하였더니 복구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설마 싶어 여러 버전을 설치했다 삭제하며 확인하였는데요. 대화 복구는 버전과는 무관하더군요.



카카오톡 PC버전은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대화를 백업한 상태에서 컴퓨터에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할 경우에만 대화 복구가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게도 말입니다. 어머니 때문에 뒤늦게 카카오톡에 입성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어처구니 없는 일을 많이 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후진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라니 답답합니다.

더 어처구니 없는 것은 말입니다. 정말 우연히 버전을 타는 것을 밝견하였는데요.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 나가기는 카카오톡 PC 프로그램의 버전을 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는 나와의 채팅방 나가기가 불가능하지만, 구버전의 카카오톡 PC버전에서는 나와의 채팅 나가기가 가능했습니다. 다음검색 채팅방을 나오려다가 실수로 바로 위의 나와의 채팅방 선택하여 나와 버렸습니다. 손가락이 잘못하여 실수한 것인데 참 그렇네요. 나와의 채팅을 대체 왜 못나오게 막았는지 모르겠어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