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살펴보기 – LG G3 A 후기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살펴보기

이 글은 LG전자의 G3 A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된 게시물이며, LG G3 A를 무상으로 제공 받고 작성한 첫 번째(2/3) 글입니다.

 G3 A 관련 게시물

LG G3 A 새로운 기능 T 액션, 안심클리너
LG G3 A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LG G3 A 카메라 기능 살펴 보기


LG G3 A

G3 A에는 G3에 탑재되었던 3가지 심플 UX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이 그대로 채택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G3 A에 탑재된 3가지 스마트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LG G3 A 홈 화면에 있는 위젯이 스마트 알림이 입니다. 스마트 알림이는 시간과 장소, 스마트폰 사용 패턴 등을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뽑아 보여주는 맞춤 정보 서비스입니다.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알림이는 필요한 정보들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임시 파일, 다운로드 파일, 미사용 어플 알림 같은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도 제공합니다. 만약 G3 A에는 설치 되어 있으나 1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은 어플이 있을 경우엔 위와 같이 미 사용 어플 알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어플이 설치 되어 있다는 것은 저장 공간만 차지하고 있다는 뜻이지요. 미 사용 어플을 정리하고 싶을 경우엔 살포시 해당 카드를 터치해 주면 됩니다.


스마트 알림이 미사용 앱

카드를 터치해 주면 미사용 어플을 정리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살펴 본 후 앞으로도 쭈~~욱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어플들은 체크 된 상태로 두고 정리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은 한 방에 정리해야 제 맛!


cfile29.uf@2360FC3F53FB18C02F1ED8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살펴보기 - LG G3 A 후기

스마트 알림이를 통해 받을 정보는 사용자가 직접 설정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알림이 위젯 상단 우측에 있는 톱니 바퀴 혹은 스마트 알림이 카드 하단에 있는 설정으로 가기를 터치하면 스마트 알림이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알림이 설정

스마트 알림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필요한 알림은 체크된 상태 그대로 두고, 알림이 필요 없는 불필요한 항목만 체크를 해제 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cfile5.uf@2737704353FB1C50187971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살펴보기 - LG G3 A 후기

다만 스마트 알림이에게는 몹쓸 병이 하나 있습니다. 스마트 알림이로 날씨 정보를 받으려면 현재 위치만 잡아 줘야 합니다. 도시 검색으로 서울을 찾을 순 있지만, 서울 날씨를 위젯에는 띄울 수 없습니다. 검색된 서울을 등록하기 위해 다다다다다다닥 눌러 봐야 돌아오는 것은 누른 만큼의 “서울은 이미 추가 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 뿐.

 

스마트 알림이에게는 서울에 사는 사람도 서울을 위치로 잡을 수 없는 안 스마트한 병이 있습니다. G3부터 있던 병인데 아직도 낫질 않았으니 아마도 불치병이 아닌가 의심됩니다. 사용자가 선택할 수 없는 것은 결코 스마트한 것이 될 수 없습니다. 사용자에 선택권이 없는 것은 강요라고 하지요.

G3 A에서 GPS를 켜고 위치를 잡아 주면 되는 것을 왜 그렇게 안하냐굽쇼? 위치 정보를 가져다 쓴다는 것은 누군가는 내 위치를 알고 있다는 것! 스마트폰에서 GPS를 켜고 다니는 것은 상당히 주의 해야 합니다. 여성들은 더욱 주의해야 하고 말이죠.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당장 자신이 사용하는 SNS 서비스들을 살펴 보기 바랍니다.

LG G3 A 기능, 스마트 키보드


LG G3 A 기능, 스마트 키보드

LG G3 A의 키보드는 키보드 배열 및 높이 선택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하단 키 배열을 원하는 위치로 변경할 수 있고, 키보드 높이를 높이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보드 높이 설정

키보드 높이 변경은 키보드 높이에서 중간의 파란 바를 잡아 아래 위로 움직이는 것으로 높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cfile6.uf@224ACA4453FB226D25F5FC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살펴보기 - LG G3 A 후기

키보드 높이를 최소/최대로 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키보드 높이 조절 기능은 키보드를 자신에게 맞는 크기로 조절할 수 있기에 편리합니다. 손 크기에 맞게 키보드 크기를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선택권이 사용자에게 있는 것은 일단 무조건 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쓰고 싶으면 쓰고, 싫으면 안 쓰면 되니까요. 다만 위 키보드 내용에는 해당이 없지만, 사용자에게 선택권이 있다 하여도 삭제까지 가능해야 선택권이 있다고 볼 수 있겠지요.


스마트 키보드 설정

G3 A는 엘지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엘지 키보드에는 숨겨진 기능이 제법 있습니다. 키보드 높이 조절은 물론이고 키보드 나누기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file29.uf@24798E4653FB249411C2E6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살펴보기 - LG G3 A 후기

키보드 나누기 기능을 체크하면 가로모드에서 키보드를 좌우 양쪽으로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거 요거 가로모드 상태로 키보드를 사용할 땐 무척 유용합니다.


cfile3.uf@27798E4653FB2496122FD3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살펴보기 - LG G3 A 후기

키 미리 보기를 체크하면 키보드 키를 누르면 입력할 수 있는 문자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cfile22.uf@22798E4653FB249310D398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살펴보기 - LG G3 A 후기

만약 손이 작아 LG G3 A의 5.2인치 크기가 크게 느껴진다면 한 손 조작 모드를 이용 보다 편리하게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효과 설정도 할 수 있고, 펜이나 손 글씨 인식 시간 설정 등도 키보드 설정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LG G3 A 기능, 스마트 클리닝


cfile1.uf@252EDB4153FB27001FF53D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살펴보기 - LG G3 A 후기

LG G3 A의 스마트 클리닝은 기능은 잘 아시죠?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입니다.


cfile6.uf@2741214153FB27F9050532 LG G3 A 기능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클리닝 살펴보기 - LG G3 A 후기

스마트 클리닝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 미 사용 어플, 임시 파일, 다운로드 파일 등을 정리하여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간이 길지 않아 별로 청소할 것이 없는 상태이지만, 불필요한 파일과 어플 등을 정리하여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미사용 앱 알림 간격

스마트 클리닝의 미사용 어플 알림 간격과 사용하지 않은 기간은 위와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기간을 선택해 두고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거나, 저장 공간이 부족할 때마다 스마트 클리닝을 이용하여 청소를 해주면 되겠습니다.

G3 A에는 스마트 클리닝과 비슷한 기능이 또 있습니다. SKT가 G3 A에 특화 기능으로 안전 클리너를 올려 두었는데, 자세한 내용은 ‘LG G3 A 새로운 기능 T 액션, 안심클리너 살펴보기‘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 클리닝 위젯이 있으면 참 좋겠는데, G3 A에도 여전히 위젯이 없어 조금 많이 아쉽네요. 끝~

Leave a Comment