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언제 어디서나 입체영상을 즐길수있는 LG 3D 노트북 엑스노트 R590-DR3DK [인텔 코어 i5]

LG 3D 노트북 엑스노트 R590-DR3DK

3D가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대중들에게 어필하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컨텐츠로 자리를 잡게된 계기가 영화 아바타의 성공이 아닌가 싶습니다. 영화 아바타를 통해 수 많은 사람이 3D 영상을 접하고 그 놀라운 입체 영상에 반하게 되었고 아바타의 성공이후 3D의 관심이 증폭되며 TV와 PC 시장에서는 3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을 하며 이제는 서서히 안방에 까지 스며들며 3D 입체 영상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가고 있고 최근 3D TV는 남아공 월드컵때 입체영상 방송으로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런 3D 열풍은 이제 영화와 TV에서 서서히 PC 시장에서도 불고 있는데 최근 LG전자는 국내 최초로 3D 노트북을 포함한 데스크톱PC와 모니터 풀라인업 출시로 국내 3D PC 시장의 선도에 나섰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중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3D 입체 영상과 게임 등의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휴대성과 성능을 겸비한 LG 3D 노트북 R590-DR3DK 입니다. 운좋게 LG 3D 노트북 R590-DR3DK 약 2주간 체험해볼 기회가 생겼으니 직접 사용을 해보고 상세하게 사용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는 LG 3D 노트북 엑스노트 R590-DR3DK [인텔 코어 i5]


R590-DR3DK

LG 3D 노트북 R590-DR3DK 스펙

프로세서 : 인텔 코어i5, i5-520M (2.4GHz)
메모리 :     4GB, DDR3 SDRAM
VGA : nVidia Geforce GT 335M
LCD : 15.6인치(LED 백라이트)
해상도 : WXGA (1366×768)
네트워크방식 : 무선랜(802.11b/g/n)
하드디스크 : 500GB, 5400rpm, S-ATA
광학드라이브 : 슈퍼멀티
입/출력단자 : HDMI, D-SUB, e-SATA
확장슬롯 :  Express Card
멀티미디어 : 웹캠, 블루투스, 멀티리더기
배터리 : (6Cell)
운영체제 : 7 홈프리미엄
크기 : 373 x 254 x 28~39 mm
무게 : 2.52Kg 기타    
주요기능별 : LED 백라이트, 고해상도 LCD, 코어 i7,i5,i3
컬러 : 화이트
A/S : 1년

LG 3D R590-DR3DK 엑스노트 디자인과 기능


LG 3D R590-DR3DK

LG 3D 엑스노트 R590-DR3DK 는 인텔 코어 i5 CPU가 탑재되어 있는 고성능의 노트북으로 외관은 미끈한 화이트 컬러로 내부는 검은색으로 되어 있어 화이트와 블랙이 대비되어 세련된 느낌이 드네요. 15.6 인치의 화면이라 무게는 약간 나갑니다. 엑스노트 R590 시리즈 3D 노트북이지만 3D 컨텐츠만 이용 할 수  i 7,5,3 시리즈 CPU를 채택한 고성능의 노트북이라 다양한 용도의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LG 3D 노트북에서 3D 를 구현 하려면 노트북에서 소프트웨어로 구현을 하게 됩니다. 3D 컨텐츠는 일반 적으로 봐서는 구현이 되지않고 편광 안경을 쓰고 봐야 편광 안경에 의해 두개의 겹치는 화면을 하나로 보여주어 3D로 보이게 되는것이고요. 3D 입체로 컨텐츠를 보기 위해서는 일정한 각도(액정 화면과 90도)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제대로 즐길 수가 있습니다.

이달 발표회에서 기술 담당자의 설명에 의하면 3D 노트북의 사용시 사용자와 노트북의 거리도 중요하지만 3D 노트북의 액정 화면과 90도 직각이 되도록 하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살펴보니 가까운 거리에서는 편광 안경을 쓰고 있어도 3D를 제대로 즐길 수 없었고 거리와 각도를 유지하고 사용을 하면 상당히 좋은 입체감을 보여줬습니다. 3D 영상과 사진등을 볼때 활용성이 좋지 싶네요. 요즘 3D 영화가 많이 제작이 되는데 이 영화들이 3D 타이틀로 출시가 되면 집에서 영화를 봐도 충분히 재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LG 3D R590-DR3DK

LG 3D 엑스노트 R590-DR3DK 는 인텔 코어 i5-520M 프로세서를 탑제한 모델로 터보 부스트로 3D 컨텐츠를 즐기거나 고화질의 동영상을 재생시키는 작업을 실행 해도 무리 없이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은 최신 기술로 사용자가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진행 시 작업을 2개의 시피유로 분산시켜 시간을 단축시키며,
단일 작업을 할 경우 남아 있는 여분의 시피유 성능을 한개의 프로세서로 끌어 모아 속도를 향상 시키는 기술입니다. 인텔의 의하면 2개 프로세서 멀티테스킹 작동시 CPU 속도를 최대 2.53GHz까지 1개의 프로세서 작동시 CPU 속도 최대 2.93GHz 까지 끌어 올린다고 합니다.

LG 3D 엑스노트 R590-DR3DK 는 터보 부스트 기술의 인텔 코어 i5-520M 프로세서 외에도 DDR3 SDRAM 4GB의 빠르고 넉넉한 메모리와 3D 그래픽과 PC게임에 강한 nVidia Geforce GT 335M VGA와 500GB 5400rpm의 S-ATA  하드디스크로 넉넉하고 빠른 하드 디스크가 장착이 되어 있어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이 좋습니다.


LG 3D R590-DR3DK

LG 3D R590-DR3DK

ODD 의 경우는 탈 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 무게로 인한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내부 콘덴서들이 모두 고체형 콘덴서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이 고체형 콘덴서는 내구성이 좋아 비교적 충격에 약한 노트북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내부의 PCB 구성이 좋을 수록 노트북은 오래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무선랜은 기본이고 카드리더기와 유선랜카드, VGA, HDMI 단자등도 지원이 됩니다. 물론 화상캠도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통풍구는 하단부분이 책상등의 바닥에 밀착되지 않게 공간이 있는 형태로 발열에 대해
통풍이 잘되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도 보시면 LG 3D 엑스노트 R590-DR3DK 바닥면도 통풍이 잘되게 발열 부분에 대해서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입니다.


LG 3D R590-DR3DK

LG 3D 엑스노트 R590-DR3DK는 크기가 큰 만큼 내부 통풍구 등의 설계는 잘 되어있습니다. 우측 상단부분을 보면 둥그스름한 부분이 보이는데 CPU 쿨러의 팬이 크고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가 큰것이 장착되어 있듯하고 통풍구도 많아 열을 잘 배출 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3D 노트북의 내부를 좀더 상세하게 살펴보고 싶지만 2주간 체험을 하고 반납을 해야 하는 것이라 분해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LG 3D 엑스노트 R590-DR3DK는 업그레이드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드디스크와 램의 분리가 가능한 형태입니다. 드라이버와 업그레이드할 하드디스크와 램만 있다면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업그레이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LG 3D 엑스노트 R590-DR3DK는 메모리가 DDR3 SDRAM 4GB이고 500GB 5400rpm의 S-ATA  하드디스크이니 업그레이드를 할필요가 없어 보이긴 하네요.


LG 3D R590-DR3DK

LG 3D 엑스노트 R590-DR3DK는 실감 나는 3D LED 백라이트 LCD 화면에 3D 안경을 끼고 3D 컨텐츠를 보면 화면속의 등장하는 것들이 화면 밖으로 튀어 나올듯한 생생한 입체 영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3D 컨텐츠를 볼때에는 사용자와 노트북의 거리도 중요하지만 3D 노트북의 액정 화면과 90도 직각이 되도록 하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실제로 편광 안경을 쓰고 3D 컨텐츠를 살펴보니 거리와 각도를 유지하고 사용을 하면 상당히 좋은 입체감을 보여줬습니다.

LG 3D 엑스노트 R590-DR3DK 에서 3D 입체 영상을 즐기기 위새서는 3Def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3D 영상과 3D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3Def 는 3D 영상이 좌, 우로 보이는 각도의 차이가 있는 두개의 영상을 하나로 합쳐 입체영상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온과 스타크래프트2를 잠시 테스트 해보았는데 상당히 잘 되네요. 아이온과 스타크래프트2 3D 게임에 관련된 글은 추후 별도로 포스팅을 해서 올려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nvidia 칩셋의 그래픽이 3D LED 백라이트 LCD로 구현되는 3D 입체 영상은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 스타를 10년동안 즐겨온 한명의 유저로 스타크래프트2를 3D로 꼭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LG 3D 엑스노트 R590-DR3DK 덕분에 재미있게 게임을 즐겨보았네요.


편광안경

LG 3D 엑스노트 R590-DR3DK 노트북의 편광 안경입니다. 편광방식을 채용한 이유는 노특북이라는 특징때문에 들고 다니는 노트북의 편의성과 휴대성을 고려하여 무거운 안경을 택하기 보단 휴대하기 용이하게 휴대성을 조금더 강조하였습니다. 편광 안경은 일반적인 안경형태와 저같이 안경을 쓰는 사용자들을 위하여 클립형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기본 구성으로는 일반 편광 안경이 포함되어 있고 클립형 편광 안경은 제품 등록을 하면 무료로 제공해 줍니다.

흔히 영화관에서 3D 영화를 볼때 사용하는 방식이 편광방식으로 알고 있는데 영화관에서는 일반 편광 안경만 대여를 해주니 안경을 쓰는 저같은 사람은 클립형을 극장에 들고가서 사용을 해도 잘 보이려는지 의문이 생기네요. 기회가 되면 극장에 들고가서 테스트를 해봐야겠네요. 만약 테스트를 하게 되면 결과는 별도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플빠 3D 엑스노트 입체영상에 놀라다


3D 엑스노트

노트북으로 3D 컨텐츠를 볼 필요가 있냐고 거세게 따지며 자신을 설득해 보라던 애플 맥과 폰을 사용하는 애플빠 후배에게 LG 3D 엑스노트 R590-DR3DK로 3D 동영상 컨텐츠를 몇게 보여주자 입을 벌리고 연신 “와~ 좋다” 소리만 하더군요. 후배 녀석의 초상권이 있는지라 주둥이만 가렸습니다.

LG 3D 엑스노트 R590-DR3DK는 노트북의 휴대성과 편의성등의 강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3D 입체영상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성능까지 겸비한 최신 기술의 제품입니다. 무게가 다소 무겁다는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노트북으로 3D 입체영상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그 단점이 충분히 커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LG 3D 엑스노트 R590-DR3DK 노트북은 분명 가격이나 성능면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보이는데 즐길 수 있는 3D 컨텐츠가 좀 부족한것 또한 사실입니다. 3D로 즐길 수 있는 보다 다양한 고품질의 컨텐츠들이 지속적으로 생산되고 보급된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LG 3D 엑스노트 R590-DR3DK 노트북의 스펙과 디자인, 기능을 살펴보았으니 다음번 글에서는 성능에 대해서 상세하게 글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