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G패드 8.3 멀티 유저 기능 게스트모드 보다 쓸만한데

LG G패드 8.3 기능 중에 멀티 유저 기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G2에 처음 탑재되었던 게스트 모드는 관리자가 설정한 어플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에 제한을 걸어 두는 기능이었다면, G패드 8.3의 멀티 유저 기능은 G패드에 등록된 모든 계정이 각각 독립된 환경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G패드 8.3 후기

G패드 8.3의 멀티 유저 기능은 쉽게 윈도우의 계정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G패드 8.3의 멀티 유저 기능을 사용하면 하나의 G패드를 여러 사람이 각자의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G패드 8.3 멀티 유저 기능


새 사용자 추가

G패드 8.3의 멀티 유저 기능은 설정 -> 사용자에서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G패드 주인이 최고 관리자가 되고, 추가 된 사용자 계정은 처음 G패드 8.3 진입시 안드로이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이후 추가로 등록된 사용자는 G패드 8.3을 사용하며 몇 가지 권한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사용자 계정 표시

G패드 8.3의 멀티 유저 기능은 최대 10명의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고요. 사용자 등록은 G패드 8.3 주인인 최고 관리자로 진입 했을 경우에만 가능하고, 사용자 삭제도 최고 관리자로 접속했을 때만 가능합니다. 멀티 유저 기능으로 추가된 사용자는 사용자 관리 권한을 제외한 거의 모든 권한을 갖고 G패드 8.3을 사용하게 됩니다.

 

G패드 8.3 화면을 켜면 하단에 멀티 유저 기능으로 등록된 모든 계정이 나타납니다. 계정을 선택한 후 잠금을 해제하면 해당 계정으로 G패드 8.3을 사용하게 됩니다. 잠금화면은 패턴과 비밀 번호 등으로 보안을 걸 수 있기에 보안 설정을 한 사용자 본인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G패드 8.3 주인인 최고 관리자도 패턴과 비밀 번호를 모르면 접근이 불가능하네요.


G패드 8.3 멀티 유저 기능


G패드 8.3 홈 화면

멀티 유저 기능으로 추가 등록된 사용자들은 G패드 8.3을 각기 다른 형태로 세팅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 독립된 공간을 사용하기에 설치하고 싶은 어플을 설치할 수 있고, 홈 화면도 마음대로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유저 기능을 이용하면 하나의 G패드 8.3으로 여러 사람이 사용할 수 있기에 지출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 아빠 혹은 엄마가 최고 관리자 계정을 갖고 아들과 딸은 각자의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면 되겠지요. 다만 최고 관리자는 사용자를 삭제할 수 있기에 최고 관리자 권한을 갖고 있는 아빠 혹은 엄마의 신경을 건들이면 멀티 유저 기능에서 삭제당할 수도 @@;;


사용자 별도의 저장 공간 사용

LG G패드 8.3의 멀티 유저 기능으로 추가된 사용자들은 모두 독립된 별도의 공간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빠가 찍은 사진은 엄마 계정으로 들어가면 보이지 않아요. 사진도 동영상도 공유되지 않으니 패턴이나 비밀번호로 보안을 걸어두면 자기 외에는 계정 로그인을 할 수 없기에 알아서 잘 쓰면 됩니다. 응?

멀티 유저 기능 참 좋긴 한데 말입니다. 등록된 사용자가 모두 독립된 공간을 사용하기에 저장 공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혼자써도 부족한 16GB 공간을 여러 명이 나눠 써야 하니 턱없이 부족하지요. 확장이 가능하긴 하나 기본 저장 공간 16GB로는 부족해도 한 참 부족하네요.


G패드 8.3 잠금 화면 위젯

LG G패드 8.3에서 멀티 유저 기능을 설정하고 사용할 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등록된 사용자들은 모두 독립된 공간을 사용하나 처음 잠금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면 해당 계정의 잠금화면으로 바뀝니다. 만약 잠금화면 위젯을 사용하게 되면 이메일이나 캘린더 등의 위젯을 통해 다른 사용자가 내용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러니까 제 말은 G패드 8.3에서 멀티 유저 기능을 이용할 땐 잠금화면 위젯을 사용하지 말라고요. 특히 이메일, 캘린더 등의 위젯들은 말이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